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in #kr5 years ago (edited)

스팀잇을 한 달 넘게 쉬었다
그동안 무얼 했나?




공방 자리 알아보기

본격적으로 공방을 차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저기 다니며 적당한 장소를 찾고 있는데
아마 일산, 파주 쪽이 될 것 같네요

항상 생각해왔던 공방 입지의 조건은
"절대 지하는 안 된다"라는 것과 "서울을 벗어나자"라는 것.

많은 서울 시내 공방이 지하에 자리 잡고 있는데
그 이유는 대체로

1.임대료를 낮추고
2.소음 문제를 일으키지 않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지하로 들어가면 많은 것을 잃게 됩니다.

  1. 자연광을 보지 못하게 되고
  2. 좋지 않은 공기를 마시게 되며
  3. 습기와의 전쟁을 치러야 하고
  4. 기계, 나무를 들이고 가구를 올릴 때 두 배로 고생하게 됩니다.




_DSC5550.JPG




푸른 하늘을 보며,
눈 내리는 모습을 보며 작업하는 게 얼마나 기분 좋은 일인데
그걸 포기할 순 없죠

여기저기 발품 팔면서 좋은 자리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_^




작업

작업도 열심히 하고 있어요




_DSC5569.JPG




_DSC5572web.jpg




KakaoTalk_20181107_020624924.jpg




KakaoTalk_20181107_020623843.jpg




의자도 만들고




KakaoTalk_20181107_020624382.jpg




짬짬이 소품도 만들고






KakaoTalk_20181107_020625434.jpg





뽀돌님 @bbooaae 스툴도 만들고 있어요
요즘 연락을 못 드렸네요 ㅠㅠ
조만간 스툴 들고 찾아뵐게요! :0




공부하기

혼자 헤쳐나가야 하다 보니
공부해야 할 게 한두 가지가 아니네요

마케팅, 세무, 영상, 사진, 홍보, 로고, 디자인 등등등등

공부할 게 많아서 머리가 복잡...
그래도 하고 싶은 일이니 재미있게 풀어가고 있는 것 같아요




정리한다고 써봤는데 딱히 뭘 많이 한 것 같지는 않네요

머릿속으로 고민만 해서 그런가..ㅎㅎ
아마 앞으로도 계속 이러지 않을까 싶네요

아무튼, 푹 쉬고 돌아왔으니
스팀잇 다시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안그래도 방금 저도 오랜만에 가구 포스팅 하면서 손님 언급했는데 ㅎㅎㅎ
지하 공방은.... 어후... 생각만해도 힘들것 같네요;;;

그나저나 바닥이 카펫인 것 같은데 청소 하시려면;;;;;;;;

바닥이 카펫이라 좋은 점도 있어요
먼지가 안 날리고 겨울엔 우레탄 바닥에 비해 따뜻하고 오래 작업해도 관절에 무리가 덜 가고 약간의 흡음(?)도 되고요 ㅎㅎ

짱짱맨도 그사이 돌아왔으니 써보세요ㅎㅎ

좋은 소식이네요 감사합니다!!

좋은 곳에 자리 잡으시기를 바랍니다.
저는 열쇠공방 알아보고 있는데 쉽지 않네요.

공방 찾기가 쉬운 일이 아니죠 ㅠㅠ
위치, 기계 스타일, 사람, 비용...
좋은 곳 찾으시길 바라요
나중에 제 공방도 한번 놀러와주세요 ㅎㅎ

오픈하시고 초대해 주시면 공방의 필수품 믹스커피를 사가지고 가겠습니다^^

여전히 멋진 작품을 뚝딱뚝딱 만드시는군요!!!
쑨님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감사해요 레첼님 :))

쑨님~ 얼마전에 다른분의 공방을 다녀왔는데 고층이고 서울근교라서
참 좋더라구요 ㅎㅎㅎ 곧 만나뵙겠네요!!

공방이 고층에 있으면 진짜 좋겠네요
가구 공방은 기계가 많아서 높이 올라가기가 ㅜㅜ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

도자기 가마도 꼭대기 까지 있던걸요 ㅎㅎ
천천히 하세염 ~~~

나무를 만지는 일을 하고 계시군요.
기왕 서울을 벗어날 생각을 하고 계시다면
청평쪽도 생각해보세요.
수도권이라 교통도 좋아요.
이웃 되시면 더 좋고

청평 남양주 등등 모두 공방 차리고 싶은 곳들이죠 ㅠㅠ
아직 확정은 아니라 여기저기 알아보고 있답니다 :)

오~~ 꼭 좋은 곳 잡으시길 빌게요!!

감사합니다 ^_^

반갑습니다. 팔로우하고 갑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대단하신 기술자십니다. 팔로우합니다.

부럽습니다 이런 작업실이.

멋진스툴 만드시길 바래요.
역시 지하는 안좋군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와 대박 차원이 다른 목공입니다. ㅎㅎ 저도 목공실꾸미면서 파주 위시스 공방 견학 갔었어요 좋다라구요 ㅎㅎ 절대 지하로 들어가면 안돼죠 ㅎㅎ
앞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