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 남자들이 모르는 여성 가방종류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tartfromnow 줄여서 스타트입니다 ^^

개콘 유행어중 하나죠~
니생일엔 명품가방, 내생일엔 십자수냐~ ㅋ

오늘은 남자들의 모르는
여성 가방 종류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저는 백팩과 크로스백만 알았지 이렇게 정리하다보니 가방 종류가 많네요..
그런데 너무 많이 봐서 그런지 그가방이 그가방 같고...ㅜㅜ
소비자들은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가방을 요구하고, 제조사들은 그것을 맞추다 보니
겹용으로 사용 가능한 가방이 많이 나오면서 벽이 많이 허물어 진것 같았습니다.

어째든 중요한건!
어떻게 매는지에 따라서 이름이 바뀌니
가방 모양 보다는 매고 있는 연출모습을 보고 이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먼저
여자에 대해 1도 몰라도 알수 있는 가방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크로스백(cross bag)
한쪽 어깨에서 반대쪽으로 맬수 있는 가방입니다.
학원다닐때 많이 맨 기억이 있습니다.ㅎ

백팩 (back bag)
등뒤로 멜수 있는 가방 형태입니다.
과거에는 등산용으로 많이 이용되었지만 패션의 변화로 다양한 스티일로 나오고 있죠.

여기까지는 쉽죠잉?
다음은 연애좀 해보신분이면 가방입니다.

토트백(tote bag)
손으로 들고 다닐수 있게 디자인 된 가방입니다.
손잡이가 양쪽으로 두개 달려있으며 위부분이 트여 있는 가방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토트백에 어깨끈을 탈부착 하여 숄더백으로도 사용 가능하게 나오기도 합니다.

숄더백(shoulder bag)
어깨 끈이 길게 한줄로 되어 어께에 걸칠 수 있는 가방을 말합니다.
끈조절이 가능하며 여성들이 사용하는 가장 기본적이 스타일의 가방이죠..
옆으로 매면 크로스백이 되겠죠?

보스톤백(boston bag)
"캐리 온 백"이라고도 하는데 미국 보스톤 대학생들이 주로 이용했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어떻게 보면 토트백 같기도 하죠?
토트백과 차이는 토트백은 납짝하지만 보스톤백은 둥글둥글 합니다.
여행용 가방의 축소형이죠..

클런치백(clutch bag)
끈없이 손이 쥘수 있는 백을 말합니다.
비교적 작고 가벼우며 직사각형 타입이 많습니다.
요즘은 체인같은 끈을 탈부착 하여 맬수 있도록 나오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연애 고수들도 모르는 가방!
본 적은 있지만 종류는 모르는 그런 가방 입니다.

쇼퍼백(shopper bag)
물건을 사는 손님의 백이라는 의비로 쇼핑할때 이용하는 커다란 가망을 말합니다.
어깨 매면 숄더백, 손에 끼면 토트백.. 그 가방이 그가방 같죠?ㅋ

호보백(hobo bag)
아래로 축 처지는 스타일의 핸드백을 말합니다.
프레임이 없기 때문에 자유로은 연출이 가능합니다.

미니백(mini bag)
매우 작은 가방, 즉 파티에서 가단하게 들고 다닐수 있는 가방입니다.

켈리백(kelly bag)
작은 금및의 숫자용 자물쇠가 달려있는 에르메스의 패션 악세사리로서 널리 알려진 이가방은
후에 그레이스 켈리가 자주 들고 다녔다고 해서 일명 "켈리백"이라 불립니다.

가제트백
다양한 수납이 가능한 가방입니다.
주로 카메라, IT기기등을 넣고 다닐때 사용합니다.

배럴백(barrel bag)
원통형 모형의 백을 말합니다.

어떤가요? 많죠??

이외에도 닥터백, 캔틴백, 스트럭처백, 사첼백 등 있던데요..
저는 여기까지 할께요...
알아두시면 아마 인터넷 검색할때 편리할듯 하네요..ㅎ

스티미어님들께서 아시는 가방 종류 있으시면 여기 댓글에 사진과 함께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거운 저녁 되세요~ ㅎㅎ

Sort:  

가방 종류가 무지 많네요
역시 여자들의 패션세계란...ㅎㅎ

종류가 많아야 장사가 되겠죠?ㅎ

남자라 잘 모르고 있었네요 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는 여자가방은 전부 핸드백으로 알고있었어요ㅎ

덕분에 가방공부 배우고 가네요.
어떻게 아셨죠.
이쪽일을 하시나요.

아니요.. 제가 일상글만적다가 잡지식 공유차 재미로 라는 코너를 시작했는데.. TV보다가 문득 생각이나서 찾아봤어요ㅎ

그래도 저보다는 많이 아시네요.

여자들은 가방 종류별로 2가지씩은
가지고있을것 같아요 ㄷㄷ

그쵸..가격을 다더하면.. 후덜덜 할수도..ㅎ

개인적으로 클러치와 쇼퍼백을 선호하는 XX염색체 입니다^^;
이런거 잘 알아두면 나중에 손해볼건 없을것같긴합니다..ㅎㅎ
저도 켈리백 시초는 처음 들어보네요! 꿀정보 감사해요!

가방 검색할때 편리할듯합니다ㅎ

재미있네요~
백팩, 크로스백만 알고있는 저는...
좋은정보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ㅎ

전 여잔데도 몰랐네요 가방 종류가 이렇게 다양하고 그 형태마다 다른 이름을 갖고 있다니!

알뜰하신분 같아요.^^

다종다양한 백들을 보니
스팀잇도 저렇게 다종다양한 포스트가 기재되었으면
하는 막연이 느껴집니다.

잘 보고 가요

응원 감사합니다.

모래요정 바람돌이가 하루에 한가지 소원만을 들어주는것처럼
짱짱맨도 1일 1회 보팅을 최선으로 합니다.
부타케어~ 1일 1회~~
너무 밀려서 바쁩니다!!

저도 욜심히 하고 있습니다ㅎ

안녕하세요 뉴비입니다! ^^ 스팀잇은 소통이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팔로우 맺고 갑니다 ^^ 맞팔 부탁드려요 :)

반갑습니다. 맞팔했어요ㅎ

짱짱맨 화이팅-홍보요원
vncf-9007.jpg
화장실앞에서 들어주는것이 가방 아닌가요

연애좀 하신것 같네요ㅎㅎ

안전운전 하시고 명절 즐겁게 잘보내고 오세요~^^

Congratulations @startfromnow!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startfromnow!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