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김동현은 대한민국에서 싸움을 가장 잘할까?

in #kr6 years ago (edited)

올해는 스티밋을 좀 재밌게 해보고 싶어서 잡담 비중을 좀 올릴까 해요.

작년까지의 포스팅이 저만의 세계에 빠져있었다면 올해는 좀더 흥미롭고 쓸모없는 주제들을
나누는 장으로 활용 해보고 싶네요.

저는 인터넷 커뮤니티를 많이하는데 가끔 재밌는 토론 글들이 많이 올라옵니다.

이런것들은 사실 우리 삶과 1도 상관없지만 얘기하다보면 꽤 재밌어요.
어떻게 인생에 득되는 것만 하고 삽니까? 인생에 득이 없으니 잡담이고 또 그런 잡담이 인생의 재미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오늘 준비한 첫번째 논쟁거리는 현시점 한국 싸움 NO1은 김동현인가? 라는 질문입니다.
실제로 게시판에 이 질문이 올라오면 댓글들 구도가 꽤 밸런스 맞게 형성되서 논쟁이 길어지곤 하죠

20131010000103_0.jpg

한국인 종합격투기 선각자이자 한국인 최초로 UFC 10승 고지에 오른 사나이.


우선 '아니다' 쪽 주장을 요약하자면 이러합니다.

  1. UFC는 실제싸움과 은근히 거리가 있다. 낭심공격이나 박치기등 급소공격이 허용되지 않는다.

  2. 김동현은 헤비급이 아니다. 싸움은 체격이 어마무시하게 작용하는 분야라 당자 헤비급 복서들 중에도
    김동현 때려눕힐 사람은 서넛 된다.

  3. 당장 UFC라는 단체가 그렇게 압도적이지도 않고 기타 무도종목에 더 고수가 숨어있을 가능성이 높다.

4.김동현의 플레이스타일 자체도 실제싸움과는 거리가 좀 있다. 매달리고 지공전으로 가서 판정승으로 이기는 경우도 많은 편이며 비교적 유에프씨룰에 특화된 선수이다.


반면에 '그렇다' 쪽 주장은 이러합니다.

1.현재 UFC 룰이 가장 실제 싸움과 흡사하다. 또한 초기 MMA 대회에서 지금보다 훨씬 다양한 공격(박치기)이
허용되었을때에도 게임양상은 같았다.
허용해주면 낭심공격도 김동현이 더 잘하고 눈찌르기도 김동현이 더 잘할거다.

2.김동현의 현 체급은 77키로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대회용 감량체중이고 실제 체중은 가장 이상적인 90~100키로를 형성할 가능성이 높다.

3.또한 현재 상위 체급 MMA에서 두곽을 나타내는 한국인이 없다. 명현만을 비롯해서 현재 로드에프씨 등의 헤비급 선수들? 김동현 한테 안되는게 당연하다. 당장 UFC내에서도 아래체급 상위컨텐더는 위 체급 가서도 준수한 성적을 낸다.

4.기타 무도종목? 상위 초기 MMA가 쇼비지니스로 돈이 되던 시절 섣부르게 넘어간 애들 당하는 꼴을 봐라.
씨름 복싱 유도 레슬링 전부 하나만 밀고 오는애들은 MMA선수들이 갖고 놀수 있다.
거인 캐릭터들? 준비안된 타 무도종목 거인캐릭터들도 자기보다 20센티 작은 MMA선수들한테 압살당하는 모습 많이 연출 했다.


여러분 생각은 어떠한가요?

Sort:  

you have all the support

전 정찬성 선수를 좋아해요~ 그리고 최두호 선수를 주목하고 있어요.
물론 김동현 선수는 좋은선수이고 ufc판에 한국 선수들이 쉽게 갈수있도록 길을 닦은 좋은 선수인것 같습니다 ㅠ

둘다 주목받고 좋은 선수이긴 하지만 현 시점에선 그래도 상위 체급인 김동현 선수가 더 강할것이라는건 대부분이 동의하는 명제니까요 ㅋㅋ

김동현 선수 파이팅스타일 너무 무서워요.. 간도 엄청 잘보고.. 싸움을 제일 잘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저는 눈마주치면 무릎꿇겠습니다..

저도 그러겠죠 ㅋㅋㅋ 역시 ㅋㅋ

대한민국 격투역사에 대단한 족적을 남긴 위대한 선수임에는 틀림없습니다.ㅎㅎㅎ

현재로서는 최고 커리어라고 봐야겠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