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툰bootoon육아일기]-아기짓

in #kr7 years ago

카니 여섯살, 마니 다섯살-그 한 살 차이가 때로는 엄청나게 크게 보일 때가 있습니다.
마니는 애기짓, 막내짓을 많이 했죠. 카니는 언제부턴가 떠밀리듯이 막내가 아니었고 외동딸도 아니었고 아기도 아니게 되었는지도... 어느 날-마니가 유난히 애기짓을 해댔나봐요.

육1.jpg

마니: ㅁㄴㅇㅀㄷㄳㅍ츄ㅠㅠㅜㅗㅗㅘㅏㅏ~해조해종~!!

육2.jpg

카니: 마니!

마니: 응?

육3.jpg

카니: 그 귀여움에...언니처럼 말할 수 있으면 얼마나 예쁘겠어?

마니: ... ...


마니는 제 멋대로 행동하는 경우가 많다.

육4.jpg

육6.jpg

카니: ... ...
엄마: 카니야! 마니 저렇게 말 안들으면 쫓아낸다고 해줘라.

육7.jpg

카니: 너 자꾸 그러면 엄마가 쫓아낸대.

육8-1.jpg

마니: 괜찮아!

육9.jpg

마니: 내가 엄마 예뻐해주면 되!

  • 마니는 알고 있습니다. 뭐라하든 엄마는 자길 사랑한다는 것을.
    결코 쫓아내지않으리란 것을.
    어른이 된 우린 왜 그걸 믿지 못하곤 할까요?

자매와 엄마.jpg

20170919_161916.jpg

Sort:  

Cheer Up! 많은 사람들이 이 포스팅에 관심을 갖고 있나봐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이 게시물은 mahbubalam에서 upvote를 받았다. 모든 게시물에 mahbubalam에서 upvotes를 받고 싶다면 간단히 @mahbubalam을 따라주세요.

업보우트보다 중요한건----mahbubalam이 이 포스팅을 본 소감이야요. 그렇게 영혼없이 오가는 보팅-난 아니라고 봐요.

ㅎㅎ 이 시리즈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ㅎ

고마워요. 저도 흥겹네요. isaaclab님이 함께 해주시니~^^

ㅎㅎ 마니 ! 엄청 귀엽네요 ~
사진과 함께보니 더 느낌있는거같아요
잘보고가요 ~

원래 육아일기 포스팅땐 마니의 철저검열을 통과해야 하는데 지금 국외에 있는터라 무단개제하고 봅니당 ㅎ 고마워요. 정스님!

카니는 의젓하고 마니는 마냥 귀엽구~!!!
붓툰 육아일기 모아서 책으로 내셔도 좋을거같아요^^

어릴때부터 둘의 개성이 참 재미나게 구분되네요. 실은 지금도 비슷하다는...ㅎㅎㅎ 고마워요. 레이헤이나님!

잘보고 갑니다. ^^

고마워요. 승림아빠~!^^

아주 좋은 이야기, 놀라운 질문.

고마워 친구! 사진 잘 찍던데?^^

"엄마에게 뽀뽀해주면 돼...."
이번 명절 때 술기운을 빌어,
저도 엄마에게 뽀뽀할 수 있을까요? ㅎㅎ
순수한 아이들에게 많이 배웁니다. ^^

jhani님! 해보세요~!^^ 얼마나 기쁘실까요?

저는 연년생인 친형과 하도 많이 싸워서 실제로 발가벗겨져 집밖으로 내쫓긴 기억이 트라우마로 남아있네요...

ㅎㅎㅎ 오....그것 참 깊게 새겨진 기억이겠네요. 그림으로 그려보세요. 그럼 아픔은 사라질거에요.

정말 한번 그려봐야겠어요..

헐 인하이님 사실 저희도 그랬던 적이 있었다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모 마음은 같은가봐요 ㅋㅋㅋㅋㅋ

아 너무 귀엽고 좋습니다.

ㅎ 윤님 고마워요. 귀여움을 느껴주시는 그 마음이 여들여들 느껴지네요.

재밌게 잘 보고 있습니다. ^^
마니님 어릴 때 사진을 보니 정말 귀여우시네요. ㅎㅎ

토종닥종이 인형같죠?ㅎㅎㅎ 고마워요. 철우님!

겸둥이 마니 ~
다시보는 육아일기에 자녀분들이 엄청 좋아하실거 같네요.

네 마니는 지금 세부에 놀러가있으니 귀국 후에 보겠네요.^^ 원래는 사진검열을 미리 맡아야 하는데...ㅋ

ㅋㅋㅋㅋㅋㅋ

ㅎㅎㅎㅎㅎ

아이의 순수함이 묻어나네요! 순수한 눈으로 보니 엄마의 사랑이 엄청난걸 알고있겠죠...!

아...그렇죠? 의심없는 시절.....우리도 의심없이 사랑받고 있음을 느껴야겠죠? 저 대자연으로부터...우주로부터...

ㅋㅋㅋㅋ 대박귀엽습니다. 마니님은 어려서부터 세상 돌아가는 이치를 깨우친듯 합니다.

아이들은 본질을 우회하지 않더라구요.
진리를 꿰뚫는 본능적 철학자들!

저도 어릴 땐 그랬을 텐데... 지금은 왜 이런건지 ㅜㅜ

다시 돌아가볼까요? 그 위대한 천진함으로...

마니님 너무 귀여운거 아닌가요 타타선생님...ㅠㅠㅠㅠㅠㅠ 제가 이 붓툰의 왕팬입니다!!

ㅎㅎ 그 얼글이 남아있죠? 고마워요. 송이님! 송이님 어릴적 사진도 언젠가 볼 수 있겠죠?

언젠가 타타선생님 컨디션이 정~~말 좋은 날 보여드리겠습니다 ㅋㅋㅋ

컨디션이 정말 좋아진 날은 과거 소시적 사진도 더 좋아지나요? **;

이런 에피소드 정말 감동적이고 좋아요.... 진짜 마니님 카니님 말을 너무 예쁘게 하시네요 타고난 사랑스러움 ♥

타고난 사랑스러움! 마니가 귀국하여 히바님의 말씀 들으면 기뻐하겠네요.^^
히바님도 어릴적엔 그랬죠?

누가 시키지 않아도
큰 애는 의젓하고 믿음직하고
막내는 애교도 있고 어리광은 특히 많고
타고나는 것 같아요.

정말정말 타고나는거네요. 마니는 지금도 애교덩어리에요. 아...스팀잇에서 보셨죠?

너무 재밌게 잘 봤습니다. ^^ 순수한 마음이 느껴저서 좋았어요! 이 시리즈 너무 좋아요~~ 또 기다릴게요!

아...제로석님의 공감이 지잉~~~~~~~~~~제 가슴에도 울려오니 참 좋으네요.

마니님 카니님 연년생이셨군요. 전 언니랑 나이차이가 많이나서 연년생 자매들이 넘 부럽습니다ㅎㅎㅎ

마니님 너무너무 귀여워요~!! ㅎㅎㅎㅎ 카니님은 어려서부터 의젓했군요. ^^

서예명상 붓툰 번역글 보냈습니다. 이메일 확인해보세요.
요 육아일기도 조만간 보내겠습니다. ^^

귀여움=귀하고+가여움
적당히 약한 티도 내서 좀 더 관심을 받았던 것 같네요. 마니.^^
서예명상도 보내셨군요! 아쟈~! 고마워요.^^

그 어릴적에 제멋대로(?) 였던 행동이 지금은 창의적이고 예술적으로 빛을 발하잖아요.ㅎㅎㅎㅎㅎ

그런 모양입니다.^^ 안하던 짓을 좀 해야할 모양입니다. 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