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탈릭 부테린이 비트코인에 대한 생각을 밝히다

in #kr7 years ago (edited)


이더리움의 아버지인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트위터에서 사람들의 수많은 질문에 못이겨 비트코인과 알트코인들에 관한 5개의 생각을 밝혔습니다. 간략히 요약하면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다른 코인들 모두가 중요하며 이들이 암호화폐 경제(Cryptoeconomics)를 이끌어 가는 원동력이라고 했는데요. 자세한 것은 다음의 트윗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I absolutely do not wish ill on bitcoin, and I hope that it continues to prosper. Satoshi is after all the father of cryptoeconomics.

나는 비트코인이 불운하길 전혀 바라지 않으며, 계속해서 번영하길 바란다. 사토시'는' 어쨌든 모든 암호화폐경제(cryptoeconomics)의 아버지이다.

2. I do wish ill on bitcoin maximalism, but only because bitcoin maximalism as an ideology seeks elimination of all non-bitcoin platforms

나는 정말로 '비트코인 만능주의자'들은 불운하길 바란다. 다만 그것이 비트코인을 제외한 모든 플랫폼들의 종말을 뜻할 때만 말이다.

3. I think it's ok for ETH and other people to have opinions on BTC politics much like it's ok for Canadians to dislike US republican party

나는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 정책에 관한 의견을 갖는 것은 괜찮다고 생각한다. 마치 캐나다인들이 미국 공화당을 싫어하는 것처럼 말이다.

4. I hope we can all coexist and mutually prosper. I thoroughly despise this "one X must rule them all" bovine excrement

나는 우리가 모두가 공존하며 상호 번영하기를 바란다. 나는 '하나의 코인이 나머지를 소똥 같은 코인으로 치부하는 것'을 극도로 경멸한다.

5. Personal disapproval of idea X is totally compatible with belief that supporters of X have right to a system that implements their values

X라는 아이디어를 개인적으로 반대하는 것은, X의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가치를 구현하는 시스템에 대한 권리가 있다는 신념과 공존할 수 있다.

Sort:  

모두 공존하며 상호 번영하는것. 비탈릭 마인드가 아주 맘에 드네요 :)

네 최근 비탈릭에 관한 기사에서 그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이 많았고 또 이더리움은 희대의 버블이 아닌가 하는 의견들도 제법 보았지만 이에 상반되는 의견과 그의 트윗을 보니 다시금 생각하게 되네요. 이멘 이라는 말이 있죠 ㅎㅎ. 저 마인드로 계속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멘~~~~~^^

번역감사합니당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번역 감사합니다. 요즘 스팀잇에 뜸한 비니 랭햄의 글도 번역해 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 https://cointelegraph.com/news/bitcoin-is-better-money-ethereum-is-really-not-vinny-lingham

네 최대한 빨리 번역해서 올리겠습니다. 비트코인이 왜 더 훌륭한지에 관한 그의 의견이 매우 기대되네요. 좋은 글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번역 완료 후 포스팅했습니다 ^^

감사히 보았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른 사람의 생각을 말하는건 조심스러운 일이지만, 비탈릭이 처음 이더리움을 발표했을 때 제가 이해햇던 그는 비트코인을 대체를 하는게 아니라. 비트코인이 부족한 부분을 이더리움이 하겠다는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이더리움은 알트코인이 아니죠. 이번에 사람들의 오해가 풀린것 같네요. 비트코인은 금융결제 시스템에서, 이더리움은 탈중앙화 산업으로 각각 따로 상생협력하면서 성장할 것입니다.

네 비탈릭의 비전이 점점 더 현실세계에 부딪히면서 벌어지는 일들이라고 생각되고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비트와 이더의 차이에 대해 오해하면서 생기는 문제들 같네요. 앞으로 더욱 많은 사람들이 이를 인식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은 번역 감사드립니다^^ 부테린 참 알면 알수록 믿음가는 청년이네요

비탈릭 부테린. 처음에는 이름도 참 외우기 어려웠는데 자주 기사로 얼굴을 보다 보니 마치 친구 같네요 ㅎㅎ 믿습니다. 이멘.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팔로우했습니다 ^^ 이런 글을 올려주시다니...(감격) 감사합니다

저도 감격입니다. 이런 댓글을 볼 때마다 힘이 나네요. 더욱 좋은 번역으로 많은 기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오우... 천재라고 해도 꽉막힌 천재가 있고 뻥뚫린 천재가 있는데 다행히 후자인 모양이군요.

단순히 돈으로만 보는 게 아니라 이 새로운 플랫폼이 할 수 있는 것을 정확히 보고 있는 듯한 발언이었습니다. 그가 그리는 미래가 더욱 기대되네요. 감사합니다 ^^

비탈릭에 대한 생각이 요즘 궁금하던 시점이었는데요. 너무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어찌되었든 여러코인이 공존해야하고 그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라는 이야기인듯 하네요 ^^

저도 트위터를 읽다가 갑작스레 그 글을 발견하고는 괜찮다 싶어서 이렇게 소개하게 됐습니다. 역시 좋은 글감은 트위터든 어디든 예의주시하고 있어야 하겠군요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코인에 대한 불안감은 항상 갖고 있던 터이긴한데 여기저기 전문가들의 시선들을 참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세상이 펼쳐질지 감히 예상은 힘들지만 조언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럴 수록 가상화폐 세상이 더욱 기대되는군요

네 단지 통화로서만 기능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에는 투표나 일상생활에서도 투명성을 제고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비느님!! ㅎㅎㅎ
팔로하고 보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