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리뷰]마법의 디자인 - 비전공자들을 위한 책 ★★★★☆

in #kr7 years ago (edited)

마법의 디자인 - 사카모토 신지

유독 디자인 서적 관련 후기를 인터넷 상에서 찾아보기 힘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씁니다. 디자인 서적 후기.
오늘 다룰 서적은 사카모토 신지의 마법의 디자인 입니다. 저는 이 책을 합정에 새로 생긴 교보문고의 베스트셀러 가판대에서 보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미술/디자인/사진 하시는 분들 꼭 가보세요.)

디자인은 누구나 잘할 수 있다.

이 책은 레이아웃, 배치, 구도, 배색, 서체, 인포그래픽 순으로 다룹니다. 정보의 정리-레이아웃-배색-폰트-정보의 도식화 순으로 디자인을 하는 순서와 디자인의 기본 법칙들을 말하고 있습니다

방법론적인 디자인 접근

디자인을 하는 역할과 목적을 강조하고 그 방법을 여러가지 제시하는 식입니다. 정보의 우선순위를 만들어내고 그 순위에 따라 배치/색/폰트 등을 정하는 것입니다. 너무 당연한 사실들이 많아 경력자 디자이너 분들은 처음엔 흥미를 가지고 보시다가 시큰둥해 하시더군요. 하지만 저같은 비전공자 디자이너 혹은 디자인이 필요한 일을 하시는 분들 께는 너무나도 큰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예제와 실례 적용

수용적인 부분에서 벗어나 실제로 만들어 볼만한 예제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쉽게 풀어쓴 문법 책 같은 느낌으로 초심자에게 도움이 될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Sort:  

디자인은 누구나 잘 할 수 있다니!
저와 같이 손재주 없는 사람에게
용기를 줄 책일 것 같네요^^

네ㅋㅋ 용기를 쓕쑥 주는책인듯 합니다.

오 디자인 전공은아니지만 필요할 때가 많은데 괜찬은 책인가 보군요 :)

네 전 괜찮았습니다ㅎㅎ

저도 진짜 손재주 잼병인데 꼭봐야겠네요~~~~~~

넵ㅎㅎ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PPT 디자인을 할 때면 제 곰손을 한탄하게 되는데, 유익한 책일 것 같아요. 한번 읽어보겠습니다!

빠른 댓글ㅋㅋ 놀랬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본 이론과 적용까지 나와있는 알찬 책이군요!

저는 읽는 내내 이걸 일을 시작하기 전에 읽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라고 생각했습니다ㅋㅋ

마법의 디자인이라니, 제 똥손도 마법으로 금손처럼 바꿔줄수 있을것만 같아 끌리네요 ^^ㅋ

저도 제목에 끌렸답니다:)

Congratulations @sophiacho!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If you want to support the SteemitBoard project, your upvote for this notification is welcome!

좋은 서적 추천 감사합니다 ㅋㅋ

Congratulations @sophiacho!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