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사전]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여권!(feat.대한민국)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steemeee입니다.
일요일 아침부터 비가 추적추적 내리네요. 어제는 어린이날이라 그런지 맑고 화창했는데 말이죠. 오늘은 몸이 추욱 처지는 느낌이에요. 그래도 오늘의 포스팅 시작해 봐야겠죠.
오늘은 우리가 여행을 갈 때 쓰는 여권에 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해외여행을 갈 때 마치 신분증처럼 지참하는 목록인 여권. 여권이 없으면 출국 조차 되지 않는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만 그런 것이 아니라 세계의 어떤 나라라 해도 여권이 없으면 해외 여행이 불가능 하지요.

pass_1.JPG
<출처:passportindex>

위에 보시는 봐와 같이 세계 여러 나라의 여권이 다르다는 것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모양들도 재각각이고 색도 다 다른데 이러한 여권들이 가지는 힘도 다르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사실 저도 이번에 처음 안 사실이지만 여권에도 보이지 않는 힘이 있다고 하네요. 바로 비자 면제라는 것인데요. 말그대로 따로 비자를 발급 받지 않고 다른 나라를 방문 할 수 있는 것이지요. 물론 나라가 힘이 쌔서 여권에 힘이 있는 것과는 다르게 우리나라에 대한 신뢰도를 따져 무비자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는 다들 아실 것 같아요. 그럼 우리나라는 몇위에 해당 되는지 알아볼까요!!!

pass_2.JPG
<출처:passportindex>

자랑스럽게도 1위인 싱가포르 바로 아래 2등을 차지 했네요. 와~~~짝짝짝. 현재는 163개국을 무비자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세계의 다른 나라들에게 그만큼 인정 받고 있다는 이야기겠죠. 예전에는 주로 유럽의 국가들이 상위에 위치해 있었다고 하는데 현재는 아시아 국가가 상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물론 이번에 열린 평창동계올림픽이 중요한 역활을 했겠지만 그렇다 곤 해도 엄청 대단한 업적임은 맞는 거죠. 그만큼 우리나라의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다는 사실이기도 하구요. 일요일 아침부터 괜스레 뿌듯한 마음이 드네요.
앞으로도 계속 발전해서 전세계를 무비자로 여행할 수 있는 날이 오길 기대해 봐요!

남은 주말 잘 보내시고 내일까지 푹 쉬세요~~!!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 봽겠습니다.

steemeee_2.jpg
steemeee_3.jpg

Sort:  

나눔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저는 아직 비행기라도 못 타봤네요....흐앙...
여권 이번년도에 만들어야하는데 ....ㅎ

네~~ 글로벌한 시대에 여권은 하나 지참하시는게 좋아요!!!
나눔 감사합니다.

오 우리나라가 2등이라니.. 다른 나라와 척을 두지 않아서 그런가요?ㅎ
싱가폴리 1등인것도 신기하네요... 왠지 살기 좋은 나라로 꼽히는 나라들이 상위권일 거 같은데.. 흥미롭게 잘 봤습니다~~

예전엔 독일이 1등이었다는데 3등으로 밀렸어요.
국가간에 관계가 좋았다 나빴다 하니 어떻게 잘 유지하는지가 관건이겠어요.

오 처음 알게 된 정보 겸 상식이네요!!!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ㅎㅎ

네~~방문해 주셔서 제가 더 감사하죠!! 팔로우 했어요!친하게 지내요.

5월 다시 파이팅해요!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네~~화이팅입니다!! 자주 호출 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