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거래 (1),(2),(3)] 총 정리 !!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smithcc 입니다.

제가 아는 선에서, 재정거래에 대해 간략히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재정 거래 (1),(2) 은 거래소 간 시세차이를 이용하는 방법이구요.
재정거래 (3)은 거래소 내, 코인 별 시세차이를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저는 최근까지도 재정거래 (3)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

R1920x0.jpg

1.재정 거래 (1)

  • 방법
    거래소 간, 시세차이 이용


  • 비쌈 의 비트코인 시세는 1200 만원 입니다.
    얍비트 의 비트코인 시세는 1000 만원 입니다.
    --
    얍비트 에서 현금으로 1000 만원으로 비트코인을 사서, 비쌈 으로 보냅니다.
    비쌈 에서 1200 만원에 비트코인을 팝니다.
    200만원 이득이군요.

  • 평가/리스크
    a. 얍비트 에서 비트코인을 결제해야 합니다.. (해외 결제일 경우, 카드 수수료(3-5%) 및 결제 한도(1년 10000불 이하)를 고려해야 합니다. 시세차이가 그 이상으로 나지 않을 경우, 오히려 손해 일 수 있습니다.)
    b. 얍비트 에서 비쌈 으로 보내는 동안의 시세 변동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빠르면 30분, 느리면 하루가 걸리기 때문에, 상당히 리스크가 큰 재정거래 방법 입니다.

2.재정 거래 (2)

  • 방법
    거래소 간, 시세차이 이용

  • 전제
    특정 코인 보유를 전제로 함.


  • 비트코인 1개를 갖고 있는다는 전제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비쌈의 비트코인 시세는 1000만원 입니다.
    얍비트의 비트코인 시세는 1200만원 입니다.
    --
    얍비트에 비트코인 1개를 갖고 있고, 비쌈에는 1000만원을 입금해 놉니다.
    얍비트에서 비트코인 1개를 1200만원에 팔고, 비쌈에서 1000만원을 주고 비트코인 1개를 삽니다.
    비트코인 1개를 유지하면서, 200만원 이득이군요.
    --
    결국, 비쌈에 비트코인 1개를 갖고 있고, 얍비트에 1200만원이 있는 상태입니다.
    다시, 비쌈에 있는 비트코인 1개를 얍비트로 보내고, 비쌈에 1000만원을 채운다.
    무한 루프..

  • 평가/리스크
    a. 수시로 입금/출금 할 경우, 의심을 받을 수 있다 ?
    b. 보통 한국 거래소 간 시세차이를 이용할 경우 이득인데, 현재 한국 거래소의 시세차이는 거의 없더군요.
    c. 타 거래소로 코인을 전송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

3.재정 거래 (3)

  • 방법
    거래소 내, 코인 간 시세차이 이용

  • 전제
    특정 코인 2 종류 보유를 전제로 함


  • 비트코인 1개, 이더리움 10개를 갖고 있는다는 전제로 예를 들겠습니다.
    비쌈에 비트코인은 1000만원, 이더리움은 100만원 입니다. (이더리움/비트코인 = 10)
    하이낸스에 이더리움/비트코인 = 8 이라고 합시다.
    --
    어떻게 해야할까요 ? 한 번 생각해 보시고, 아래를 읽어주시면 더욱 도움이 될 듯 합니다 :^)
    --
    (하이낸스에서 이더리움 10개로, 비트코인을 1.25개(10/8)나 살수 있군요!!)
    --
    먼저,
    비쌈에 비트코인 1개를 배치, 하이낸스에 이더리움 10개를 배치 합니다.
    비쌈에서, 비트코인 1개로 이더리움 10개를 삽니다.
    하이낸스에서, 이더리움 10개로 비트코인 1.25 개를 삽니다.
    --
    그러면,
    비쌈에 이더리움 10개, 하이낸스에 비트코인 1.25 개가 되었네요. ^.^

  • 평가/리스크
    a. 특정 2가지 코인을 장기투자 한다는 전제만 성립 된다면,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b. 타 거래소로 코인을 전송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
    c. 현재, 비쌈에서, 지갑이 뚫리지 않은 무언가!!의 코인은 항상, 다른 코인들과 다르게 코프가 더 많이 꼈다가, 덜 꼈다가 하는 군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티밋 고수분들께 얻은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고수 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저와 같은 입장의 뉴비 분들을 위해 제가 아는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ㅎㅎ

@aiyren 님이 2018년 소망릴레이 지목을 해주셨는데, 귀차니즘 때문에 아직 못했습니다 ㅠㅠ
조만간 포스팅 하겠습니다!!! ㅎㅎ :-)

Sort:  

와.. 1,2번은 생각해봣는데 3번 방법도 정말 좋으네요. 이렇게 공개되버리면 점점 가격차 같아지는거아닐까요? 비공개 해주세요. 잘읽고갑니나

도움이 되셨다면 감사합니다 :-) 3번 방법은 코프가 다른 코인보다 더 높을 때와 낮을 때를 반복적으로 왕복 하면 더욱 큰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ㅎㅎ

재정 거래.. 뭔가 어려워 보여서 시도는 안해봤습니다 ㅎㅎ 신기하네요
소망릴레이는 귀찮으시면 안하셔도 됩니다 ㅋㅋ

재정거래로 맛있는 밥 한끼 정도 먹을 수 있는 이득이 납니다~.~ㅎㅎ

오늘 하루 가장 추운날이 될꺼같아요!
완전 무장하고 하루를 시작했네요! ㅠㅜ
감기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오치님 ㅎ
날이 추워 저도 오들오들 떨면서 나갔다왔습니다
오치님도 감기조심하세요. 항상 글 잘보고있습니다 :0)

자세한 내용 감사합니다 !
해외 결제 시도하려다가 카드 결제가 안되서 그만두었었는데..
참고하여 시도해 봐야겠네요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