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마드라이프]노마드족이 선호하는 도시!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steemeee입니다.
오늘은 비가 아침부터 추적추적 오네요. 하루 종일 올 것 같기도 하고 계속 이런 날씨라면 빈대떡이 생각나는 날씨입니다. 제가 요즘 스팀잇에 흠뻑 취해 있는데요...다른 스티미언님들도 마찬가지라 생각이 듭니다.
예전부터 노마드(Nomad)족이라는 단어에 관심이 많이 있었습니다. 사실 누구나 꿈꾸는 삶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구요. 해서 오늘은 노마드에 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우선 노마드족이라는 단어의 뜻이 무엇인지 알아봐야 겠습니다.

노마드(Nomad) : 디지털 기기를 들고 다니며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사는 사람들로, 제한된 가치와 삶의 방식에 매달리지 않고 끊임없이 자신을 바꾸어 가는 유목민이다.

21세기의 새로운 유목민이라고 칭하는 이들이 바로 노마드족인 것입니다. 주로 컴퓨터로 업무를 보고 휴대전화를 통하거나 sns를 통해 소통하는 그런 사람을 통칭하기도 합니다. 위의 사실만 보더라도 이제는 업무공간의 중요성 보다는 언제 어디서든 소통하며 일처리가 가능해 졌다는 이야기로 인식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옛날에 비해 직업의 다양성이 늘어나면서 생기는 현상이라고도 볼 수 있구요. 사실 스팀잇을 취미로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직업처럼 글을 연재 하시거나 업으로 여기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행을 하며 스팀잇으로 보팅 받아 생활을 할 수도 있는 것이구요....해외에는 많은 사람들이 이미 그렇게 하고 있다고도 하네요. 역시 자유롭고 창조적인 사람들이 많은 모양이에요. ㅋㅋㅋㅋ 저도 그러고 싶다는 이야기를 둘러서 이야기 했네요 ㅋㅋㅋㅋㅋㅋ

이쯤 되면 노마드족의 이해는 다 되었을 것 같고 그렇다면 이런 노마드족들이 선호하는 도시가 있겠죠~~~!!! 노마드족도 사람인지라 좋은 환경에서 일하고 싶지 않겠어요 ㅋㅋ 함께~~~~보시죠.

nomad.JPG

'노마드라이프'라는 사이트에서 퍼왔는데요. 날씨, 물가 등 여러가지를 감안한 순위라고 해요. 역쉬 우리가 좋아라 하는 관광지들이 대거 포진해 있네요. 사람의 마음은 다 같은 걸까요.ㅋㅋㅋㅋㅋ 그렇다면 과연 노마드족들은 우리 나라를 좋아할까? 하라는 의문이 생깁니다. 해서 제가 알아봤어요.

nomad_2.JPG

26위에 대전이 있네요. 약간 의외이긴 하지만 먼가 이유가 있겠죠. 대전 사시는 분들 축하드려요!!! 그 다음으로 서울,광주,대구도 있고 의외로 제주가 114위로 순위가 높지가 않네요. 물가가 좀 비싸서 그럴까요?! 그래도 상위권에 대한민국이 있다는게 그만큼 매력이 있다는 거겠죠. 그렇다면 여러 스티미언님들은 과연 어떤 나라에 매력을 느끼실까요?!!!댓글 달아주시면 재미날 것 같아요. 무료날 날에는 댓글 놀이가 짱짱맨!!!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소통하면서 지내는 @steemeee가 되겠습니다.

steemeee_2.jpg

Sort:  

저도 노마드족을 꿈꾸고 있어요^^

저도요~~우리모두 노마드족!!

꾸욱.들렸다가요

네 꾸욱!! 또 오셧네요!

오우 이런 사이트가 있고 이런 통계가 다 있군요 ㅋㅋㅋ!

네 있더라구요. 저도 찾아 보고 신기 했답니다.

일교차가 큰 날씨에요 감기조심하세요^^
비오고 눅눅하고 불쾌지수 높은 날이지만!! 화이팅

네 감사합니다~~감기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