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레저 하드월렛을 구입한 사용자가 $34,000 암호화폐를 몽땅 도난당하다!

in #kr6 years ago (edited)

끔찍한 소식 입니다. 요새 가장 핫한 하드월렛인 레저 나노를 구입해 보려고 알아보던 차에 레딧에서 누군가 하드월렛에 평생 모은 $34,000불 어치의 암호화폐를 몽땅 도난 당했다고 하네요...불과 며칠전에 저도 사기를 한 번 당했던 터라 해당 글을 읽으면서 정말 화가 났습니다.

어제 레딧에 올라온 글 입니다.

레저를 일주일간 사용하지 않다가 오늘 리플, 라이트코인 그리고 대시 가격을 알아보려고 보니 모든 금액이 0으로 표시되어있고 어제 어딘가로 모두 동일한 7:30pm에 전송이 되어 있었다. 일주일간 레저를 열어본적이 없는데 이게 어찌된 일인지 모르겠다. 지금 어찌해야 할 바를 모르겠다. 총 금액이 25,000 유료인데 이거 도난당한거 맞는 건가? 지금 너무 정신이 없고 힘들다. 제발 도와 달라.

처음엔 사람들이 작성자가 실수한게 아닌지 뭔가 착오가 있는거 아닌지를 두고 갑론을박이 펼쳐 졌는데 작성자가 다음 댓글을 달면서 모두가 소름이 돋기 시작합니다.

레저가 처음 배송 됐을때 동봉된 "복구용지"에 24자의 리커버리 시드 (즉석복권의 그것 처럼) 은색 덧칠되어 있었다. 그래서 그걸 긁어내서 사용했다.

....말도 안되는 거죠. 리커버리 시드는 레저 나노에서 랜덤으로 생성된 키 조합이고 그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베이에서 레저를 판매한 사기꾼이 미리 만들어논 리커버리 시드를 "복구용지"에다가 그럴 듯 하게 은색 덧칠까지 해 놓고 사용자에게 직접 그것을 입력하도록 유도한 것이죠.

아래는 그 스캠 나노레저 박스 입니다.

PGMqdKd.jpg

"복구용지" 입니다.
vesono9.jpg

가짜 사용안내 입니다.

CSy7V99.jpg

근데 이 글이 올라오기 무려 1달 전에 사실 이미 똑같은 수법으로 사기를 "당할 뻔"한 사용자의 글이 레딧에 올라왔었습니다.

나노 레저 S를 배송 받았는데, 구입하기전에 유투브에서 본 튜토리얼이랑 좀 다른 이상한 점이 있어서 헷갈린다.

첫 번째로, 처음 기기를 작동 시키니까 월렛을 새로 등록 하겠는지 아니면 이전 내용을 불러 오겠는지를 묻질 않는다. 안내카드에 적힌 것 처럼 PIN이 5555로 설정 되어 있지도 않다. 그리고 시드 코드를 생성하지도 않고 동봉된 복권같이 긁는 종이에 시드 코드가 적혀 있는거 같다. 그 동봉된 종이는 정품같이 보이지만 그래도 혹시 몰라서 기기를 리셋하고 다시 설정을 했다.크롬 앱에 적용도 잘 된다.

이거 혹시 새로운 모델이라 그런 건가?

정말이지 끔찍하다는 말 밖에 안나옵니다. 당장 제가 구입하려던 물건이기도 하고(무려 똑같이 이베이에서 알아 보고 있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국내에서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 스팀에서도 사용기를 많이 봤구요.

솔직히 만약 제가 저 상황과 똑같은 상황에 처했다면 똑같은 방식으로 사기를 당하지 않았을 거라고 장담 못하겠습니다. 아직 모든게 새롭고 낯설은 이 코인판에서 도저히 모든걸 정확히 꿰뚫을 자신이 없네요.

하드월렛은 알아보시는 분들은 거의 대부분 레저 나노로 귀결되실 겁니다. 확실히 뛰어나니까요.

따라서 해당 제품 구입을 염두에 두신 분들은 꼭 위의 이미지를 확인 하셔서 같은 사기를 당하지 않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조심하세요!

Sort:  
@subasuba님 안녕하세요. 입니다. @sjchoi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제것도 확인해봐야겠습니다ㅠ

어떻게 이럴수가..
그래도 하드웨어 월렛이 보안상 제일 안전한건 맞죠?
저렇게 사기물건만 사지 않는이상..

오...오늘 나노를 주문했는데 그런 종이가 있으면 저같은 사람은 당했을듯요... 정보감사합니다!

네 저도 주문 하긴 할거지만 꼭 제대로 확인 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와 사기꾼들 정망 무섭네요 ㄷㄷㄷ 하드월렛마저...

무서워요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으스스하군요~

무섭죠 ㅠㅠ

생각만 해도 끔찍해요.

정말 스캠 피해자가 더 이상 생기지 말아야 할텐데요...뜨거운 만큼 위험합니다 정말

아 정말 좋은 종보 감사합니다! 리스팀합니다

리스팀 감사합니다!

대단하고 끔찍하네요 ... 보팅 팔로우 합니다 감사합니다

보팅 팔로우 감사합니다!

This wonderful post has received a @subasuba 8.32% upvote from @hellowhale. Discord Channel: https://discord.gg/XG4y3mg Be sure to vote for witnesses at https://steemit.com/~witnesses

헐~~~ 정말 사기의 방식도 참 다양해 지네요....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사기 종류를 한번 싹 모아다가 한번 정리해 봐야 겠습니다 ㅋ

나노레저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하시는 것이 옳다고 생각됩니다.

맞습니다. 오픈마켓은 위험한거 같아요

This post has received a 0.62 % upvote from thanks to: @subasuba.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Send minimum 0.010 SBD to bid for votes.

Before sending a transfer to @minnowhelper, verify that your publication meets these conditions (http://www.minnowhelper.com/conditions.php). After the transfer is made, no claims will be received.


The Minnowhelper team is still looking for investors (Minimum 10 SP), if you are interested in this, read the conditions of how to invest click here!!!
ROI Calculator for Investors click here!!!

암호화폐 투자자가 많은 이곳 스팀잇에서 많은 분들이 알아야 할 좋은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더 많은 사람이 볼 수 있도록 홍보하고자 합니다. @홍보해

홍보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You got a 1.48% upvote from @mercurybot courtesy of @subasuba!

This post has received a 0.61 % upvote, thanks to: @subasuba.

오... 저는 아직 저런 기기가 뭔지 모르는데 많은 분들이 아셔야 할 것 같아요. 리스팀 합니다.

하드월렛 이라고 쉽게 말해서 흔히 우리가 거래소에 저장하는 코인을 직접 USB 처럼 생긴 기기에 저장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겁니다. 해킹으로 부터 제일 안전하다고 믿고 사람들이 구입하는건데 그걸 역으로 이용해서 사기를 치는 사람들이 생겨 났다는 거죠...정말 나빠요

This post has received a 2.64% upvote from @msp-bidbot thanks to: @subasuba. Delegate SP to this public bot and get paid daily: 50SP, 100SP, 250SP, 500SP, 1000SP, 5000SP Don't delegate so much that you have less than 50SP left on your account.

해킹의 방식도 점점 무서워지고 대담해지네요...
섬뜩합니다

저 정도 퀄리티의 스캠이라면 정말 너무 속기 쉬울거 같습니다

헐....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사기꾼들 정말 똑똑하네요.. 저는 생각도 못 할 방법이고 아마 저도 똑같이 속았을 것 같아요.

저도 아마 속았을거 같아요 무섭습니다

너무 중요한 정보라 리스팀 합니다. 피해 당하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저는 하드웨어 월럿을 쓰지 않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암호를 USB 같은 곳 2-3 곳에 복사한 후 암호화 한 후에 위치를 분산해서 넣어두는 것이 제일 무난할 것 같습니다.

네 가장 번거로운 방법이지만 보안상 가장 확실한 방법일거 같습니다. 완벽한 보안은 없겠지만 최대한 조심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최근 나노 렛저 구매했는데 이거보니 끔찍하네요..

돈이 갑자기 몰리는 코인판이다 보니 부작용도 만만치않은거 같습니다

소름이 돋네요..

전 하드 월렛을 사용하진 않지만 저런 사기도 있을 수 있네요..

소름이 돋네요..

전 하드 월렛을 사용하진 않지만 저런 사기도 있을 수 있네요..

온갖 방법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정말 조심해야 하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언젠가 이런 일이 있을 거라 생각은 했는데.. 항상 점검해야겠습니다.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 할거 같습니다

리스팀으로 전파하겠습니다 렛저나노 사용자로서 경악할 스캠방법이네요..

저도 곧 주문 할 건데 긴장됩니다

사기꾼들의 수법이 갈수록 지능적으로 변하는군요. 이렇게 대단한 사기에 당하면 저는 두손 두발 다 들고 포기할 것 같습니다. 세상에....

없던 방식의 사기라서 더욱 당하기 쉬울듯 합니다. 정말 조심해야 하는 수 밖엔 없어보입니다

와... 소름 돋네요. 얼마전에 새로 주문한게 아직 배송이 안오고 있는데 받으면 잘 확인해야겠습니다.

이건 주의하라고 리스팀 필수네요. 조심하셔야겠네요~

저도 사용중인데 무섭네요 ㄷㄷ

키를 하나하나 옮겨 적은 수고를 했었는데.. 글 본문을 보니 정말 끔찍하네요. ㅜㅜ 리스팀해갑니다.

정말... 사기는 ㅠㅠㅠㅠㅠ정서에 너무 힘듭니다.

저는 뭔지 몰라서 남편 보여줬는데 경악하네요 ㄷㄷㄷ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공유되어야 할 내용같아서 리스팀합니다. 아직 일주일 갓 지난 뉴비라서 약소하지만 보팅도 하였어요^^ㅎㅎ

후덜덜합니다.. 가뜩이나 어려운 코인 바닥인데 조심하기까지 해야하니 이거야 원...

진짜 사기꾼의 비상함은 전세계 공통인가 보군요.
ㄷㄷㄷ 다 속을 듯한 비주얼

...장난이 아니군요...이런 글은 리스팀 필수네요~
지나가는 길에 들린 뉴비라 잘 모르는데도 무섭게 느껴지네요;;
좋은 글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사기당할때는 진짜 눈뜨고 코 베여도 모른다는데 맞는거 같아요~ㅜㅜ 그지같은 사기꾼놈들~저주를 내리고 싶네요!! 남의 피같은 돈을 저리 쉽게 가져가다니!!

헉...나노에스 가지고있는데...무섭네요...

저도 오늘 새로 받은거 설정하는데 혹시나 이전 기록 남아있는지 중고는 아닌지 꼼꼼히 살펴보고 일단 설치했네요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무시무시하군요. 구매를 고려할 때 잘 알아봐야겠군요 +_+

보팅 하고 트윗 퍼갑니다 감사합니다. ^^*
0JvHFrg8_400x400.jpg

나노렛져 경쟁사 주작 자극적 블랙 마케팅 방법으로 충분히 가능함
그리고 리커버리 시트는 자기가 직접 쓰는건데 그걸 모르고 이미 입력된걸 써서 털린거지 나노렛져 자체가 해킹 당한게 아님

'해킹' 과 '사기' 는 엄연히 다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