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왔어요:-) 보고싶었어요.

in #kr6 years ago

마지막에 올린 글이 2개월전 이라고 뜨네요.

약 7주정도 전에 말라위를 떠났고,
떠나기 전 말라위에서 쓴 글이 마지막 글이었네요.
UAE에서의 짧은 여행을 마치고 한국에 돌아온지는 6주즘 되었는데,
오랜 타국 생활로 인해 한국에서 자리잡는데에 시간이 꽤 걸린 것 같아요.

제가 긴 시간 글을 쓰지 못했던 것은
문자 그래도 '자리를 못 잡았기 때문'이었어요.
최근까지 언니의 집에서 함께 살았는데,
제가 충분히 '내 집'이라고 느끼지 못하고 편안하지 못했어서
집 어딘가에서 자리 잡고 앉아서 글을 쓰지 못했어요.

사실 대충 침대에 누워서 한두줄이라도 쓰면 되는 거였는데,
이상한 데서 완벽주의적인 성향이 있어서
마음이 불안하고 복잡하니까 글을 쓸 의욕도 안나더라구요.
여행 중 찍은 사진 정리가 미뤄진 것은 물론이고요.

지난 9일부터 제 공간이 생겼답니다.
지난주 내내 새로 들어가는 집을 깨끗하게 하고 이삿짐을 옮겼고,
마침내 어제가 되어서야 주문한지 9일만에(!) 배송된 새 매트리스를 마지막으로
어느정도 제가 '내 집'이라고 여기고 쉴 수 있는 곳을 가지게 되었습니다(짝짝짝)

더이상 마음의 분주함과 불안함 없이
거실에 앉아 오랜만에 노트북을 켜고 글을 씁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밀린 여행기가 기다리고 있어 마음이 무겁지만(ㅋㅋ)
언제나 그랬듯이 제가 글을 쓰고 싶은 준비가 될 때까지 좀 더 기다려야겠어요.

2018년 상반기가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겠어요.
(짧은 기간 몇 대의 비행를 탄건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정신 좀 차리고 또 즐겁게 살아보려고요.

짧지 않은 침묵의 기간동안 저의 안부를 궁금해해주시고 염려해주신
스친분들 감사합니다:-) 많이 그리웠습니다.

이제는 같은 시간대에서, 더 자주 소통할 수 있기를.

*한국오자마자 노란머리는 다 잘랐어요!
오래된 머리는 잘라내고 이제 상큼하게 새시작!:-)
KakaoTalk_20180620_134612645.jpg

Sort:  

Welcome back

저는 한국에 온지 4개월이 되도록 자리를 못잡았는데.. 그 정도면 빠르신데요 :) 써니님 공간이 생긴 것 축하드려요! 마음의 불안함이 사라지셨다니 다행이예요. 마음껏 쉬시다가 글 쓰고 싶어질 때 또 마음껏 써주세요 :)

떠돌이 인생 청산하고 어느정도 자리잡았는데 또다른 불안은 늘 찾아오네요...ㅋㅋㅋㅋㅋ축하해주셔서 감사해용!

우아~~방갑습니다~+_+ 자주 봬어여~~~

반갑습니다^0^ 자주 봬용!ㅋㅋㅋ

네네+_+ 자주 봬어요~~~ 후후훗

이제 완전히 귀국하신건가요? 반가워요. 짧은머리 모습이 상큼해요^^ 내 공간을 마련하고 그정도면 대단한 속도시네요 ㅎㅎ

꺄 단발머리 익숙해질 즘 또 칭찬들으니 기분은 좋네요 호홋! 이제 당분간은 한국에 붙어있어야하니까 속전속결루다가~~!ㅋㅋ

새집 어디쪽이야!?

ㅎㄷ근처 어딘가......ㅋㅋㅋ댓글로 대답하기 넘나 어려운것

제가 처음 스팀잇 할때 뵙던 분인데 다시뵈서 반가워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우와 기억해주셔서 감사해요^^!! 앞으로 자주 봬용:-)

상콤하다! 웰컴백 😍

꺄 언니> <ㅋㅋㅋ이러고 또 2주나 뒤에 대댓글 다는 저의 게으름이란....

내말이.. 보고싶어요. 라는 제목과 다른 댓글 속도 ㅋㅋㅋㅋㅋ

Congratulations @sunnyshiny!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Participate in the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Collect World Cup badges and win free SBD
Support the Gold Sponsors of the contest: @good-karma and @lukestok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한국으로 돌아가셨군요! 새 보금자리도 생겼고, 상콤하게 헤어스타일도 바꿨으니.. 즐거운 일만 가득하실거 같은 예감이 들어요 ^-^ 스팀잇에서도 자주 뵙고싶구요ㅎㅎ

다영님> < 저도 좋은일만 생기기를 바라고 있답니다ㅠㅠ그렇지 않아도 잘 견디기를...ㅋㅋㅋㅋ자주 소식 전하도록 노력할게요 히힛

귀국축하드립니다 새로운곳에서는 더 즐겁고 좋은일만 가득하세요 sunnyshiny님^^

우부님^^ 귀국 환영 감사드려용~~!! 새로운 곳에서 더 힘내겠습니다ㅎㅎㅎ

말라위 이제 사요나라인가요?ㅠㅠ 한국생활도 풍요로우시길 바랍니다!

말라위 티오나나 했어요ㅠㅠㅠㅠ은영님두 늘 건강하셔요~~!!

돌아오신 것 환영해요 :)
저도 미국에서 돌아와 근 1년은 적응 기간을 거쳤던 것 같아요.
한국에서의 삶이 오히려 여행같고, 미국 집으로 돌아가야 할 것 같고-
마음이 동동 떠다니더라구요.^^
머리 잘 하셨어요- 그것만큼 기분 전환 되는 일도 없지요 :)

맞아요 한국생활이 뭔가 익숙하면서도 여전히 낯선 기분이 있어서 아직까지도 좀 기분이 싱숭생숭해요ㅎㅎㅎ자주 소식 전해드렸으면 해용 히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