[번역] 스팀잇에서 성공하는 몇가지 팁과 상습적인 구걸 거지들을 위한 메시지 Some tips on how to succeed, and a message for compulsive Steemvote "beggars."

in #kr7 years ago
원문 : https://steemit.com/steemit/@kafkanarchy84/how-not-to-steem-some-tips-on-how-to-succeed-and-a-message-for-compulsive-steemvote-beggars 

이 포스팅을 분명 싫어하는 사람들, 욕하는 사람들이 있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내가 처음에 스팀잇에 1년 전에 글을 썼을 때, 거의 수익이 나지 않았다는 걸 여러분도 볼 수 있을 겁니다. 그 때 다른 많은 사람들은 수익을 많이 내고 있었을 때였는데요. 저는 처음에 너무 절망스러웠습니다. 제가 얻은 게 거의 없었거든요. 가서 스스로를 돌아보세요.


전 절 격려해 준 친구에게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 친구는 제가 노력한 것에 대한 보상이 돌아올거라고 말해줬어요. 저에게 영향을 많이 준 그 친구는 제가 이 플랫폼을 잘 활용할 수 있고 컨텐츠에 몰두할 수 있게 도와주고 지지해줬습니다. 그것은 비단 그 친구 뿐만 아니었어요. 여기 저기 많은 사람들이 보팅해줄 뿐만 아니라 이 플랫폼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보여주기까지 했습니다. 적은 수익으로 돌아온 글들을 올리고 난 후에, 드디어 상당한 보상으로 돌아 온 글이 나오게 됐어요. 


거두절미하고

성공하기 위한 몇가지의 지침들

1. 보팅해달라고 구걸하지 말자

이 플랫폼이 지향하는 건 그런 게 아닙니다. 그리고 장기적으로 봤을 때 여러분의 평판까지 해칠 수 있어요. 사람들에게 업보트해달라, 팔로우해달라, 내 글을 읽어달라 혹은 팁 좀 달라고 요구하는 것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고 저도 처음에 그렇게 종종 했었지만 주목해야 할 점이 따로 있습니다.

사람들은 관계를 위해 업보트를 합니다. 그것은 '현실'에서 여러분과 아는 사람일 수도 있고요. 여러분의 컨텐츠의 진정한 관심사일 수도 있고, 여러분이 그들에게 베풀어 준 호의를 그대로 돌려받는 것일 수도 있어요. "진솔하게 행동하세요" 읽지도 않고 무작정 싹 다 건너 뛰고선 "저를 위해 보팅해주세요!"라고 말하는 건 잘못됐다는 겁니다. 그런데서 무슨 관계가 있겠어요?


2. 진심을 보여줘라

인간으로서 내 자신에 대해서 배우고 내가 자라는데 많은 도움을 준 것이 이 스팀잇이라는 건 부정할 수가 없습니다. 돈을 벌고 싶다면, 가치를 추구하세요. 가치가 뭐냐고요? 음, 사람마다 다 다를겁니다. 하지만 한가지 확실한 것은, 이 시장이 진실성, 열정을 선호하고 생각없이 "팔로워 늘리기"와 "보상 얻기"는 지양한다는 점입니다. 보상을 많이 받길 원하겠죠. 보상을 많이 받는 거 나쁘지 않아요. 여러분의 컨텐츠가 정말 좋고 가치가 있고 진심이라는 전제 하에.


3. 커뮤니티를 포용하라

제가 일전에 커뮤니티의 중요성에 대해서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스팀잇에서도 다를 건 없습니다. 더욱 더 많은 가치를 포스팅에 넣을수록, 보상은 당연히 뒤따라 받게 되어 있습니다. 물질적 보상 뿐일까요?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새롭고 독창적이고 다양하고 모험적인 아이디어에 노출이 되고, 여러분만의 정체성에 대한 미학과 본질을 이해하게 됩니다. 여러분의 열정이 끌어들인 커뮤니티는 여러분에게 밑거름이 되어서 그것이 여러분을 강화시키고 지지하고 나아가서 리스팀과 업보트 등을 통해 물질적인 보상으로 돌아오는 거죠.


이게 제가 말하고 싶은 전부입니다.

가끔 저는 "저를 보팅해주세요"라는 댓글을 지속적으로 달아오는 인간들에게 플래그를 날리곤 했는데요. 이제는 플래깅을 하는 것 보다는 미리 경고 차원에서 이런 글을 남겨서 깨닫게 해주고 싶었습니다. 정말 이 스팀잇에 애착이 있는 사람이라면 제가 말하는 것을 분명 잘 이해할 것입니다. 그런 스티미안들이 더 좋은 퀄리티의 글을 쓸수록 사람들은 더욱 더 많은 스팀 파워로 당신을 도와주고 결과적으로 미래에 여러분은 성공하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진심으로 솔직하게 글을 써보세요.

Steem on!


Follow @kafkanarchy84 

 Graham Smith is a Voluntaryist activist, creator, and peaceful parent residing in Niigata City, Japan. Graham runs the "Voluntary Japan" online initiative with a presence here on Steem, as well as Facebook and Twitter. (Hit me up so I can stop talking about myself in the third person!) 

Sort:  

thank you for the money

스팀잇은 확실히 보상이라는게 드러나서 그런지 사람들이 보상에 대한 집착이 강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람이니 어쩔 수 없는게지요. 그래서 양질의 글이 적은 느낌도 들고, 구걸하는 분들도 많은 것 같고. 이런 단계는 어쩔 수 없이 거쳐야 하는 것인듯 해요.

불가피한 모습인 것 같기도 합니다. 보상이 확실한 달러로 숫자로 보여지니까 더 그런 것 같아요.

좋은 포스팅이네요 돈을 벌고 싶다면 가치를 추구하라~ 리스팀과 봇 합니다~~

성공을 위한 팁과 관련된 글은 결국 말하고자 하는 본질은 다 똑같은 것 같아요. 저번에 올린 글도 내용이 비슷했는데.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megaspore님 :)

네 진심이 아니면 사람은 결국 느끼는 것 같아요~~ 잠시 성공을 거둘지는 몰라도 장기적으로는 결국 진심만이 통한다고 생각합니다~~

✈ 오늘도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결국은 성공하기 위해서는 좋은 글을 쓰고 사람들과 교류를 잘해야겠지요 ㅎㅎ

맞아요 진심은 통하니까요! 자주 와주셔서 감사해요~!

✈ 넵! 팔로우 신청도 하고 갈께요 ㅎㅎ 앞으로 자주 왕래해요 ㅎㅎ

네 스노우님~ 저도 했어요~ 한 줄 알았는데 보니까 안돼있네요 푸핫... :)

✈ 앞으로 잘 부탁드려요 >_</

초보수준입니다..공감가는글이네요...진심으로 다가가려 노력해봅니다..

진심은 결국 보상으로 돌아온다니깐요!

그럴걸라 생각되지만 조금은 자신감이 부족해서요..용기내어 해보려구요..^^생각이 앞서고 설레이기도 하지만 열심히 노력해보겠습니다..감사합니다

진심과 노력을 다하는 스티머가 되어야겠네요 좋은글 잘읽고 갑니다!!

'상습적인 구걸거지' 와우 정곡을 찌르는 직격탄입니다.

저는 그렇게 안되도록 신경써야겠습니다.

진실함이 담긴 포스팅과 진실함이 담긴 댓글. 사실 스팀잇도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를 기반으로 하는 것이기에 당연한 말임에도 불구하고, 쉽게 간과하는 측면인 것 같습니다. 다시한번 리마인드 하고 갑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맞아요. 제일 중요하지만 우리가 쉽게 잊어버리는 본질 중의 하나예요. 좋은 하루 되세요!

예를 들어 $10의 보상과 10명의 view를 선택하라고 했을 때, 단기적으로는 $10이 달콤해보일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10명의 view가 더 좋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저 역시 금전적인 부분보다는 그냥 제 생각을 글로 쓴 것을 누군가가 읽어준다는 부분에 의의를 두고 있고,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읽었다는 것이고, 그것이 10명, 20명, 100명 .. 정말 행복할 것 같습니다 !!!!!!

매우 만족하신다니까 보상은 그저 보너스로 곧 따라오실 것 같네요 ^^

생각없이 "팔로워 늘리기" 에 제가 해당하지 않았나, 해당하는건 아닌가? 자문하게 됩니다 . 좋은 글 전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저도 다시 한번 저를 돌아볼 수 있는 글이었습니다 ^^

좋은 글 감사합니다. 뭐랄까, 꼭 구걸을해야만 보팅을 받을 정도로 내 글이 한심한가?를 생각해보면 자연스레 기피하게 될 일일것 같습니다.

맞습니다. 구걸보다는 그 시간에 글의 질에 집중하는게 더 현명한 방법인 것 같아요 ^^

스팀에 보상을 너무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스팀의 미래는 없다고 봅니다. 그저 즐기고 소통하고 정보를 얻고 그러다 +알파로 보상도 생기면 좋고 ......

맞습니다 ^^ 기대보다는 즐기고 진심으로 하는게 우선이죠!

진짜 보팅구걸은 역효과죠
스팀에선 그걸 겉으론 잘 표현하지 않겠지만
결국 Mute로 돌아오겠죠

맞아요! 정답입니다~

처음 시작한 뉴비입니다. 스스로 반성하게 해주는 글 이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진심은 고래를 춤추게 하겠지요 ㅎ
항상 좋은글 감사 합니다

많이 되돌아보게 되는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영어로 써져있었다면 읽지않고 넘어갔을 내용인데 번역해 주셔서 읽어볼 수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자주 교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