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제가 생각하는 미래가치

in #kr6 years ago

어떤 글을 먼저 쓸까 하다가 저처럼 새로 들어오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글을 써보고자 포스트 제목을 지어봤습니다. 저도 아직 보팅이나 리스팀등 세부적인 기능에 대해서 이해도가 많이 부족하지만 새로운 플랫폼에 대한 가치를 생각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블로그를 10년 정도 해왔습니다. 개인적인 블로그가 아닌 광고주 블로그를 운영해왔었죠.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떠나보내면서 느꼈던 생각은 "블로그는 끝" 이다는 생각이였습니다.
요즘 블로그는 광고판입니다. 소통은 사라진지 오래고, 좋은 콘텐츠들도 없습니다.
블로그 자체가 마케팅 도구로 활용되면서 어쩔 수 없는 현상이라고 생각하고 있죠.

노출보다는 좋은 콘텐츠를 담으려고 하지만, 상업적으로 블로그를 이용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노출에 힘이 쏠리게 되었습니다. 개인블로거들도 당장 상위노출이 안되거나 저품질에 빠지면 블로그를 버리는 일이 비일비재하죠.
만약 제가 개인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저 또한 노출에서 밀리면 블로그를 운영할 자신이 없습니다. 그만큼 노출이라는 보상이 주는 만족감은 높으니까요.

여기서 블로그의 큰 문제점이 생겨나게 됩니다. 기계적인 소통, 덧글, 공감.. 어뷰징
콘텐츠 보다는 노출 위주의 글을 작성하다보니 정작 원하는 정보는 얻을 수 없습니다.
대표적인게 맛집 키워드이죠. 그리고 이런 키워드들은 모두 대행사가 장악하게 됩니다.
아무리 좋은 글을 쓰더라도.. 웬만한 블로거들이라도 원하는 키워드에 노출이 쉽지 않습니다.
안타까운 일입니다.

스팀잇의 미래

2030년이면 우리가 알고 있는 직업의 45%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어쩌면 여기 계신분들의 절반 정도가 실업자가 될 수도 있겠죠. 저도 마찬가지이고요.
제가 처음 스팀잇을 접했을때 번쩍 했던 이유가 "1인 미디어에 대한 가치" 입니다.
블로그는 광고로 인해 이미 1인 미디어의 가치가 전혀 없다고 생각합니다.
광고도 광고지만 포털 중심적인 알고리즘과 정책때문에 통제를 받아야만 하니까요

스팀잇의 경우 블로체인이라는 기술 기반과 가상화폐라는 보상으로
충분히 1인 미디어의 플랫폼 역활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아직 시작하는 단계이지만 본인이 가지고 있는 개성만 잘 활용한다면 말이죠.


저는 오늘부터 스팀잇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많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제가 정말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면서 저만의 콘텐츠를 쌓기 위해서이죠.
제 이야기도 하고,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쌓았던 노하우들도 공유하고자 합니다.

정말 오랜만에 쓰는 글이라 글이 어색한 점 너그러히 봐주시길 바라며,
1인 플랫폼으로서 새로운 가치를 함께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Sort:  

10년차 전문 블로거님 환영합니다!! ^^
좋은 활동 부탁드립니다..
팔로우잉 및 보팅 드립니다..좋은 하루 되세요~~
DQmQDnzr6p5mikjKKDqNW6pQeQH2qSEGm8VPtUoqQ2Ae9wd.gif

맞팔~ 보팅 했습니다.^^

기대 많이 하겠습니다. :)

넵 ㅎ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좋은글기대하겟습니다 팔로우하고가요
자주자주뵈엇으면해요!!

팔로우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가워요!! 저도 개인 네이버 블로그를 장기간 운영했었는데 중앙 집권화된 시스템에 여러가지로 힘든점이 많았습니다.. 중요 키워드가 수시로 바뀐다던지 말이죠.

스팀잇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함께 즐거운 스팀잇 세상 만들어갔으면 좋겠어요! 팔로하고 종종 찾아뵐게요!🤠

새로운 플랫폼으로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나갔으면 합니다^^ 팔로우 했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요즘 광고성 블로그가 너무 많아져서
좋은 정보 찾기가 힘들어요.ㅠ
하지만 스팀잇을 하면서
그에 대한 답을 발견했습니다.^^

네, 스팀잇이 좋은 대안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1인미디어의 플랫폼을 가치로서 스팀잇이 좋은 때에 잘 나와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비슷한 플랫폼들이 많이 나오게 될테지만 저도 스팀잇이 더 크고 잘 발전해서 잘 정착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타이밍이 아주 좋다고 저도 생각되네요, 앞으로 더더욱 사용자가 많아지고 잘 정착되었으면 하는 바입니다. ㅎㅎ

마케팅 회사들의 놀이터라고 봐야죠.
애드센스도 돈벌이만을 목적으로 블로깅을 하시는 분들이 품질도 안 되는 포스팅을 하루에 10개 이상씩 올려서 물을 흐려놓고 있어요..

애드센스는 참 매력적인 플랫폼인데 말씀하신대로 의미 없는 포스팅들이 너무 많네요.
저는 정보 찾을때 티스토리면 무조건 안봅니다.

반갑습니다. 팔로우했어요 ㅋ

안녕하세요! 맞팔 했어요^^

스티밋의 발전을 뉴비인 저도 기원합니다 팔로우 및 보팅할게요~

맞팔, 보팅 하러갑니다^^

아직 스티밋은 문제가 많다고 봅니다. 글은 사실 동영상 보다 재미 없거든요. 돈으로만 보고 와서 실망해서 나가는 사람들도 태반이고...결론은 응원합니다.

Welcome to steemit, looking forward to seeing you around @chessmasterhex.

앞으로 포스팅 기대해요~

넵^^ 열심히 할게요 ㅎ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대하겠습니다.

팔로우합니당~

맞팔 합니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ㅎ

아무튼 스팀잇 무조건 흥했으면 하네요!ㅎ

스팀잇은 무조건 흥할겁니다 ㅎㅎ

블로거 출신이시군요! 반갑습니다. ㅎㅎ

저역시 스팀잇이 블로그광고판의 대안이 되길 기대합니다.

인돈사님이 직접 제게 덧글을 주시다니 영광입니다.ㅎㅎ

아이쿠.... ㅎㅎㅎㅎ 영광씩이나 ㅋㅋㅋ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ㅎㅎ

대단한 분이셨군요
응원합니다

환영합니다!
보팅하고 팔로합니다.

이미 블로그는 블로그로서의 초기에 있었던
초심을 잃은지 오래였군요...

전역이신 분의 말이라서 그런지 더 실감나네요..

솔직히 1인 플랫폼이라는 말이 전혀
실감나지 않지만...

하다보면 어떻게든 되겠거니 하렵니다.

잘 보고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