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염에 걸렸을때 대처방법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stevieyup 입니다.

저번 화요일부터 편도가 붓는 느낌이 들고 온 몸이 욱씬욱씬 쑤셔왔습니다. 그 이후로 어제까지 편도염때문에 크게 앓았는데요. 편도염이 심하면 근육통 등 몸살기운이 같이 올 수 있다고 하네요.
편도위치.png
목에 커터칼을 부숴 넣어놓은듯한 통증을 일주일동안 겪다보니 편도염과 편도염 통증에 대처하는 방법도 병원에서 배우고 여러모로 지식이 쌓였네요. 여러분께 공유합니다.

1. 편도염이 심하면 바로 병원으로 가세요.

목이 따끔따끔한 정도이고 참을만 하면 영양 잘챙기고 건강 관리를 잘 해줘도 금방 낫지만 많이 아플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가세요. 병원가서 주사도 맞고 염증을 빨리 가라앉히게 약도 드세요. 효과 좋습니다.

2. 수분섭취와 휴식.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편도염이 생길 수 있으니 휴식은 필수 입니다. 수분은 몸의 건강에도, 구강의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미지근한 물을 자주 섭취하세요.

3. 자극은 금물

제가 앓아보니 될 수 있으면 아픈것을 건드리지 않는것이 나은것 같아요. 누가이기나 보자 하고 싸우다간 더욱 아프더라고요.. 생애 가장 심하게 편도가 부었던것 같습니다. 결코 이 통증을 쉽게 보면 안될거같아요. ㅠㅠ 자극적인 음식을 먹을때는 더욱 통증이 진해지고요. 부드럽고 삼키기 쉬운 죽이나 국을 먹을때 통증이 줄어들었습니다.

4. 약을 꼬박꼬박 잘 챙기세요.

조금 나아지는것 같아서 약을 끊었더니 금방 다시 아프더라고요. 완전히 나을때까지는 꾸준히 약을 잘 챙겨드세요. 저처럼 어리석은 행동을 하지 마세요 ㅠㅠ

스티미언님들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하셔서 아프지 않기를 바라겠습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요즘 목이 안좋아 걱정이었는데 잘 보았습니다. 내일은 병원에 가봐야겠네요. 감사^^

네 미리미리 다녀오셔서 빨리 낫게하는걸 추천합니다 ㅠ

컨디션이 안좋으셨군요..목을 아껴야하는 일이시라
더욱 조심스러우실 것 같아요..편도염이 심하면
온몸이 뜨끈하고 삼킬 때도 힘들고 고생을 많이하죠
뚝 떨어질 때까지 쉬시고 조절 잘하셔요~!!

감사합니다. 이제 다 나아가는것 같아요. 이제 스팀잇 활동 다시 시작해야죠 ㅎㅎ

아픈거 낫고난 후에 관리도 중요할것 같네요^^

네~ 조심하겠습니다 ㅎㅎㅎㅎ

수분 섭취와 휴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