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농사 조금씩 준비하기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써니호@ssunyho에요.

날이 풀렸다고 좋다고 뛰당겼더니 몸살감기 극복한지 만하루만에 다시 목감기에 걸려버렸답니다.
이넘의 몸뚱이 도대체 속 내용물이 별루인가 봅니다 ㅠ_ㅠ

고기를 사러 간김에 다이소를 들렸는데 또 고민고민하게 만들었어요.
바로 다이소에서 파는 미니당근과 양배추 씨앗들.

매년 봄이 되면 엄마집옥상은 엄청난 풀받이 되어요. 시골에 사시는 작은 엄마도 인정한 스케일.
진짜 어마어마하고 엄청 싱싱한 채소들과 과일이 주렁주렁
너무 좋아요.

180323.jpg

다이소에 갔다가 발견한 미니당근과 미니양배추.
너무 귀여워서 키워보고 싶어서 작년에 도전했는데..
아 완전 둘다 실패했어요.

180323_1.jpg

요게 바로 실패한 미니 당근.
작년 사진으로 첫수확을 실패. 그래서 올해 또 도전해보려고 하는데
도대체 미니당근 어떻게 해야 잘 키울 수 있는 걸까요???
혹시 아시는 분 계시나요?

180323_2.jpg

귀염귀염한 미니 당근 기대기대 했었는데
저렇게 무시무시한 당근덩이라가 되어서 나타났어요
하지만 파란 하늘과 너무 이뻐서 진짜 좋아하는 사진이에요 ㅋㅋㅋ

180323_3.jpg

그리고 또 실패한것이 미니양배추.
이거 심기 전에 이리저리 찾아보았는데 키우는게 좀
까다롭다는 말들이 있었거든요.
사진을 남지기는 못했는데 아주 작은 양배추들이 메달려있긴 했는데
작은 상태에서 끝.
결국 그것도 실패.

자꾸 제가 실패하는 이상한것만 가져온다고 작년에 다시는 이상한 씨들 가져오지 말라는 말을 들었는데 올해 조심스럽게 또 시도해볼려고 하거든요

혹시 미니 당근과 미니양배추 키워보신분 계시나요??

180323_4.jpg

아 그리고 아빠가 뭘 심은건지 콩심은 근처에 요렇게 귀엽고 이쁜 것들이
엄청 생겼었는데요

이거 뭔지 아시는분 계시나요?

이쁘긴 한데 이게 뭔기 어디 쓰는건지 몰라서 그냥 감상만 했어요 ^^

Sort:  

👨 ㅋㅋㅋㅋ 미니당근이 아니라 멘드레이크인데요?
이번엔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성공하기 위해서 좀 조사를 해봐야겠어요 ㅋ

콩심은 근처에 난 건 뭔지는 모르지만 풍등이 생각나네요 ㅎㅎㅎ
하늘에 날리면 날아갈거 같은....

너무 이쁘죠?
저도 후후 불면 날아가는 모습이 너무 이쁘더라구요
너무 이뻐서 어디다 쓰고 싶은데 어떻게 쓰는지도뭔지도 몰라서 그냥 보기만 했어요

와~~~너무 귀여워요!
저도 집에서 도전해보고 싶은데......냥님들이 뿌리채 뽑아놓겠지요?ㅋㅋㅋ

^^ 아무래도 가만히 안나두겠냐뇽 하겠죠? ㅋ

봄이되니 씨앗을 뿌릴때가 되었네요
어려서는 농사 짓는 것이 싫었는데
지금은 이것저것 심어보고 싶어요~~

그래서 다들 나이들어 귀농을 하시기도 한가봐요
매일 물주고 잡초도 뽑고 이리저리 할일도 많고 귀찮기도 하고 힘들기도 하는데
봄이 되면 푸른잎의 채소들이 자라는 모습이 너무 보고 싶네요

미니당근이 참 우람하네요 ㅎㅎ
푸른 봄날에 농사..! 낭만적입니다 ㅎㅎ
옥상이라니 접근성도 좋네용

미니당근이 아니고 이건 뭐 헐크에요 헐크 ㅋㅋ
옥상에 올라가면 기분이 좋아져요
완전 녹색풍경이 눈앞에 펼쳐지니 심적으로도 안정이 되더라구요

^_^ 너무 귀여운데요.. 저런것 처음 보네요. 저도 몸살하고 있어요... 빨리 툭툭털고회복되길 바래요.

너무 귀욥죠?
어디다 쓰는지 알면 좋을텐데 말이죠
요즘 날씨가 감기 걸리기 딱 좋은 날씨라고 하더라구요.
날이 스믈 스믈 풀린다고 너무 까불었나봐요 ^^

당근들이 서로 부둥켜 안고 떨어지지 않으려고하는 것 처럼 보여요! 신기하네요.

운동심하게 많이 한 당근들 같지 않나요? ^^
근육질 당근이엥요

다이소에서 그런것도 파는군요. 없는게 없는 다이소~ㅎㅎ
미니 당근은 아니지만 크니까 좋은거 아닌가요??ㅋㅋ
토양이 비옥해서 과다 성장한거 같아요.ㅋㅋ

다이소는 갈때마다 아주 신비한 세상인거 같아요
은근 사고 싶은게 많아서 ㅋㅋ

토양이 너무 비옥해 진짜 근육질 당근이 탄생
파란 하늘과는 이쁘지만
맛있어 보이지는 않아요 ㅋ

농사의 묘미는 무얼까요 정성스레 키운 식물들이 ㅎㅎㅎ 그만큼 자라서 수확하면 정말 재미있을것같지만 농사가 생각보다 ㅎㅎㅎ 어려울것같아요 마지막사진은 ㅎㅎㅎ 깨인가? 궁금하네요

엄마집옥상농원의 식물들은 너무 풍성하게 잘자라는 단점이 있어
매우매우 성장과 양이 너무 많아요 ㅋ

미니당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무서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과다 근육질 당근이에요 ㅋ

당근이 ㅋㅋㅋㅋ 왜저리 흉측한가요 ㅌㅌ

근육과다죠 ㅋ

공간이 너무 좁아도 그럴 수 있어요.
올해는 텃밭을 신청도 안하고 지났네요...

당근 캤을때 뭔가 심봤다~ 이런 느낌이었을 것 같아요 ㅎㅎㅎ

당근 모양이 신기하게 자랐네요 ~~ ㅎㅎ
미니당근 잘 키우면 귀여울거 같아요 ~~ ^^

저도 다이소 한번 가봐야겠어요 ㅎㅎ 양배추와 당근 모두 미니미하니 너무 귀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