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5월엔 어떤 재료로 음식을 해 먹을까?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steemeee입니다.
오늘도 화창한 하루네요. 이런 날은 짐싸서 어딘가 룰루랄라 놀러 가야 할 것만 같아요.
하지만 쉽게 떠날 수 없기에 이렇게 포스팅을 쓰고 있어요. 그렇다면 떠날 수 없다면 맛있는 음식이라도 해서 먹어야 겠습니다.
그럼 5월에 먹으면 힘이 불끈 나는 음식과 재료들을 알아 보아야 겠네요.

carrot-1085063_640.jpg

첫번째로, 두릅 입니다. 따뜻한 봄날 입맛이 없을 때 살짝 대처서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게임 끝이죠.ㅋㅋㅋㅋ생각만 해도 웃음이 절로 나네요.
두릅에는 다른 채소에 비해 단백질이 아무 많이 들어 있고, 비타민 A,C,칼슘과 섬유소질의 함유량이 높아요.그래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아주 많다고 해요.

두번째로, 쭈꾸미 입니다. 봄에 필수적으로 먹어야 할 재료라는 생각이 듭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이 많이 들어 있어 봄에 충곤증이나 피곤을 느끼시는 분들께 잘 맞겠죠.
여러가지 조리법으로 맛 볼수 있으니 봄이 가기 전에 먹어봐야 겠어요.

sushi-1634013_640.jpg

세번째 재료는 장어입니다. 헉헉~~ 스테미너의 대명사인건 다들 아시겠죠. 기력이 약해지셨다면 장어 한마리 드시면서 회복해 보세요.

네번째 재료는 키조개 되겠습니다. 담백한 맛이 일품인 키조개를 이용한 요리로 봄을 만끽해 보도록 해요. 찌개나 국을 끓일 때 넣어 드시면 시원한 맛이 배가 될거에요.
콜레스테롤을 저하 시키는 타우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저도 좀 먹어야 겠네요.

이밖에도 멍게,다슬기,참다랑어,취나물 등 5월엔 맛나는 재료와 음식들이 참 많기도 하네요.
봄에나는 제철 나물과 살이 통통한 장어,키조개 등 여러가지 재료들로 요리한 음식들 찾아서 드시면서 놀러 가고픈 마음 다잡아 보아요.

Sort:  

쭈구미 좋죠~ 오늘 먹고 왔는데 확실히 봄에는 살이 탱글탱글하네요!!

맞아요 역쉬~~제철음식을 먹어줘야 신선한 식재료를 먹은 느낌이랄까요!

두릅은 정말 못 먹어본지가 오래 되었네요. 잘 보고 갑니다.

두릅 초장에 찍어 먹으면~~와우!!

5월 다시 파이팅해요!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화이팅~~~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제가 감사하죠~~~오늘도 화이팅입니다.

저 쭈꾸미 완전 좋아라 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이젠 제철음식도 좀 알겠더군요. 그래도 사시사철 고기가 ㅋㅋㅋ
보팅 남기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