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학습蟲: 주제및기간별] 코인 투자, 2018.08.23.-

in #kr6 years ago

월가는 지금 암호화폐 사업에 어중간한 입장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58848

“시장은 골드만삭스 내지 다른 대형 금융기관들이 비트코인 트레이딩 사업을 갑자기 시작할 가능성이 있다는 비현실적 기대감을 가졌었다”고 말했다. 미국에서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출시를 희망하고 있는 갤런시는 “그 같은 전망은 시장의 과장된 생각 중에서도 으뜸이었다”고 덧붙였다.

올해 디지털 자산 책임자로 앤드류 필을 고용한 모간 스탠리는 기술적으로는 적어도 금년 9월부터 비트코인 선물을 추적하는 스왑을 제공할 준비를 갖췄다. 그러나 소식통에 따르면 아직까지 단 하나의 계약물도 거래하지 않았다. 지난 9월 모간 스탠리의 한 관계자는 기관 고객 수요가 있는 것으로 입증되면 계약이 런칭될 것이라고 밝혔다.

블룸버그는 소식통을 인용, 씨티그룹도 현재의 규제 구조 하에서는 아직 어떤 암호화폐 관련 상품도 거래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자사 고객들이 암화화폐 트레이딩 데스크에 관심을 갖고 있다고 밝혔던 영국의 바클레이즈는 현재 거의 출발점으로 돌아간 상태다. 바클레이즈는 전에 오일 트레이딩을 담당했던 크리스 타이어와 매튜 좁 듀발 두 명을 올해 암호화폐 사업 개발 담당으로 임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