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경리단에 우주정거장이..?

in #kr6 years ago

스페이스 오딧세이를 오마쥬한 경리단길 카페


아스트로넛 서플라이 astronaut supply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28길 5
매일 10:00~21:00 매주 화요일 휴무
010-9231-7958



안녕하세요 @steamfunk 입니다..! 이번에 써볼 글은
최근에 다녀온 경리단길의 좋은 공간(카페)을 소개하는 포스팅입니다 :)




오픈 전 부터 인스타로 보면서 기대를 했었던 카페. 사실 카페보다는 찻집이라고 하는 게 더 맞을 듯 하다. 정말 사람이 없었던 설 당일날 방문했었고, 가오픈 도중에 방문해서 이것저것 부족한 게 많다고 공손하게 얘기해주시며 친절히 반겨주셨다.
녹사평역에 내려서 경리단길로 일단 들어서야 한다. 위치는 비스테카 맞은 편 베스킨라벤스 31 옆 골목을 들어서면 바로 보인다. 주택가 사이에 숨겨진 우주정거장 같은..? 느낌.

image.png


설이라 그런지.. 경리단길이 매우 한적했는데 그래서 좀 더 좋았다. 좋은 공간을 여유롭게 방문할 수 있는 게 어려워져서 그런가..?

골목을 들어서 간판을 쉽게 찾을 수 있었는데...
여기서부터 공들인 냄새가 솔솔.


image.png


들어서서 메뉴를 시키러.. 메뉴판 또한 너무 멋졌다.
가오픈 기간에는 커피는 블랙만 가능했고, 차 종류도 조금 한정 되어있었다.
나는 그냥 녹차를 주문.


image.png

image.png

색감과 절묘한 가구 배치가 참 좋았다.
우주의 신비를 느낄 수 있음.

image.png

여기 카페만의 가장 특이한 점은 추출 머신으로 bkon을 사용한단 점이었다. 카페쇼에서 살짝 지나쳤던거 같았는데. 역시 좀 찾아보니까 상당히 신기한 머신. Craft Brewer 라는 이름으로 단순 커피 추출을 위한 도구는 아니고, "RAIN" 이라는 정교한 시스템을 이용해 다양한 음료를 추출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RAIN은 Reverse Atmospheric INfusion 의 앞 글자를 딴 기술이라고 한다. 사진에 보이는 원통형 챔버를 진공상태로 만들어, 대기압을 챔버 하단부에서 상단으로 거꾸로 적용하는 방식이라고 한다. 당췌 무슨 소린지 알 수 없어서 좀 더 알아봤는데, 국내에서 bkon 수입을 담당하는 두리 트레이딩의 블로그에 상세하게 설명되어있었다.

  1. 진공청소기와 같은 원리로 "vaccum" 진공 상태를 만들어,
  2. 추출해내고자 하는 음료의 원료의 공기를 제거해
  3. 우려내는 과정과 / 성분을 녹여내는 용해를 동시에 진행한다.
  4. 여러 차례 이 과정을 반복하면서, 기존 브루잉과 다른 결과를 만든다. ( 결국 용해력의 차이, 추출을 극대화 시키는 것)

image.png

(http://www.drtrading.co.kr/blog/94217 출처)


음료를 기다리면서 내부 구경을 했다. bkon 이 카페의 테마인 '우주'에 기가막힐 정도로 잘 떨어지는 디자인과 느낌을 지니고 있었고, 아마 디자인 하실 때 전부 고려하신걸로 보인다..

image.png

스탠리 큐브릭의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를 오마쥬 했다고 말씀 주셨는데.
사용한 컬러들을 보니, 그런 듯 하다.

image.png

image.png

팬 조명이 달린 인빌트 에어컨. 그리고 planet 으로 이어지는 hatch 라고 불리는 공간. 오렌지 컬러로 빛을 받으면 내부까지 그 빛이 주황색으로 들어오는게 참 예뻤다.

image.png

내부에 원형으로 된 큰 탁자와 네명 정도의 인원이 앉을 수 있는 쇼파가 있었다. 생각보다 내부가 넒진 않았고,
Hatch To The Planet.

image.png

image.png

진짜 느낌 잘 나는, 돌들.. 화성에서 가지고 오셨는지.. 휘둥그레 쳐다보고 사진 계속 찍었다..

image.png

내부 공간 사진. 내부는 좀 어둡다. 사진이라서 더욱 어둡게 나온듯.

image.png

최랄라씨의 사진도 있었..?

image.png

bkon으로 우려낸 녹차. 맛이 좀 더 깊은듯하다. 그치만 난 차알못이라..

image.png

image.png

image.png

내부에 놓여져 있는 디자인 서적과, 티슈 고정 용도로 사용된 돌 감성.
완벽하다.

image.png

image.png

화장실 내부는 바깥보다는 좀 덜했지만, 그래도 신기. 저런 스위치는 어디서 살 수 있는 걸까요..?

image.png

서울에 요런 공간이 생기는 게 참 재밌고, 놀러가는건지 놀라러가는건지... 궁금할정도로 대단한 곳이 많아진다. 괜히 눈만 높아지는 거 아닌가 모르겠다... 하하.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28길 5]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와, 분위기 정말 압도적이네요. 내부가 상당히 힙한데.. 가만히 앉아 커피마시기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혹,
전시회 같은 것도 열리는 공간인가요?!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에 압도당하는 경험이었네요..! 전시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오픈한지 얼마 안된 카페예요! 공식인스타에 올라오는 이야기로봐서는 전시용도 이야기는 아직 없었습니당.

와 까페라구요?? 전시회인줄 알았어요! 체크리스트에 적어둡니다... 꼭가봐야겠네요

기회가 되신다면 사람 많아지기 전에 언능 가보세용 (소근소근)

커피가 많이 없는게 좀 아쉽지만 공간자체가 아주 마음에 듭니다!
저도 가봐야겠어요 ㅎㅎ

언능 가보셔요 ㅎㅎ

신기한 곳이네요 ㅎㅎ 커피가격이 조금더 있어도 가볼만한 카페인것같아요 !!

아무래도 들어간 비용을 생각하면 납득은 가긴해요 ㅠ 저 머신이 꽤나 비싼걸로 보이더군요.. 2천만원 정도였던가.

아니 이건 무슨 느낌 깡팬데요!!!?🤠👍🏻

색다른 분위기라 너무 좋았습니다 :>

공간이 감각적이라 미술관으로 봤었나봐요- 흑백 챌린지의 그곳 맞지요!? 커피머신이 넘 신기해요ㅎㅎ

앗 아니요 거긴 다른 곳이에요..! 그 쪽은 삼각지 여기는 이태원

으아닛!! 다른 곳이라뇨.. 대혼란 ㅎㅎ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