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a 의견]last 7days and next 7days of steem dollar 스팀달러의 이전 7일과 앞으로의 7일

in #kr7 years ago (edited)

스팀잇홀릭.png

Hello~
석세스트레이너 @successtrainer 입니다.

I will show you change of steem dollar value in the next 7 days.
지난 7일과 앞으로의 7일동안의 스팀달러가치 변화에 대한
의견입니다.

오늘 payout 되어 지갑으로 들어온 스팀달러를 스팀으로 바꾸려고
마켓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까지 1.2의 비율로 거래되고 있는 것을 보았는데
오늘 무려 1.4를 상회하고 있었습니다.

마켓.jpg

이것은 스팀달러가 시장에 종전보다 더 많이 나왔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팀달러의 가격을 찾아 보았습니다.

가격.jpg

스팀달러의 가격이 $1.5USD 정도 수준으로 며칠전에 비해서 하락해 있습니다.

그러면 현재 fact(사실)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steem dollar : steem = 1 : 1.4 (스팀에 대한 스달 가치 하락)

steem dollar = $1.5USD (시장에서의 스달 가치 하락)

원인으로 생각 되는 것은 돌고래 이하 보상이 적었던 글에서
하드포크 19로 보상이 늘어나면서
시장으로 매물이 출회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본래 전체 보상액을 항상 일정합니다.
이말은 사람들이 갖게 되는 스팀달러도 변화가 없다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갑자기 스팀달러가 시장에 많이 나오게 되었을까요?

그 이유로 생각되는 것이 뉴비와 돌고래 분들의 보상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이부분은 본래 고래에게 돌아가야 할 보상이었죠.

다소 극단적인 사례이기 하지만
복권에 당첨되어 일반서민이 큰돈을 만지게 되는 것과
부자였던 사람이 당첨되어 큰돈을 만지게 되는 경우를
생각해보시면 될듯합니다.

전자는 두서없이 사용하기 바쁘지만
후자는 수익의 일부일 뿐이고 계획적인 소비나 재투자로
이어 질 것입니다.

그래서 전체적인 관점으로 봤을 때 없던 스팀달러가
갑자기 생긴 것은 아니지만 종전과 달라진 스팀달러의 분배로 인해
일시적으로 스팀달러의 시장유통량이 많아지게 된것입니다.
이것은 필연적으로 스팀달러 가치의 하락을 불러온 것이구요.

그러나 좋은 일(?)이라고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 글에 대한 보상수준은 하드포크19이전과 커다란
차이를 보이지는 않을 것입니다.

유심히 살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돌고래 이상의 보팅파워를 지니신
분들의 회당 보팅 퍼센테이지(%)가 월등히 줄었습니다.

보팅파워가 기존 보다 4배 증가했다면 1/4로 회당 보팅%가 줄어야 하지만
제가 보기에는 사실 그 이상 줄었습니다.
암울한 이야기가 될 수 도 있지만 심지어 이제 7일 이후면 받게 되는 보상이
더 적어 질 수 도 있다는 점도 고려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스팀파워를 가지신 분들은 보팅할 때 자신의 보팅파워가 떨어지는
것보다 보상금액이 올라가는 모습을 보고 조절하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지난 7일간의 보상은 이미 보팅이 된 것입니다.
그래서 하드포크이후에 보상액이 증가했습니다.

그러면 이와 같은 보상액증가가 앞으로도 계속 될것인가?
저는 절대 쉽지 않다고 봅니다.
스팀파워를 지니신 분들은 1/4가 아닌 그 이상 보팅파워를
줄이고 있습니다.
심지어 뉴비분들도 어플을 이용하여 보팅파워를 조절한다고 합니다.

많이 가지신 분들은 급격한 변화를 싫어하죠..
신기하게 스팀잇에서도 급격한 변화가 없도록 조절이 되고 있습니다.

이미 보팅된 지난 7일의 보상액은 어쩔수 없지만 앞으로의 보상액은
조절 될것입니다.

지금 포스팅들을 봐도 올라오는 글 수는 늘었지만 보상은 원래 몰렸던 곳(?)
으로 집중되는 현상은 여전합니다.
오히려 몰렸던 곳이 더 많아지고 뉴비들의 글은 찬바람(?)이 불고 있죠.
여름인데 찬바람이라서 더 시원 할 수 있을라나요?ㅎㅎ 농담입니다

위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상세히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결론은 steem dollar을 마켓에서 교환을 하던지 시장에 내다 팔던지
무엇을 하려든지 간에 딱 7일만 기다려 보라는 것입니다.

본래의 steem dollar의 가치로 회귀해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위에서 전제한 것들 말고 다른 변수가 생기는 경우 제 예상이 틀릴수 있습니다.)

보기쉽게 도표로 정리해 봤습니다.

보상.jpg

안타깝게도 지난 7일간의 보상액 변화만 보시고

축제, 기적 이라는 글들이 많은데

전체 시장은 과거로 최대한 회귀하려고 하고 있네요^^;

스팀잇팔로우.png

Sort:  

This post received a 1.2% upvote from @randowhale thanks to @successtrainer!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저도 스브드 가격의 하락을 이러한 이유로 생각했었는데, 저랑 같은 생각을 하셨군요 ㅎㅎㅎㅎ

네, 저 혼자만의 생각은 아니었군요 ㅎㅎ

확실히 보팅파워가 쭉쭉 줄어들다보니 예전보다 보팅하는데에 있어서, 좀더 신중해 질수밖에 없네요.

맞습니다. 보다 신중해지고 파워%도 훨씬 줄게 됩니다.

안그래도 점점 파워업에 드는 SBD가 많아지는데 조금 기다려야겠습니다. 하드포크 이전의 1주일 보상이 생각보다 큰 게 가격하락의 주 원인이었군요.

네 맞습니다. 행여 다른 변수가 없다면 본래의 가치로 회귀하리라 봅니다.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네 방문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맞는 말씀인 것 같습니다.
기존에 썻던 글에서의 수익은 증가해 있지만, 앞으로 쓰는 글에서 받을 수익은
기존과 같거나 더 줄어들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보팅이 갖는 가치는 늘어도 보팅 수 자체가 줄어드니 당연한 것일 수도 있겠죠...

네 맞습니다, 보팅수는 그렇다 치더라도 보팅파워%가 훨씬더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위 글에는 쓰지 않았지만 상대적 박탈감도 심해지리라 봅니다.
본래 몰렸던 글(?)에 더욱더 집중되는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확실히 포스팅 상황을 보면 말씀하신 현상이 느껴집니다.
글의 양은 증가했지만 보팅 수 자체는 많이 감소되는 듯 합니다.

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방문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상위 고래들의 보상이 줄고 하위 사람들의 보상이 늘어난거면 보팅횟수도 동일해야 동일하게 보팅하고도 금액이 4배정도 오를텐데요.
보상이4배 늘어난대신 보팅횟수가10번으로 줄어들어버리니 횟수조절안하고 보팅똑같이 해서는 다시 보상이 줄어서 동일하게 되는건 아닌지..흠. 읽고 생각해보니 회귀하고 있는거같네요.

네 맞습니다. 횟수도 그렇지만 보팅파워는 그보다 훨씬더 줄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알기로는 마켓에서 스달/스팀 비율이 1.4라면 스팀 1을 사기 위해서 스달 1.4가 필요하다고 알고 있어요 ㅎㅎ 따라서 마켓에서도 스팀이 아니라 스팀달러 가치가 하락하고 있다고 생각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네 스달 가치가 하락하고 있어요~ 제글에서 반대로 이해할만할 문구가 있었나봐요 다시 살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잘 봤습니다

네 방문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보팅파워가 2%나 줄어드는 걸 모르고 전처럼 0.5%만 줄어드는 줄 알고 계속 보팅을 했는데, 몇시간만에 40% 밑으로 내려가서 오늘은 보팅을 최대한 아끼고 있습니다. ㅠ.ㅠ

네 맞습니다.. 그래도 제글에는 보팅을 아끼지 말아주세요 ㅎㅎㅎ

저도 요즘 보팅이라는게 쭉쭉 줄어드는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결국 분배라는 것의 변호에 대한 사람들의 변화가 안정을 찾으면 예전처럼 돌아갈 것 같네요.

네 신기하네요 변화를 받아들여야 할 뉴비분들조차 변화를 거부하는 반응들을 보이고 있으니깐요.. ㅎㅎ

I enjoyed reading the post of yours, @successtrainer. Keep up the good work!

Thank for your comment~!

이번 현상에 대해 명확히 이해가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다행이네요 도움이 되셨다니 저도 기쁩니다:)

그렇죠. 유통되는 화폐가 증가하면 자연스럽게 가치가 하락하니...
그래도 결국 안정화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저도 기쁩니다:)

잘 읽었습니다. 저는 장기간 투자만 할 생각으로 마음을 먹었지만 7일 뒤의 상황이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네 저도 앞으로의 상황이 궁금해지네요 ㅎ

생각을 하던걸 알기쉽게 정리한다는건 쉽지가 않죠~ 대단하십니다^^

@roychoi님이 더 대단하신것 같아요 엄청난 열정도 지니셨구요 뭔가 큰일을 하실것 같습니다:)

소소하게 도움되는일을 하고싶습니다 ㅎㅎ 같이하시죠^^

좋은글 잘봤습니다 항상 누군가 이렇게 분석해주시는 분이 있어서 저같은 초보가 이해하기가 쉽네요!!

네 도움이 되셨다니 저도 기쁘네요.
그런데 분석글과 의견글은 전 혼을 담아 씁니다.
그냥 '누군가' 들 중에 한명 이고 싶진 않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흠 역시 쉽지 않군요.
역시 답은 존버밖에..

네 감사합니다:) 존버까진 아니고 7day만 버 하시면되요 ㅎㅎ

하드포크후 뭐가 어떻게 변했는지 아직도 감이 안잡히는 수학치 입니다 ㅠ
잘보았습니다.

네 감사드립니다.. 생태계는 그냥 별로 달라진건 없다...7일후에 종전과 비슷하거나 쬐금(?)나아진 상태가 될거다..라고 받아들이시면 될것같습니다^^;

어렵네요... 그래도 도움되는글 감사드려요! 팔로우하고갈께요!

네 방문감사드립니다:) 그냥 종전보다 쬐끔(?)나아지는 수준이 된다라고 받아들이시면 될것 같습니다 ㅎㅎ

저도 하드포크 이후로 딱 첫 리워드를 받아서 일단 다 환전을 하긴했는데
그후로 계속 떨어지더라고요.. 그후 보상은 일주일정도 기다려볼까합니다..!
스팀잇화이팅!

네 지금은 잠시~!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예요 :)

굉장히 통찰력있는 글이었습니다
시간나시면 제글도 보러와주세요

칭찬감사합니다.

스팀달러환전하려고 빼둔것들이 있는데 좀기다려봐야겠어요ㅎㅎ

네 지금은 기다려야 할시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