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school 태그 큐레이션 보고서

in #kr6 years ago

image.png

kr-school 태그를 시작한지는 2달 정도, 대상을 모든 스팀잇의 학생들로 바꾼지 벌써 2달이 되었는데요. @lucky 님께 임대받았던 2000스팀파워도 마감되어 보고서를 써보고자 합니다.

먼저 @kingsea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2달전부터 많은 글들을 써왔던 @kingsea !! 특히 생명과학글은 언제 봐도 인상적입니다. 이런 글들이 스팀잇에도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ojh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드럼을 좋아하는 친구인 ojh! 다양한 글들을 올렸는데요. 다양한 장르의 글들을 앞으로도 더 많이 써쭷으면 좋겠습니다.^^

@ssb3304

개인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분야의 글을 자주 써주는 친구였는데요.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특히 이 친구는 @joceo00 님의 연재대회 없이 스스로 힘으로 큰 친구였는데도 정말 잘 성장하는 것 같아 뿌듯했는데요. 학생중에서도 저와 이 친구만 스티헌트 글을 쓸 정도였으니까요. 10일 전쯤스팀헌트 글에 보팅이벤트를 해서 다른 분들한테 좀 심할 정도로 뭇매를 맞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스팀잇에 대한 애정이 많이 식은 것 같아 제일 안타까운 친구입니다. ㅜ 시험끝나고 다시 훌훌 털고 복귀했으면 하네요.

다음은 @aksen

지금 스팀잇에서 제일 활발한 활동을 하는 학생인 것 같네요.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이 친구는 제일 활발하게 포스팅하는 친구가 아닐까 합니다. 앞으로도 파이팅!

@solpi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그림활동을 정말 열심히 하고 있는 친구 솔피입니다. 고팍스웹툰공모전도 같이 참여했었죠 ㅋㅋ 앞으로도 이 친구 그림 활동 많이 응원해주세요~

@denyit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작곡가 겸 DJ 를 꿈꾸고 있는 친구로 자신이 작곡한 친구 음악을 스팀잇에 올리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더 잘되면 좋겠네요.

@xxnoaxx 떠오르는 별, 노아님입니다.

image.png
image.png
image.png

정말 멋진 작품들을 스팀잇에 올리시는데요. 제 대문과 후문도 노아님이 만들어주셨죠. 노아님의 포스팅에 보팅을 누를때면 제 큐레이션이 가치있게 느껴지네요.

@honoo 중학생 친구입니다.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중학생인데도 열심히 글을 쓰는 친구여서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스팀헌트 글을 마지막으로 요즘 안보이는 것 같아 다시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중생 @jjukkumi

image.png
image.png

항상 글 잘보고 있었는데 글이 한달간 글이 뜸해져서 기다리고 있어요.

@dssdsds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고등학생의 일기를 꾸준히 쓰시는 학생 분입니다. 보상이 적지만 꾸준히 쓰시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아요. 앞으로도 응원합니다!

이렇게 그동안의 스쿨프로젝트로kr-school 태그 큐레이션 한 것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밖에도 포스팅을 한 학생분들이 있지만 거의 1~2개여서 그분들은 제외했습니다. 제가 봐도 그동안 많이 큐레이팅을 했네요. 스팀파워 임대가 거의 다 끝나가 보팅액은 줄어들었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kr-school 태그에 올라오는 글들에는 보팅을 할 예정입니다. 다만 큐레이팅을 하고 학교에서 친구들의 의견을 들어본 결과 아직까지는 스팀잇이 학생들이 활동하기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기본적인 보상도 적고 암호화폐 글들과는 공감대가 떨어지기 때문에 앞으로 스팀잇에도 더 재미있는 콘텐츠들이 많아지고 학생들에게도 많은 보팅이 돌아갔으면 합니다. 특히 더욱 더 요즘같은 상황에서는 보상액이 너무 적어 지금 들어오는 학생들은 금방 질려서 나갈 것 같다는 우려가 듭니다. 제가 보팅 1개에 10달러 정도의 힘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지원했을텐데 말이죠 ㅋㅋ 아무튼 이걸로 그동안의 kr-school 큐레이션 보고서를 마치겠습니다~

앞으로도 kr-school은 계속됩나다!!

image.png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보상이 적지만" 에서 팩폭을 맞았군요 ㅠㅠ

언젠가 꾸준히 쓰다보면 1일기 1달러씩은 받지 않을까... 싶어요 ㅎㅎ

스쿨프로젝트 1글 1달러 가즈아ㅏㅏㅏ

ㅎㅎ 저두 처음부터 시작해서 이제는 1글 1달러는 탈출했네요. 올해안에는 충분히 탈출가능합니다!

학생분들이 상당히 많이 늘었군요
화이팅~~^^

이밖에도 더 있지만 위의 분들이 제일 활발히 하는 학생들입니다. 송키님도 파이팅입니다!

학생분들이 이렇게 많은 줄 몰랐네요.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선수군 수고가 많으시네요
앞으로 큰 인물 될 거라고 믿어요^^

감사합니다. 순수라구 불러주심 되세요 ㅎㅎ

미안 ㅎㅎ
순수

철자때문에 많이들 처음에 순수라구 하셨어욤 ㅎㅎ

저도 한참 미약 하지만 도움이 되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엄청열심히 하고있구만!! 언제나 응원해요 순수군!! 퀴즈도 좀 풀어달라규!

미적분문제는 없겠져..?ㅋㅋ
앞으로 자주 갈게요~형 ㅋㅋ

나중에 스쿨태그가 정착하고 나면 순수님의 위상이 얼마나 올라갈지 기대되네요ㅎㅎㅎ

순수님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 앞으로도 kr-school 쭉 가즈앗!!!

kr-school 응원합니다 ㅎ 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