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와 눈으로 하는 큐레이팅!! (부제: 큐레이팅 아이디어에 관한 조언을 주세요.)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골드(@stylegold) 입니다.

주말 가족들과 함께 남산을 다녀왔습니다. 귀여운 우리 따님은 어느순간 저의 목위에서 즐겁게 웃고 있고, 저는 무거워진 걸음으로 사푼사푼 남산을 오르락 내리락 했네요.ㅋㅋ 육아맘, 육아대디 화이팅!!


저는 2달동안 제목처럼 귀와 눈을 열고 큐레이팅을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주말동안 생각했던 큐레이팅 아이디어를 알려 드리고 조언을 구하려고 합니다.
의견을 취합후 특이사항이 없으면 내일부터 큐레이팅을 시작하겠습니다.

2018-04-02 17.24.08.jpg

. .큐레이팅설명보팅
『오마주』숨겨진 글 발굴하는 프로젝트30%
자율 큐레이팅제 맘대로.. 안할수도 있어요.^^--
『환영합니다』신규유입 스티미언을 환영하는 프로젝트10%
『내 글좀 봐줘』스스로의 글을 홍보하는 프로젝트20%
『주간어워드』한주의 이벤트에 대한 추가 보상100%
자율 큐레이팅제 맘대로.. 안할수도 있어요.^^--
자율 큐레이팅제 맘대로.. 안할수도 있어요.^^--

『오마주』 프로젝트 (숨겨진글 발굴하기)

beach-1362944_640.jpg

이전에 진행했던 숨겨진 글 발굴하기 프로젝트의 연장선이며, @armdown님의 아이디어의 콜라보입니다. 기존의 이벤트와는 방식이 많이 바뀌었으니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목적

  • 다양한 이유로 인해 인정받지 못한 자신의 글 발굴
  • 창작능력이 부족한 뉴비들에게 다른분의 좋은글 재발굴이라는 기회를 제공
  • 새로들어온 스티미언들에게 좋은글을 다시 볼수 있는 기회 제공

참여방법

  1. 아래의 조건에 맞는 글을 발굴한다.
    • 오마주 가능한 글은 등록후 1개월이 지난 글만 가능합니다. (기존 보상액 보팅수 상관없음)
    • 본인의 글이 아닌경우,
      저자의 동의를 반드시 얻어야 하며 페이아웃 금액의 SBD는 저자에게 돌려줘야 합니다.
  2. 아래의 조건에 맞게 포스팅을 한다.
    • 제목 : '[오마주]-발굴하는 글의 핵심내용' 으로 적어주세요.
    • 본문 : 핵심내용, 요약, 발췌로 발굴하는 글을 소개해주세요.
    • 본문 하단 : '[오마주]프로젝트로 재 발굴한 글입니다' 라고 달아주세요.
  3. 『오마주』 프로젝트 안내 글(매주등록)에 댓글로 링크와 소개를 단다.

    참가합니다.
    https://steemit.com/kr/@stylegold/6-600
    [오마주] 숨겨진 글을 SBD로 팔수 있다네요.

최대 참가 인원

보팅파워 80%가 될때까지.. 대략 30명정도 예상

참가자 혜택

  1. 참가자 전원에게 보팅지원 ( 보팅파워 30% )
  2. 금요일의 주간 어워드 자동 신청(이하 관련 부분 참고)

『환영합니다』 프로젝트 (신규가입자 인사하기)

home-2569470_640.jpg

목적

  • 새로 들어온 스티미언들을 환영 받을수 있도록
  • 자신의 피드를 떠나서 다양한 뉴비들을 만날수 있는 기회제공

참여방법

  1. kr-join 태그로 들어가서 보팅과 댓글로 환영해주면 됩니다.
  2. 『환영합니다』 프로젝트 안내글(매주등록)에 댓글로 아래처럼 환영해준 스티미언들의 수를 적으면 됩니다

    참가합니다.
    스티미언: 25명

참가가능 인원

보팅파워 80%가 될때까지.. 대략 50명정도 예상

참가자 혜택

  1. 참가자 전원에게 보팅지원 ( 보팅파워 10% )
  2. 금요일의 풀보팅 주간 어워드 자동 신청(이하 관련 부분 참고)

『내 글좀 봐줘』 프로젝트 (무조건 보팅)

business-3213661_1280.jpg

목적

  • 스티미언들에게 최소보상을 나눠주기 위함

참여방법

  1. 『내 글좀 봐줘』 프로젝트 안내글(매주등록)에 댓글로 아래처럼 링크와 설명을 적으면 됩니다.

링크: 참가합니다

https://steemit.com/kr/@stylegold/clayop-25
내용: 조제리님께 스파임대받은 소감입니다.

참가가능 인원

보팅파워 80%가 될때까지.. 대략 100명정도 예상


『주간어워드』 프로젝트

cup-1010918_640.jpg

목적

  • 상기 프로젝트의 활성화를 위해서..
  • 기분좋은 주말을 위해서

시상부분

  • 『오마주』 프로젝트 : 오마주로 포스팅한 글의 보팅수 높은 순으로 7명
  • 『환영합니다』 프로젝트 : 환영해준 스티미언이 많은순으로 7명
  • 『내 글좀 봐줘』 프로젝트 : 주사위 등의 랜덤프로그램으로 상위 7명

시상내용

  • 상기 당첨자에게 풀보팅 지원

기타 활동에 관해...

추가로 아래와 같은 활동에 관해 생각도 있습니다.

  • 좋은글 리스팀
  • 프로젝트 안내글에 들어오는 SBD를 스티미언들에게 나눠주는 깜짝 이벤트

그리고, 원래 하던대로 제 저자 활동과 댓글러 활동도 꾸준히 하겠습니다. 몇일전만 해도 저는 댓글과 미약한 0.01보팅을 난사하던 녀석인거 아시죠? 그리고, 상황이 이렇게 되버려서 이젠 보팅을 난사할수 없으나 댓글 활동은 꾸준히 할 예정입니다. 제가 보팅없이 댓글만 했다고 욕하진 마세요. 맘은 언제나 풀 보팅입니다.!!


해당 큐레이팅은 조제리(@clayop)님께서
임대해주신 스파로 진행됩니다.
감사합니다.


2018.04.03 03:24:11 추가사항
스팀파워 충전시간을 잘못 계산했네요.
큐레이팅은 수요일 『환영합니다』 프로젝트부터 시작됩니다.^^

Sort:  

역시, 큐레이터 제대로 뽑히셨네요! 멋진 활동 응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최대한 많은 분들께 혜택이 돌아가길 바랍니다.^^

요일마다 하는 프로그램이 다르니깐 재밌어보여요:)
TV 보는 것 같기도 하구..

하핫..
티비프로그램처럼 많은 분들이 즐기시면 좋겠네요.^^

열심히 계획하신 정성이 보여서 많은 분들이 즐기실 거라고 생각해요:D

와우 엄청 빡세신데여 ㅋㅋㅋㅋㅋ 만스파에 어깨가 무거우실듯.. +_+

하핫.. 아직은 무겁지 않습니다!
우리딸이 더 무겁네요.^^

그냥 보기만 해도 든든해지는 푸지임한 한 상이네요.
상차리시느라 수고 많으십니다. 감사합니다.
멋진 파티 기대하겠습니다.

메뉴판을 보여드렸으니^^
진짜 상을 차리면 드시러 오세요~
감사합니다.

역시 임대받을 만한 분이 받으셨네요.
프로그램이 알찹니다. ^^

감사합니다.
빛좋은 개살구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멋진 큐레이팅 활동 기대합니다. 근데 위에 적은대로 하실려면 스라밸이 너무 빡실 것 같으세요 ㅎㅎ 좀 더 무계획으로 하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하핫, 걱정감사합니다.
일단, 제가 좋은글을 판단할수 있는 능력이 갖춰지기 전까지는 시스템을 통한 큐레이팅이 필요할듯 하구요.
너무 힘들어지면.. 조금은 조절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걱정과 응원 너무 감사합니다.

연구 많이 하셨네요.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더 좋은 이벤트가 있으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네. ^^
아이디어 짜내보겠습니다.
앞으로 좋은 글 발굴 많이 하시길 바랄게요.

매일매일 다른 내용과 형식으로 이루어지니 다양한 분들이 골고루 보상을 받아가셨으면 합니다!!! 이거 계획하시고 실행하시는데 정말 수고가 많으실듯요!!!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말동안 스팀잇은 많이 못했지만.. 생각은 계속 이것만 하고 있었네요.^^
알아봐주시니 감사합니다.

훌륭한 큐레이트를 만났네요.
이벤트는 스팀잇의 꽃이죠.

감사합니다.
모두에게 즐겁게 돌아갈수 있길.. 간절히 바랄뿐입니다.^^
스팀잇의 꽃이 활짝 피어나길...

뉴비님들 챙겨주시는 건 좋은 생각 같습니다. 응원할께요~

넵 뉴비를 챙겨주라고 스팀임대를 받았으니,
당연히 챙겨줘야게죠~ㅋㅋ

헐 ㅋㅋㅋㅋ 보기만해도 ㅎㅎ 장난이아니네요.ㅋㅋ 화이팅입니다. ^ㅁ^

하핫.
일단 거창하게 계획은 열었는데.. 제가 잘 할수 있을지는 아직도 덜덜덜 입니다.^^
응원감사드리고.. 송아님도 화이팅입니다.!!

으아 바뿌시겠어요~
토닥토닥 화이팅이요!!

감사합니다.!!
ㅎㅎ. 아직 시작해서 어느정도일지.. 덜덜덜 ㅋㅋ

매우 구체적인 계획이네요^^
멋진활동 기대하겠습니다~~ㅎㅎ 화이팅!!

계획은 이제 잘 짜진듯 하니.. 실제로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많은 참여가 필요할 듯 합니다.
많은 참여바랍니다.^^

ㅎㅎ 해당되는 부분이 있다면 열과성을 다해 참여해보겠습니다^^ 화이팅

호홋!! 기대할께요.

너무나 알차게 만드셨네요
기대는 너무 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 하실것 같아서..

감사합니다.!!
처음에는 엄청 걸리겠지만, 시스템이 어느정도 정리되면 문제없을것 같습니다.^^

오호 골드님 아이디어 신박한대요?올바른 스파사용인듯합니다. ㅋㅋ

아이디어가 괜찮다니 다행이네요.^^
주말동안 고민한 보람이 있군요.
감사합니다.

스타일골드님 응원하고 갑니다 ㅎㅎ
계획이 엄청 구체적으로 !!! 화이팅!!

하핫..
열심히 고민했습니다. 프로젝트가 진행되면 참여부탁드려요~^^

오호~ 이렇게 준비하는데도 시간 꽤나 걸릴듯 하네요! 수고하셨습니다~
멋진 큐레이팅 기대할께요~ 아자^^

감사합니다.!!
이제 방법도 정해졌으니 내일부터는 더 열심히 큐레이팅 해야겠죠.^^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이건 제가 어느정도 감수해야할 부분이죠 뭐^^
응원감사드려요.!

이렇게 좋은 글에 홍보해가 없다니.. ㅋㅋ

저는 이번주부터 바빠져서 포스팅도 겨우 할텐데..

참여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그래도 착한 이벤트 응원합니다!

@홍보해

감사합니다.!!!
이야 그 소중한 가이드독 마일리지까지 사용해주시다니!!
너무 감사드립니다!!

@stylegold님 안녕하세요. 별이 입니다. @choim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별이 가이드독님!! 제 글에 찾아와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역시 홍보해의 가이드독님은 귀여운 모습이군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굉장히 좋은데요. 엄청 힘드시겠습니다만... 끝까지 잘 하실 수 있도록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계획이 맘에 드신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고민한 보람이 있군요. 많은 분들과 좋은글에 혜택이 가도록 최선을 다할께요.^^

체계적이고 상세한 계획이군요.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나름대로 열심히 짰는데.. 얼마나 좋아해주실지 기대반 걱정반입니다.^^
이렇게 매번 응원을 해주시니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골드님 준비하느라 고생 너무 많으셨네요! 커뮤니티 분위기도 좀 살아날것 같아요ㅎㅎ 응원할께요!

요즘 새로운 글도 적고, 특히 자주보시던 분들의 방문도 뜸하고 해서 아쉽죠.^^
이런 프로젝트들도 다시 스팀잇이 글이 넘쳐나고 활기도 넘쳐나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컨텐츠 연구~
감사드립니다~

더 많은 방법으로 찾아갈수 있도록 최선을 해보겠습니다.
지켜봐주시고, 프로젝트 시작하면 많은 참여 바랄께요.

역시 만스파가 주인을 제대로 찾아갔네요. 많은 고민의 흔적들이 보이는 글입니다. 응원합니다. ^^

말씀하신대로 만스파의 주인의 자격이 있는지 계속 지켜봐주세요~
아직은 계획이니..ㅋㅋ
응원 감사합니다.

그럼요. 제가 두 눈 부릅뜨고 잘 지켜볼 겁니다. ㅋㅋㅋㅋ

저도 옆에서 눈 크게 뜨고 @_@ ㅋㅋㅋㅋ

ㅋㅋㅋ

@thinky, @flightsimulator님 두분...
누구의 눈이 더 큰지 제가 볼께요.ㅋㅋ

저욥. 저욥. 저욥. 자 이제 저는 꿈나라 기차타고 갑니다. 칙칙폭폭. 행복한 새벽 되세요~ ^^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응원하시는 분들 덕분에 할맛나네요~!!

우와 멋진 이벤트가 다양하게 있는 것 같습니다~
대단하신 것 같아요 ^*^ 응원합니다.

스티밋에는 다양한 분들이 존재하니..
다양하게 접근하길 기대하는 맘에서 다양하게 준비해봤네요.
프로젝트 시작되면 많은 참여바랄께요.^^

일부 너무 멋진 계획이라 실행에 대한 우려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저는 골드님의 신박한 멀티플레이어로서의 능력(?)을 경험한 일인으로서, 멋진 큐레이팅을 해 내실거라고 믿어마지 않습니다!!
계획짜고 요일별로 시간맞춰 뭔가 하는일에 참 능력이 부족해서 ㅠㅠ 열심히 참여하겠지만 저조해도 너무 미워하진 말아주세요 흑흑
응원은 열심적으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D

감사합니다. 저의 능력(?)을 이렇게 높게 평가해주시니 더욱 감사드립니다.
thinky님을 비롯해서 제가 좋아하는 이웃들이 자주 참여해주시면, 기분좋겠지만.. 다 이해할수 있습니다.!!
틈틈히 참여해주세요.!! 응원은 빡시게 해주시구요.^^

넵!! ㅎㅎㅎ(이해해 주신다니 철썩같이 믿어보겠습니다^^)

기대 되네요

좋은 프로젝트 응원하겠습니다^^

저는 이만 자러..

하핫!! 감사합니다.
기대에 맞게 열심히 하겠습니다.
안녕히 주무세요.!!

와우. 정말 준비된 프로젝트가 많네요!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준비된 프로젝트라는 말씀이 틀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녕히 주무세요.

이시대의 진정한 이벤트꾼이시군요우
리스팀으로 환영해요~~~~와~~~~~~~

하핫.. 진정한 이벤트꾼.ㅋㅋㅋ
리스팀까지 감사합니다.!!
와~~~~!!ㅋㅋ

고생이 많으십니다.
그런데 너무 힘들게 하지는 않으셨으면 합니다.
계획을 보니 살짝 어깨에 힘이 들어간 모습이 보이는 듯 합니다.
부담을 많이 가지면 늘 결과에 괴로울 수 있습니다.
즐기면서 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계획을 거창하게 짜야 실패를 해도 어느정도는 성과가 있을꺼라 생각해서
최대한 빡빡하게 짰습니다.
당연히 실망도 부담도 있겠지만,
사실 제가 이런 기회를 언제 다시 받아보겠습니까^^
부담감과 기대감이 아직은 즐겁기만 합니다.^^

걱정해주시는 부분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조언도 깊이 새기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해보고.. 조금씩 조정하려구요.^^
좋은 하루되세요.

@stylegold님의 자율 큐레이팅날 간택되길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큐레이터에게 얼마나 큰 책임감이 주어지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너무 일처럼 하지 마시고, 적절히 즐기시며 하세요.

짜놓으신 큐레이팅 계획, 근사합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저를 걱정해주시니.. 눈물이.ㅋㅋ
자율 큐레이팅과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도 종종 참여 바랄께요.^^
감사감사합니다.

앗, 엄청 좋은일 하시네요!!
응원 드리고 갑니다~ 감사해요.

감사합니다.!!
다양한 프로젝트가 bangle님 같은 뉴비들에게 돌아갈수 있길.ㅋㅋ
좋은 하루 되세요.

스파 무상 임대란게 어깨가 무거워지다 못해 내려 앉는 느낌입니다.
전 1000스파인데도 보팅 누르다말고 멈칫거릴때가 많아요 ㅠ ㅠ
(그나저나 계획이 엄청 빡빡하신데요 ㄷㄷㄷㄷ)
엄청나게 폭풍성장하실 스타일골드님 ! 육아대디 화이팅입니다! ㅋㅋㅋ

하핫!!!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제가 아직 좋은글과 스팀잇에 의미있는 글을 큐레이팅하는 능력이 조금은 부족하다보니..
시스템을 통한 다양한 분들께 돌아갈수 있게 하자는게 저의 생각이었습니다.
저도 사실 예상치 못한 어마어마한 스파라... 보팅할때마다 멈칫멈칫한답니다.

만약 제것도 아닌 스파를 가지고 헛짓을 하면 영혼까지 털리게 혼내주세요~!!!

응원감사합니다.

자 이제 제글에 풀봇을 날리시면 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

crowsaint님 여기서 이러시면 안됩니다.ㅋㅋㅋ

하핫!! 스티미언 분들은 이런 그림을 도대체 어디서 구해오는거예요. 저도 이런 위트 있는 그림들 좀 챙겨놔야겠어요.ㅋㅋ


(구글에 검색하시면 나와여...)

멋진 큐레이틴 응원합니다 ㅎㅎㅎ 멋져브러

감사합니다.!!
멋지게 잘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여로 응원 바랍니다.!!ㅋㅋ

힘드시겠습니다. 응원합니다.^^

오홋.. 이렇게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까지는 힘들지 않네요.
지켜봐주세요~ㅋㅋ

큐레이터 하시느라 힘드시겠네요.
어깨가 무거우시겠어요.
그래도 쉬며 쉬며 하세요.
뒤에서라도 응원하겠습니다.^^

하핫!! 아이디가 상당히 재밌네요.!! scv라니ㅋㅋ
뒤에서 응원하지 마시고, 앞에서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세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