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비트코인 & 이더리움 & 모네로 09/26, 16:00 차트분석

in #kr7 years ago

@asbear님 마음에 평화를 드린다니 뿌듯한걸요ㅎㅎ 이번 상승엔 높은 가격에 잘 파시길 바랍니다^^
꼭지에선 반드시 거래량 터집니다. 세력이 청산하기때문입니다. 엄청난 거래량이 이틀 연속 터지면서 윗꼬리가 긴 슈팅스타 나온다면 그때가 청산시점이라 보심 틀림없습니다.

@segyepark님의 멘션된 포스팅찾는 툴로 돌려보니 코부니님 그림선물을 놓쳤더라구요. 늦게나마 코부니님 선물 받아왔죠ㅋㅋ
너무 귀엽죠ㅋㅋㅋ

Sort:  

하핫 감사합니다.. 이번엔 꼭!!!! 근데 손시님, 윗꼬리는 왜 생기는 건가요? 어떤 원리로... 막 매수세가있는데도 계속 매도로 눌리면 생기나요?

candle01.png
양봉을 그린건데 윈도 페인트로 뭘 그리기가 쉽지않군요ㅎㅎ

윗꼬리는 매도의 힘을 나타내는데. 윗꼬리가 길수록 강한 매도세를 의미합니다.
고점에서 발생하는 긴 윗꼬리는 급등을 한 후, 이익실현의 매물과 그 가격대에 물린 사람들의 매물이 쏟아져 나오면서 아래로 많이밀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2는 대충 봉 하나속에 담긴 흐름이 이런 식이다라는 걸 그려본 겁니다.

몸통이 양봉이냐 음봉이냐에 따라 다르고, 몸통의 크기에 따라 또 다릅니다.

양봉보다는 음봉일 때 다음날 더 약한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높고,
몸통이 큰 양봉은 윗꼬리가 길어도 다음날 추가상승이 나올 수도 있구요.
몸통이 큰 음봉이면 다음날 추가하락이 나올 수 있습니다.
몸통이 작은 양봉과 음봉에 긴 윗꼬리도 다음날 안좋은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높은 패턴입니다.

제일 안좋은 게 고점에 큰 음봉에 긴 윗꼬리가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