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모든 스파(9,600)를 무상으로 나눠드립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행복전도사 @smartcome입니다. 요즘 저희 어머니께서 부쩍 스티밋에 관심을 많이 보이십니다. 비밀번호를 적어드렸더니 틈틈히 글도 읽어보시고 저 몰래 댓글도 달아보십니다. 지난번에는 제가 이미 댓글 단 글에도 다셨더라구요ㅎㅎ(귀여운 어머니♡)

그러던중 저에게 이런 질문을 하십니다.

귀여우신 어머니는 아직 스티밋에 대한 개념이 없으셔거 저런 질문을 하십니다. ㅎㅎ
어머니가 어떤 사람의 글을 봤고 저의 글중 어떤 글을봤는지는 모르겠지만 제 예상에 이런 글이 아닐까요?

어머님 말씀처럼 저의 글은 보팅금액은 기복이 있어도 댓글과 보팅수는 꾸준한 편입니다.
즉 고래분들이 눌러주느냐 안눌러주느냐만 다를뿐 늘 봐주시는 분들이 계시다는것이죠. 명품 글은 아니어도 실용적인 서민들을 위한 글이 아닐까 하고 자기 만족 해봅니다 ㅎㅎㅎ
저의 글에 댓글 남겨주시는 분들 대부분이 뉴비분들이십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신규가입자가 늘어난 것일수도 있고 다른 이유일수도 있으시겠죠.

이들중에는 정말 열심히 하지만 스팀 파워가 없어서 목소리를 내지 못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분명 저보다 뛰어나신데 스팀파워가 없어서요.. 정말 컨텐츠와 글에 집중해서 많은 스파를 받는 분도 있지만 친한 사람들이 눌러줘서, 혹은 그냥 파워가 높아서 별 컨텐츠 없이도 많은 수입을 받아가는 분들도 있지만요...
하지만 그것은 초기에 많은 리스크를 감수하고 스티밋을 지켜온 것에 대한 보상이라고 생각하기에 비난하고 싶지 않습니다. 컨텐츠 수준에 정비례해서 보상을 받을 만큼 이세상은 아름답지 않거든요.

냉정하게 말해서 스팀파워가 없으면 여러가지 면에서 성장이 힘듭니다. 보팅받는것도, 글이 읽혀지는 것도..
저는 어떤 지원방법이 효율적인지를 매주 바꿔가면서 실험해보고 있습니다. 글에 포스팅해주기, 3명 선정해서 집중적으로 밀어주기 등..

그리고 이번주는 저의 스팀파워(9,600)를 모두 나누려고합니다.


+하고 있는 컨텐츠나 앞으로 할 컨텐츠 계획이 있으면 좋습니다.

그러면 임대해주고 저는 이제 쉴꺼냐구요?

아니요! 더 열심히 할건데! 이제 저는 스파 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스티밋에서 미친듯이 뛰어 놀겁니다 ㅎㅎㅎ
아마 그전보다 포스팅수입은 줄겠죠? ㅎㅎ 찾아주시던 분들이 안찾아 주실수도있고요 ㅎㅎㅎㅎ
하지만 더 좋은글, 더 좋은 컨텐츠 올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스파는 없지만 저의 진짜 파워로 승부해야겠네요.
일주일이 될지 더 길어질지 모르지만 일단 해보겠습니다!

댓글로 지원해주세요~

Sort:  
There are 4 pages
Pages

좋은 나눔을 응원합니다.
저도 소소하게 매일 나눔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https://steemit.com/kr/@redbanana/2b2nuj
더 큰 나눔을 위해 저도 신청해 봅니다^^

Cheer Up! 댓글이 많은걸 보고 궁금해서 왔습니다!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짱짱맨이 스윽 지나갑니다^^
즐거운 스티밋 라이프!

배꼽잡는 @smartcome님 안녕하세요! 별이 입니다. 끝내주는 @hoopy님이 너무너무 고마워 하셔서 저도 같이 감사드리려고 이렇게 왔어요!! 쏘쿨한 하루 보내시라고 0.6 STEEM를 보내드립니다 ^^

사소한 낙서와 잡담을 적고 있어요
저는 제가 좋아하는 글들에 보팅을 듬뿍 주고 싶네요
나름 보팅을 한다고 하는데 숫자 변동이 없으니 더 줄 수 없는게 속상하더라구요

@smartcome님 안녕하세요. 별이 입니다. @julianpark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지원합니다. 나름조사해서 글을 썼는데 묻히길 일수네요. 그래도 주시는 보팅도 감사하지만, 수익과 함께한다면 더 신날건 같네요
주로 가상화폐 관련글을 쓰고, 개발자로 지내면서 얻게된 리소스들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Hi @smartcome! You have received 0.1 SBD tip + 0.02 SBD @tipU from @sochul :)

Check out new tipuvote! feature :)

지원하고싶습니다. 해외살면서 여기문화와 여행팁. 육아에 관한 글을 쓰고있어요. 너무 소소하죠..? 하지만 많은분들이 궁금하실 주제. 월마트에 뭘파는가. 경제학관점에서 접근합니다 ㅎㅎ

저도 한번 지원 해보고 싶습니다

컴퓨터 견적 및 수리 팀에 대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

가입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감히 양질의 퀄리티 포스트를 올리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포스팅의 목적은 간단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의 이해도를 높여서 스티미언들이 좀 더 신중하고 스마트한 투자를 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1. 블록체인의 직관적인 설명 글 시리즈
  2. 스캠 코인 판별 시리즈

글을 쓰고하고 있습니다.

열심 각오로 신청해봅니다.

나도.. 될까요? ㅋㄷㅋㄷ
이제 프랑크톤이 되어서리 ㅋㅋ

나눠주는 것도 좋지만
나눠주는 사람도 힘이 있어야
나눌 수 있지 않을지요 스맛콤님
그런의미로 나는 스맛콤님 힘이 더 쌔졌음 좋겠는데.. 또 이렇게 나누고있군요 ㅡㅡ

뭐 이 또한 스맛콤님의 마음이라면
어찌할 도리가 없지요
미약한 보팅이라도 꾸욱 누르고 갑니다.
tip!

저는 사실 전액을 소철님에게 드릴까부터 생각했었습니다. 저보다는 훨씬 시야가 넓으시니까 훨씬 더 많은 분들에게 효율적으로 배푸실 수 있지않을까해서~

잉? 나 시야 좁아요 ㅎㅎ
더 많은 열성 스팀교 신자들에게 돌아가길 기도합니다~
스팀과 스파와 스달의 이름으로 스멘~ ^^

스멘~~~!!!

할랄루야 스멘

이제 프랑크톤이 되어서리 ㅋㅋ

ㅎㅎㅎㅎ스멘!

플랑크톤 동지시라니 ㅋㅋㅋㅋㅋ앜

임대신청이라니 신기하네요
매일 파워가 부족해서 새벽에는 글과 덧글을 못쓰고 있는데
나눠주신다면 무제한(?)으로 포스팅할 수 있을거같네요

우선 행복 나눔도 감사했지만 단순한 질문에 정성스러운 답글을 달아주셔서, 스파를 임대해주기로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어제 가정 사정은 별 일이 아니라 가족이 스팀잇에 너무 빠져있는 것 같다하여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댓글은 열심히 달았지만 컴퓨터 앞에 앉아 정성스럽게 쓸 시간은... 오늘로 미루었지요.
덕분에 고민이 해결되었고, 관련 이야기를 스팀 적응기에 쓰며 앞으로 열심히 활동하려합니다.

@smartcome님의 행복 나눔에 감사합니다. 이번 스파는 마음만 받아도 될까요? 지난 글의 댓글이나, 이번 글의 댓글을 보며 많은 생각을 합니다.
이제부터 열심히 내가 좋아하는 글을 쓰며 스팀잇을 즐길 예정이지만, 스파를 옳바르게 쓸 만큼 내공이 쌓이지 않았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마음만 받고 싶습니다.
이 글에 신청한 @ohthisisit님의 활발한 성격, 글이나
같은 뉴비임에도 처음으로 나눔을 알려주신 @outis410
@wherever님과 같이 질좋은 컨텐츠를 올려주 시면서도 뉴비들에게 지속적으로 소통해주시는 분들이 받으면 더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이외에도 많은 분들이 이 댓글을 통해 신청해주셨는데, 그분들에게 기회가 돌아가면 좋겠습니다.

저는 @smartcome 님이 주신 정성스런 답변으로도 가슴이 벅찹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해

아이고..그러시다면 그뜻 받아들이겠습니다
참된 거절이네요 감사합니다.

지금보다 더 리얼승부하시면 .... 살살해주세요 ㅋㅋㅋ

말이라도 번지르르하게 해보는거죠ㅎㅎ

어머니와의 대화 너무 친절하시네요ㅋㅋㅋㅋㅋㅋ
저는 가끔 엄마가 질문하실때 저렇게 친절하게 답변하지 못한적이 많은대,
반성합니다..ㅎㅎ
스팀파워 임대 신청합니당~~ㅎㅎ

기회가 된다면 부탁드릴께요^^

한 차례의 홍역이 스티밋을 더욱 건강하게 만드는 내성이 되었나 봅니다. 취지에 공감하며, 응원 합니다.

화이팅임니다 스맛컴님~
아침부터 제게 미소를 듬뿍 그냥!ㅋㅋㅋㅋ
이런건 알려야죠 리스팀갑니다

ㅎㅎ신청이신가요!

그럼요 기분좋게 신청해봅니다ㅋㅋㅋ

더 많은 분들에게 임대할 수 있도록 저는 이번에 패스하겠습니다 ㅎ
응원합니다!

ㅎㅎㅎ응원고맙습네다!@@

지금보다 더 열심히 하신다구요??
스마트컴님의 2차 폭풍성장인가요!!
저도한번 지원해보겠습니다!!
반려견 및 반려묘 건강상식을 좀더 널리 알리고 싶네요

오 저도 동물좋아하는데!

귀엽죠 ㅎㅎㅎ
유기묘였던 친구인데 치료받고 이제는 잘 뛰어다닙니다 ㅎㅎㅎㅎ

아... 좋은 의도 칭찬드립니다~~~

스마트컴님 행복 에너지 항상 잘 받고 있습니다..!
어머님이 스티밋에 관심 가지는 모습이 너무 좋아 보입니다 ㅋㅋ
계정 하나 만들어 주심이 어떠신지...?
저번에 어머니 생신으로 이벤트도 여시던데, 정말 사이 좋아보입니다 ㅎㅎ
뉴비지만...스파 임대 후보에 조심스럽게 지원해보고 싶네요!
정말 팍팍 밀어주고 싶은 글들이 많은데, 풀보팅 해도 0.01 올라가는 현실이 안타깝네요ㅠ 스파가 적어서 하루 최대 12개 정도만 풀보팅 하는 것도 아쉽구요.
스티밋 재시작 한 15일 전부터 매일 꾸준히 글 쓰고 있습니다. 힘에 부쳐서 다작은 못하고 있지만, 좋은 글을 쓰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대가 됩니다
응원합니다~~!

우와 진짜좋은일하시네요
저도신청해볼께요

가상화폐 투자자입니다~

뉴비 지원해봅니다!!

좋은 이벤트네요 ~ 다른분들 받으실수 있도록 저도 패스!! 합니다

어머님이랑 같이하시면 스팀잇내에서 언행에 좀 더 신경이 쓰이겠네요 ㅎㅎ
기회가 된다면 스마트컴님 힘을 빌리고싶습니다~^^

신청해 봅니다~!!
1일 1포스팅이 제 목표이기도 하고요~!! ㅎㅎ
(절 찾고 계신듯하네요..ㅋ)

+컨텐츠는.. 일상...?? ㅠㅠ (아~ 임대와 멀어지는 소리네요;;;😢😢😢)

ㄷ ㄷ ㄷ. 저도 받고 싶습니다만 ~ 킹스(마트) 장학금 한번 가시죠 ㅎㅎㅎㅎㅎ. 일주일이면 족합니다 ^^

킹스장학금이 뭐에요?

제가 얼마전 독거노인님께 스파를 임대받아 뉴비들에 10일간 7분께 풀보팅을 해드렸습니다. 일명 독킹장학금입니다. 일만스파량이 되니 의미 있더라구요. 스마트컴님이 임대해주시면 두사람 이름 합쳐 킹스장학금이라고 이름 붙이고 풀보팅 일주일간 맹ㄹ 뉴비7명에서 하는 거죠.
킹스= 왕들이라는 느낌으로 뉴비들이 왕들 처럼 살라고 해주는 보팅으로 의미 부여 하구요 ^^.

선한 의도와 좋은 기획 감사합니다.
저는 지하철 역이름으로 시를 짓는 지하철 역시 프로젝트와 좋은 책을 소개하는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지원하고 갑니다. (^.^)/

지원 한번 해보고 싶습니다.

저는 게임관련글을 쓰면서 kr-game에서 주로 활동 중인데요
스티밋이 코인관련글이 아니면 빛을 보기 힘들더군요
그래서 이번기회를 통해 게임관련 및 코인을 제외한 다른 분야의 사람들도 다같이 빛을 봤으면 해서 지원합니다.

좋은 일 수고 많으십니다. 화이팅입니다 ~^^
어머니와 대화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스팀잇에서 만나시는 어머니 참 정겹겠습니다~

신청해봅니다!
스팀잇을 시작한지는 얼마되지 않았지만ㅠ
열심히 할 자신이 있습니다.
스파도 없는데, 마구잡이로 보팅을 누르고 다녀서 보팅을 눌러도 보상이 꿈쩍하지 않을 때마다.. 쓴 웃음을 지으며.. 댓글만 적고 가기도 합니다.
사실 딱히 컨텐츠 랄게 없습니다.
제가 관심을 가지고 있고, 그때 생각나는 걸 마구잡이로 적기도 합니다.
일관된 컨텐츠도 중요할 수도 있지만
전 글 쓰는 당시 머릿속에 있는 얘기들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지원 한번 해보고 싶습니다.

저도 기회가 된다면 목소리 내고싶거나
정말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싶습니다.
보팅을 계속하고다니다가 안올라가는게 이상해서
알아보니.. 제가 들고있는 스팀파워로는 어느정도 깎이면 안올라간다는걸 알았습니다..
가능한 조금이라도 나눠주신다면 절때 헛되이 쓰지않고
진정으로 좋은글을 적는 사람이나 힘이 필요한 사람에게
도움을 주며 배풀겠습니다.
지금 하는 컨텐츠로는 사진관련한 포스팅을 하고있습니다.
다른 사진을 포스팅하는 사람들에게도 힘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컨텐츠 수준에 정비례해서 보상을 받을 만큼 이세상은 아름답지 않다는 말이 당연하면서도 씁쓸하네요..ㅎㅎ
여기저기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보면 굉장히 유익하고 괜찮은 글이 많으나 보팅은 0.01 .. 0.2 이렇게 되어있는 모습을 많이 봅니다. 곧 묻혀버릴 글이 아까워 보팅을 눌러보지만 파워가 약한 제 보팅은 .. 글의 가치를 0.01 밖에 높혀줄 수 없죠.. 그래서 그냥 정성스레 댓글을 다는 게 다였습니다.
소량이라도 좋으니 스팀파워를 임대받게 된다면 좋은 컨텐츠와 좋은 포스팅이 살아남는데 일조하고싶네요.
이벤트 신청합니닷~

뽀삐가 한번 도전해보겠습니다! 오늘도 화이팅하시개!! 멍멍

@응원해

진짜 뉴비들을 위한 이벤트네요~~

저도 한번 살포시 신청해 보겠습니다~^^

부쩍 열심히하고 있는 뉴비에요~~

항상 좋은 글, 좋은 나눔 보기 좋네요~!! 좋은 사람에게 그 스팀파워가 가서 잘 사용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파워가 있어보고 싶지만 좀더 현재 상태에서 스팀잇을 더 알아가고 싶네요 ㅎㅎ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ㅎ

저도 지원해보겠습니다!!
제가 요즘에 하고 있는 컨텐츠는 에세이입니다!
하지만 에세이라는게 책을 읽고 고심해서 글을 써야하는 만큼 운동 포스팅과 함께 병행해서 1일 1포스팅 할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쉽지않을 결정일텐데 대단해요!! 웅원합니다~!!

스팀파워 임대 신청 합니다 ~ㅎㅎ

저도 신청해 보겠습니다.
열정 하나 만큼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습니다. ^.^;;

십일조 캠페인을 하고 있습니다.
이 캠페인이 널리 퍼질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스팀잇을 유토피아로 만드는데 일조하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

신청합니다.

한달넘게
1일 1 먹스팀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블로그x 업체x)
스파임대를 받는다면 인구절벽을 막기위해
뉴비맘들을 위해 보팅해주고 싶네요~

저도 도전해 봅니다. 도연이 그림과 가사화폐관련 글을 적고 있습니다.

멋지세요~
응원합니다~^^

스팀잇에서 늘 에너지 뿜뿜 하시면서 좋은일 많이 하시는 행복전도사님 저는 그저 엄마로서 아내로서 소소한 일상을 담는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컴님의 이번 스파임대에 신청해보고 싶습니다 ~!! 그리고 늘 응원합니다~

저도 함 지원해봅니다^^

저두 해두 될까요? 저는 “오늘의 태국뉴스”를 올리고 있는데요! 세상에는 인재가 참 많네요!

저도 조심스럽게 신청해봅니다 ㅎㅎ 스티밋사람들에게 바둑을 조금이나마 알려주고 싶네요

저도 지원해봅니다! 매일 육아웹툰 큼이네집을 연재하고, 제주도에서 사는 일상과 전자책 출판사를 운영하는 이야기들을 쓰고 있어요. 저도 보팅보단 댓글이 많이 달리는데 제게 찾아와주시는분들은 대부분 플랑크톤이에요. 좋은 글을 쓰시는 플랑크톤 분들을 찾아서 보팅하고 싶어요. ^^ 지금도 그렇게 활동하고 있긴 하지만 파워가 미약해서 효과가 미미하네요.:)

지원해봅니다
아직 자전거관련 태그가 활성화되지 않은것 같아
스티밋 자전거인들을 모아모아
#kr-bicycle 활성화하려고 노력중입니다.
자전거 관련해서 통증&라이딩정보 포스팅 진행 및 예정입니다

There are 4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