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보상금액 바로알기

in #kr6 years ago

크기변환_wallet-2292428_960_720.jpg

안녕하세요 @subi 입니다

스팀잇에 글을 포스팅하고 받게되는 보상금액에 대해 햇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최근까지 조금 잘못알고 있었고, 깨달은 바를 정리하기 위해서 포스팅합니다

steemit에 글을 작성하면 7일 후 payout 되는 시점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다음과 같이 글 아래에 현재 보팅받은 만큼 보상금액이 표시가 됩니다

1.PNG

이 금액이 SBD 다, USD 다 말이 많은데, 먼저 말씀드리면 둘다 틀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2.PNG

그 전에 우선 글을 작성하고 받는 보상을 스팀달러와 스팀파워 반반으로 받을지, 스팀파워로만 받을지 설정할 수가 있는데, 먼저 말씀드리면 반반으로 받는게 훨씬 유리합니다

그럼 스팀달러와 스팀파워 반반으로 받는다고 가정하고, 100$ 만큼의 보상이 찍혔다고 가정합니다
payout 시점이 되면, 해당 글의 저자와 큐레이터가 75:25 비율로 보상을 나눠갖게 됩니다
즉, 내 보상은 우선 75$ 입니다

그럼 그 75$에서 반은 스팀달러, 반은 스팀파워로 받기로 했으니
37.5$ 만큼의 스팀달러와 37.5$ 만큼의 스팀파워를 받게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37.5$만큼의 스팀달러는 현재 스팀달러 시세대비가 아닌 스팀달러를 1$로 계산하여 지급받습니다. 그러므로 37.5 SBD 를 지급받으니, 현재 스팀달러 시세가 3$이라고 가정하면, 112.5$ 어치의 스팀달러를 지급받게 됩니다

스팀파워는 현재 스팀시세를 반영하여 지급이 됩니다. 그러므로 37.5$ 어치의 스팀파워를 지급받게 됩니다

그럼 결과적으로 112.5$ + 37.5$ = 150$ 이니
보상금액에 100$이 찍혔지만 실제 수입은 150$ 불이 됩니다 (이는 스팀달러 시세가 3$ 이라고 가정했을 때)

그리고 만약 보상설정을 100% 스팀파워로 설정하였다면, 그냥 100$어치의 스팀파워를 받게 됩니다


logo.png
팔로우&보팅은 큰힘이 됩니다

Sort:  

자세히 몰랐었는데 덕분에 알아갑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셧다니 다행입니다 ㅎㅎ

반반이 유리하다는건 알았는데, 이제 명확하게 이해했네요~ :)

네 저도 이거 깨닫고 이해했어요 ㅋㅋ

나도 그러네요.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하구 가용~^^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저렇게 설정은 해두었는데요
지금은 글쓰기 바로밑에건 없어지고
지갑설정에서 설정할수 있잖아요

그건 표시가 안되고 나중에 보상이 되는건지
그걸 잘 모르겠더라구요
바로 보이던게 안보여서 헷갈리네요..ㅋㅋㅋ

예전에는 글별로설정을햇는데 이제 전체적으로 설정하는것 같아요 ㅋㅋ

깔끔하고 쉬운 설명 감사합니다. 별로 신경 쓰고 있지 않다가 이제야 확실히 이해되었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 설명 감사합니다!^^

방문 감사해요 ! ㅎㅎ

앗!! 잘알았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ㅎ

네 감사합니다 ㅎ

보상 설정을 100% 스팀파워로 설정하였다면, 그냥 100$어치의 스팀파워를 받는 게 확실한가요?

네 현재시세의 스팀파워로요 ㅎㅎ
스팀달러가 1불을 훨씬 웃도는 상황에서 50:50 비율로 받는게 이득이죠

알려줘서 고마워요

짱짱맨=날씨인사...

요런느낌이군요...^^ 오늘은 날이 아주좋아요^^

호출 감사합니다.

1일 1글 보팅지원하러 왔다가 오늘은 포스팅이 없으셔서 내일 또 다시 놀러오겠습니다 :) 사실 주말에는 스라밸을 위한 휴식도 필요하니까요 ㅎㅎ

앗 계속밖에 잇어서 글을 못썻네요ㅠ 내일은 작성하겟습니다 ㅋㅋ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 이거였군요ㅋㅋㅋ 드디어 달러표시의뜻을알게됐네요ㅎㅎ 미미하지만 감사의표시로 보팅과 팔로우하고 갑니다 ^^ 연휴잘보내세요 ^^ 그리고 리스팀도 할게요 ㅎㅎ

우와 감사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하나하나 알아가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신다니 다행입니다

와~ 정말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팔로우합니다~^^

감사합니다 !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