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컴] 오늘 저녁은 맑은 소고기 버섯 전골 (버섯 손질법)

in #kr6 years ago (edited)

안냥하세요. 다재다능 @snocom 스노컴입니다 :)

오늘은 이틀 연속 저녁 메뉴에 버섯이 나왔어요.

며칠 전 어머니께서 표고버섯을 주셨거든요❤️
생표고라 향도 좋고, 폭신폭신 쫄깃쫄깃 맛도 좋고~

받은 당일엔 버섯구이로 상추쌈에 먹었고,
들깨가루 버섯볶음도 만들고도 남아
버섯전골을 만들었어요.

IMG_7532.JPG

전골 / 버섯구이


버섯 손질 Tip.

IMG_7530.JPG

갓 안에 먼지 많아요. 그래서 물에 닿기 전에 털어줘야해요.

  1. 버섯 갓과 기둥을 분리해주세요
  2. 기둥은 베이킹파우더에 넣어 먼지를 턴 뒤 씻은 뒤 햇볕에 건조해주세요(육수 낼 때 쓰세요)
  3. 갓은 손바닥에 탕탕탕 털어 먼지를 털어주세요

IMG_7411.JPG

이렇게 갓에서 먼지가 많이 나온답니다.


스노컴의 버섯 요리 모임 ;)

어제는 싱싱한 상추에 고기 대신 버섯으로.

IMG_7448.JPG

IMG_7450.JPG

오늘은 믹스커피를 너무 많이 마셔 속이 쓰린 날 위해 육수 진하게 내린 맑은 국물을.

IMG_7528.JPG

맑은 두부 양념 소고기 버섯전골

한시간 육수를 쭉 뽑은 뒤, 전골냄비에 집에 남은 야채, 만두, 판두부, 버섯 넣은 뒤 가운데에 소고기를 뙇.

한 판 지~~~인하게 먹었습니다.


저희는 2인 가정이라 식재료를 한 번에 소진하지 못해서 이틀에 걸쳐 같은 재료로 만들어 먹어요. 예를 들어오징어를 사면 이삼일은 연달아 같은 재료가 나온다는ㅋㅋㅋㅋㅋ

이제 한동안 버섯은 안녕인듯 해요.

다들 맛있는 저녁 드셨나요? :)

Sort:  

아~ 오늘따라 술안주가 많이 보이네요~ㅡㅜ
안주로 넘 맛있을꺼 같아요~ 침만 질질~ㅎ

요즘 반주에 재미 들려서 음식 자~꾸 안주류로 만들게 되네요.
둘이 먹기 너무 많아서 밥은 먹지도 못했어요 ㅋㅋ

표고 버섯 너무맛있어요
요리를 무척 잘하시네요
너무 배고파집니다. 흑흑

칭찬 감사합니다 //ㅅ//
어렷을 땐 강한 향 때문에 싫어했는데 입맛이 바꼈나봐요. 표고버섯이 정말 맛있어요! 굳굳!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늘 감사합니다:D

우와 비쥬얼이...
버섯전골 제대로네요 ㅎㅎㅎ
육수도 직접 우리시고!! 멋집니다 :)

어렷을 때부터 엄마가 육수 내는걸 보고 배워서 저도 똑같이 따라하게 되네요.
저날 버섯은 정말 신나게 먹은거 같아요!
칭찬 감사합니다 >ㅅ<

버섯이 왜 탄것같이 보이는걸까요??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눈이 너무 좋아. 너무. 진짜 너무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버섯은 원래 까만거라 설명하겠어요! ㅋㅋ

아 전 또 남편분에게 복수를 하려고한줄...괜한오해를 했네요 ㅋㅋㅋㅋㅋㅋ

아이들 영양 식사용으로도 괜찮은거 같네요^^
비주얼이 참 보기 좋아요^^

맑은 국물이라 아이들에게 좋을거예요 :)
칭찬 감사합니다 :D
사진 찍음과 동시에 비쥬얼은 파괴 됐어요 ㅋㅋㅋ

오호~ 버섯 풀코스 요리군요. 전골 매우 맛있을것 같아요 ㅋㅋㅋ

재료 한 번 구입하면 며칠은 굽고, 찌고, 튀기고 하는 거 같아요ㅋ
전골 음, 맛있었습니다 푸하하하하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