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팁] 국내 원화(KRW)로 스팀(STEEM) 구입해서 스팀 파워업을 해보자!

in #kr7 years ago (edited)






스티미언 여러분 안녕하세요. 스노우입니다. 저는 오늘 처음으로 스팀잇에서 보상을 받았습니다. 저는 앞으로 스팀잇의 미래 가치가 밝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앞으로 받는 보상들을 스팀파워로 올릴 예정입니다. 그게 한국 커뮤니티의 발전에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처럼 스팀파워를 올리는데 관심이 많으실 것 같아서 국내의 원화를 가지고 스팀잇 스팀을 구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내용은 @skt1님께서 얼마전에 번역하신 [SteemKR] Quick Start Guide - 스팀(STEEM) 구매 가이드를 참고로 하여 시도했습니다.

국내 원화를 가지고 스팀을 구매하는 방법

1단계. 국내 거래소(코인원, 빗썸 등)에서 비트코인을 구입한다
2단계. 비트코인을 블록트레이드 (BlockTrades)로 보낸다
3단계. 스팀잇에서 받는다

실제로 국내에 있는 원화(KRW)를 가지고 스팀(STEEM)을 구매하는 방법은 위의 과정을 따릅니다. 실제로 스팀잇 내부에 있는 Buy 기능을 사용해서 받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 체감은 국내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구입해서 바로 스팀잇으로 보낸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그럼 저와 함께 시작해볼까요?

1. 내 지갑에서 STEEM -> Buy를 누른다



먼저 첫번째 단계로 내 지갑 (Wallet)을 클릭합니다. 그 뒤에 STEEM을 클릭하면 Buy 메뉴가 보입니다. Buy를 한번 클릭해볼까요?

2. 블록트레이드(BlockTrades)에서 송금한 비트코인을 설정한다



스팀 구입하기를 누르면 스팀잇 사이트에서 블록트레이드 사이트로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이곳에서 내가 국내 거래소에서 보내고자하는 비트코인의 수량을 정합니다. 실제로 이 수량이 정확하지 않으면 국내 거래소에서 오는 동안에 유실 될 수 있다고 하니 정확하게 입력하도록 합니다. 비트코인의 수량을 입력하면 스팀의 양은 자동으로 정해지게 됩니다. 다 하셨으면 Get Deposit Address를 클릭합니다.

3. 송금할 비트코인 입금주소를 확인한다



Get Deposit Address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비트코인을 입금할 주소가 나옵니다. 국내 거래소에서 이 주소로 비트코인을 보내면 블록트레이드에서 자동으로 비트코인을 스팀으로 변환해서 스팀잇으로 넣어줍니다. 그럼 국내 거래소로 가볼까요?

4. 국내거래소에서 블록트레이드로 비트코인을 송금한다



그 다음으로 본인이 사용하는 국내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보내면 됩니다. 저는 빗썸을 이용해서 비트코인 출금하기 메뉴에서 주소로 보내기 기능을 이용했습니다. 블록트레이드에서 봤던 비트코인을 입금할 주소를 여기 주소에 입력하면 됩니다. 참고로 비트코인 출금 수수료는 0.0005 BTC이며 현재 시세로는 약 1,600원 정도에 해당하네요.

5. 스팀잇에서 보낸 스팀을 수령한다



국내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출금하고 기다리면 마침내 스팀잇으로 스팀이 보내집니다. 참고로 국내 거래소에서 블록트레이드 사이트로 비트코인을 보낸 항목은 블록트레이드 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대기중 (Pending)으로 뜨다가 10분 정도 기다리니 스팀잇으로 바로 들어오더군요.


6. 스팀을 스팀파워로 전환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들어온 스팀을 클릭해서 스팀파워로 전환하면 됩니다. 어려울 줄 알았는데 이렇게 보니까 참 쉽죠? 여러분들도 할 수 있어요. 이렇게 늘린 스팀파워로 열심히 좋은 글도 쓰고 보팅도 해주면서 활동하시면 됩니다.


송금 0.03022545 BTC
수금 35.064 STEEM * 0.00083437 BTC = 0.02925634968 BTC (수수료 약 3.21 %)



마지막으로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국내거래소에서 0.03022545 BTC를 보냈는데 최종적으로 35.064 STEEM을 수령했습니다. 현재 실시간 스팀의 시세는 83437 사토시였고 이것은 0.02925634968 BTC입니다. 약 3.21% 정도 차이가 나더군요. 그리고 국내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출금수수료로 약 1,600원 정도 나갔습니다. 다른 분들에게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Sort: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러면 폴로닉스나 비트렉스 안거치고 바로 살수 있겠네요^^

✈ 맞아요! 이렇게 하면 바로 국내거래소에서 보낼 수 있게 되더라고요 ㅎㅎ

좋은정보감사 저도 스팀구매할려구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

✈ 도움이 되셨다니 정말 다행이네요 ㅎㅎ

와우 .. 완전 알기 쉽게 차근차근 설명해주셨네요
좋은 정보입니다!!

✈ 붐디님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혹시 여쭤보고 싶은게 있는데 지금 스팀잇이 하드포크로 인해 바뀐건가요??
갑자기 게시물들의 달러가 확올라버려서 궁금하네요

✈ 예 맞습니다. 지금 하드포크 19로 인해서 선형 리워드로 바뀌었어요. 붐디님 축하드립니다 ㅎㅎ

뉴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

✈ 레오님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이 방식이 생소해서 처음에 모르시는 분들도 계신데 널리 알리겠습니다 :)

✈ 많은 분들에게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어요 ㅎㅎ

첫 보상 축하드립니다. ^^ 저도 오늘 처음 받았어요.

✈ 감사합니다! 그리고 foworld님도 축하드려요 ㅎㅎ

이미지를 보다 1BTC 구입인 줄 알고 ㅎㅎㅎㅎ
살짝 놀랬습니다. 은근 쫄보인가 봅니다.
스팀 잘나가서 1BTC만큼 팍팍 환전하는 유저 됐으면 합니다^^

✈ 저도 나중에 그렇게 많이 벌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꼭 해볼께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그렇군요.. 좋은글 업봇 팔로우 하고가요!

✈ 안녕하세요! 제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ㅎㅎ 저도 팔로우 하고 갈께요 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많은도움이되네요^^

✈ 둘리님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Congratulations @snow-airlin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정말로 영양가 높은 정보입니다 업보트 꾹 누르고 갑니다 :)

✈ 영양가 높은 정보를 올릴 수 있어서 제가 다 기쁘네요 ㅎㅎ 항상 감사합니다 :)

항상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

✈ 톡톡님 항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글이 좋아서 그런거죠. 앞으로도 자주 뵈요 ^^

✈ 감사합니다 ㅎㅎ 앞으로 자주 뵈어요 ㅎㅎ

오오... 무조건 폴로닉스 거쳐서 보내야 하는 줄 알았는데.. !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팔로우 누르고 갈게요~

✈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맞팔했어요 ㅎㅎ 앞으로 자주 왕래하면서 지내요 ㅎㅎ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아직 스팀 / 스팀달러 / 스팀파워에 대한 개념이 부족해 공부중이거든요..^^
읽어는 보았지만 빠르게 이해가 되지 않으니.. 정독해야 겠습니다.

✈ recode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저도 뉴비라서 더 공부를 할게 많더라고요 ㅎㅎ

그럼 만약 해외거래소에 스팀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면
여기스팀주소로 빼면 바로 이쪽스팀으로 이체가 되는건가요?

✈ 안녕하세요! 제가 아직 해외거래소를 한번도 이용해보지 않은 뉴비라서 잘 모르겠어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반드시 폴로닉스 거쳐야 할 줄 알았는데 이런 방법이 있었군요.

✈ 저도 잘 몰랐는데 @skt1님께서 알려주셔서 할 수 있었네요 ㅎㅎ

@snow-airline 님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ㅎㅎ
리스팀했다가 나중에 필요할 경우 다시 봐야 겠어요
감사합니다. :)

✈ 주황아재님 안녕하세요! 리스팀까지 해주시고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글 감사합니다^^ 그런데 스팀파워가 높으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 스팀파워가 높아지면 보팅 파워가 높아져서 보상이 함께 높아진다는 장점이 있겠네요 ㅎㅎ

와!! 정말 친절한 정보와 설명 감사합니다.
당장 하진 않더라도 미리 좀 알고 싶었는데 귀찮아서 찾아보질 않았었어요 ㅠㅠ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ㅋㅋ 있다가 저녁에 따라해보면서 차근차근 익혀놔야겠네요

✈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해보기 전에는 어려워보였는데 직접 해보니까 의외로 쉬웠어요 ㅎㅎ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ㅎㅎ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갑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늘도 좋은정보 감사드려요~^^
저는 하려면 자금을 먼저 모아야할듯....하네요ㅎㅎㅎㅎㅎㅎ

✈ 좋은 정보라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열심히 자금을 모아서 스팀 파워를 올려보려구요 ㅎㅎ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저에겐 송금/환전하는 것도 아직 어렵네요. ^^

✈ 저도 처음에 어렵게 생각했는데 해보니까 실제로 그렇게 안 어려웠어요 ㅎㅎ 은행 송금만 할 줄 아시면 누구나 할 수 있어요 ㅎㅎ

좋은글 감사합니다

✈ 레드폭스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설명 감사합니다 ^^ 이 글 참고 하여 저도 스팀 파워업 했네요. 무럭무럭 자라나겠습니다.

✈ 저야말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약소하지만 보트 누르고 갑니다.

초보 뉴비 잘 부탁 드립니다.

✈ 하루다님 어서오세요! 앞으로 자주 왕래하면서 지내요 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보리팔하구갑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팔로우 누르고 가요~~

궁금한게 있습니다. 송금액을 정확히 쓰셔야 된다고 하셨는데 ex) 출금할때 1BTC를 출금해서 스팀파워를 사려 하는데 블록트레이드 송금액 적는곳에는 실 송금액인 수수료를 제한 0.99900000를 써야 하는지 1BTC를 써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너무도 궁금해서 찾고있던 정보인데 감사합니다.

정말 궁금했던 정보인데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수수료가 궁금했는데, 글보고 이해가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좋은정보 감사 합니다.
최근에 가입인사올린 뉴비 isseuboy 입니다.
스팀파워를 구입하려고 여기저기 다니고 있는데
마침 님의 글이 도움에 되겠네요
초보에게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잘읽었습니다

Do You recall the Korea World cup everyone was going mad
https://steemit.com/korea/@newmarket65/2002-world-cup-korea-it-was-great
Follow me and i Will Follow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