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브랜드 작업 해보기 :) // Drawing & Making Brand

in #kr6 years ago (edited)

Sketchbook MockUp PSD_tiger_low.jpg

안녕하세요 주말들 잘 보내셨나요?

저는 주말에 가족과 보내느라 스팀잇에 잘 못들어왔어요 :)

그 사이에 스팀의 등락이 엄청났더라구요;;; 오늘은 조금 다시 오르고 있어서 다행이에요 +_+

저는 얼마전 소요님과 이야기를 나누었었는데요.

소요님께서 어떤 개인적인 프로젝트를 기획해서 진행해보는 것은 어떤지 제안해주셨어요.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어느 정도의 시간이 확보되어 있는 상태여서 (조금 빡빡하지만;;)
그동안 계속 곰곰히 생각했었어요.

어떤 프로젝트를 하면 재밌고 도움이 될까...?

부드러운 그림체로 그림을 그리는 건 계속할 수 있지만, 뭔가 다른 느낌의 프로젝트도 병행하고 싶었어요.

의미도 있으면서, 위트나 세련된 느낌의 작업을 구상하려했어요...

저는 어릴 적 부터 한국의 민화 속 호랑이가 너무 귀엽다고 생각해왔던 터라,

이런 호랑이를 브랜드화 시켜서 느낌있는 작업을 해보면 어떨까? 이런 생각이 퍼뜩 들더라구요.

Minhwa-Tiger_and_magpie-02.jpg
한국의 민화 속 호랑이는 이렇게 생겼어요.

참 귀엽게 생겼죠? ㅋㅋㅋ

일단 시작을 해보고, 몇 주간 진행을 해보면서 상황을 지켜보려고합니다.

Sketchbook MockUp PSD_tiger_low.jpg

스케치는 민화에서 영감을 받아, 이런 식으로 슥슥 해줍니다.

칼라링도 해보았는데요, 단순한 느낌의 칼라링이 배치했을 때 좀 더 편한 느낌을 줍니다.

ㅋㅋㅋㅋ 브랜드 이름은 '무직 호랑이'에요. 'unemployed tiger'

뭔가 병맛의 느낌이지만, 요새 친구들이 겪는 경험을 녹여보고 싶었어요.

저렇게 스케치한 캐릭터들을 다양화 시켜서 나열해봅시다.

Label Tag PSD MockUp2_variation_low.jpg

이렇게요.
기초적인 색으로 일단 접근해봤어요.
검은색의 윤곽선이 크게 잡고 있기 때문에 안에는 채도 높은 색을 줄 수 있었어요. :)

브랜드의 느낌을 최대한 잘 보여주는 키컨셉 이미지를 잡아볼거에요.

03_tiger-0_low.jpg

이런 이미지들이나 태그의 저런 느낌들이 제가 원하는 느낌의 브랜드인 거 같아요.

그럼 조금 더 나아가서, 인테리어 소품에 적용되면 어떤 느낌을 줄 수 있을까요?

b_2 copy_tiger_00_low.jpg

이런 방석의 느낌도 나쁘지 않네요. 채도가 높은 컬러는 키칼라로 쓰면 인테리어에 도움이 되죠. :)

Scene Horizontal_tiger_01.jpg

거실의 테피스트리에는 이런 느낌으로 배치해서 놓을 수 있을 거 같아요.

10_tiger_0001_low.jpg

액자는 이런 식의 구성이 되면 포인트가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

0004_low.jpg

주방의 식기는 이런 식으로도 만들어 볼 수 있을 거 같아요 :) 뭔가 파티 때 써도 좋을 거 같은 느낌 ㅎㅎㅎ

Enamel Mug PSD MockUp_tiger_00112_low.jpg

아웃도어, 캠핑용품 같은 곳에 적용하면 어떤 느낌일까요?
캐릭터들을 이리 저리 배치해보는 게 생각보다 재밌습니다.

i7 PERSPECTIVE_tiger_low_0.jpg

핸드폰 케이스 같은 경우는 여러 느낌을 줄 수 있죠.
배경도 바꿀 수 있고, 조합도 바꿀 수 있으니까요 :)

그럼 티셔츠에는 어떻게 적용시키는 게 좋을까요?

emb+tt.png

로고는 이런 패치 형식을 만들어서 붙이면 좋을 거 같구요...

T-Shirt Mock-Up combi_t00_low.jpg

전체적인 앞 뒤의 그래픽은 이렇게 배치되면 예쁠 거 같아요 :)

뭔가 아이디어는 많은데, 당장 다 할 여력이 안되는 상황이에요 ㅎㅎㅎ;;
어떠신가요? 민화에서 얻은 스케치로, 약간은 키치한 느낌의 접근을 해보고 있어요.

다른 작업들이 나오면 또 찾아뵙겠습니다. :)
그 때까지 안녕! +_+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웃분들에게는 내일까지 다 둘러볼거에요!!쪼금만 기다려주세욥!)

Sort:  
There are 2 pages
Pages

그림 멋있네요 ^^; 잘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_+

와 이정도면... 무직 호랑이 직장 얻겠는데요.

안녕하세요 럼프님 +_+ 무직호랑이 직장 얻으면... 직장호랑이 되는 건가요 ㅋㅋㅋㅋㅋㅋ(안돼 어감이 이상해요 ㅋㅋㅋ)

오 👍👍 개인적으로 민화의 느낌을 너무 좋아하고 호랑이도 좋아라합니다 ! 그림 진짜 멋져요 :)

안녕하세요 크리머님 +_+

크리머님 프로필 사진도 뭔가 동양적인 미가 있는데요? :)
감사해요 !!

벌사임당 1-1.jpg

제 프로필은 신사임당 임당 +_+

크리머님 프로필이 이거였군요 +_+ 전 불화 같은 건줄 알았어요!!!

와~ 민화의 호랑이가 새로운 시대를 만난듯 한데요^^ 작품 멋지네요^^
응원합니다~ 아자^^

안녕하세요 독거님 :)
민화를 조금 더 현대적으로 해석해보고 싶었는데,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신선함 그 자체 네 요.

눈에 확 들어오네요.
정 감도 가고요. 다양한 곳에 사용 가능하군요.

안녕하세요 김성티님 :)
신선한가요? +_+ 너무 감사해요!

한국적인 디자인이 너무 좋습니다 :)

감사해요 조브라님 +_+ 뭔가 고유의 것에 오는 힘이 있는 거 같아요!

호랭이가 너무 매력적인거 아닌가요 ㅎㅎ thecminus님 작품들이 다 너무 매력적입키다 ㅋ

안녕하세요 우부님 +_+ 호랭이 색이 달라서 배치하는데 엄청 재밌었어요 ㅋㅋㅋㅋ
감사해요!

민화스타일의 호랑이가 주는 매력이 있군요.. 무엇보다 흔한 호랑이그림과 달라서 너무 마음에 드네요!! ㅎㅎㅎ

안녕하세요 그래퍼님 :) 조금 다른 느낌을 받으셨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ㅋㅋㅋㅋ

오~~ 호랭이가 너무 귀욤귀욤하네요~~ ㅎㅎ
이번에도 접시가 탐이 납니다... ㅋㅋ

해피베리스보이님!
이번에도 접시가 탐이 나십니까? ㅋㅋㅋ +_+ (저거 어떻게 구현 가능한지... 알아봐야겠..어요 ㅋㅋㅋ)
감사해요!!

능력자 심돠 ㅋ
나중에 대문도 제작해 주시나요? ㅎ

안녕하세요 레오님 :)
시황, it기기 잘 보고 있어요!
레오님은 사자신데! +_+

대문은 프로젝트와 프로젝트 사이에 여유가 날 때 틈틈히 해보고 있어요 :)

역시
아티스트는 아무나 되는게 아닌가 봅니다.
교과서에나 보던 민화 속 호랑이가 이렇게 귀여운 캐릭터가 될 수도 있군요^^

아나볼릭님 안녕하세요 :)

아티스트라니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_+

우와 호랑이ㅠㅠ 뭔가 민화적인 느낌은 어려운데 에코백에 그려져 있는 거 보니...취향저격이네요!! 시마님오랜만에ㅠㅠ그림봐서 좋네요!!ㅠㅠ

핑크피그님 안녕하세요!! 오랜만이에요 +_+
에코백에 있는 거 저도 제일 좋아해요 ㅋㅋㅋㅋㅋ
와주셔서 감사해요 ㅠ

매번이렇게 굿즈에 씨마님그림을 넣은걸보면 너무 잘어울려서 진짜 있는 물건같아 너무너무 신기해요 ㅎㅎㅎ

솥밥님 안녕하세요 :)
저도 굿즈에 넣어보고;; 대리만족을 하고 있답니다;;; 아 좋다;; 이러고 ㅋㅋㅋㅋㅋ;;;

우리 민화도 멋지고~ 그걸 또 살려보시려는 시도도 좋았던것 같습니다.
즐감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울..여..님! +_+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모던한 민화같아요! 이거 외국분들도 엄청 좋아할 스타일인거 같은데요?ㅎㅎ

+_+ 경아님 안녕하세요 .
저도 왠지 외쿡에서 통할 거 같은 느낌이에요 ㅋㅋㅋㅋㅋㅋ
감사해요!!

좋네요. 문신 도안으로도 좋겠어요. 아 문신하고 싶...

안녕하세요 +_+
계속 문신문신 하고 싶으시다고 하시면서 !
해버려요!! 가즈앗!!

우와- 오늘도 대단대단!! +_+
호랑이 한 마리 몰고 가고 싶.. -ㅅ-

마스터트리님 안녕하세요 +_+
데려가세요 ㅋㅋㅋㅋㅋ 두 마리 드림!

무직이라는 이름이 무색할 만큼
여러방면에서 활약할 것 같아보입니다. ㅋㅋ

잘 되었으면 좋겠네요..

잘 보고 갑니다.

신도자님 안녕하세요 :)
무직 호랑이가 직장호랑이 되면 안되는데ㅋㅋㅋ;

말씀 정말 감사해요!!

한국의 민속화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탄생 시켰네요. 아이디아들이 참신하고 좋습니다. 전 쿠션 아이디어 넘 맘에 들어요.

선샤인님 안녕하세요 :)
좀 키치하게 접근해봤어요 +_+

쿠션이 마음에 드시는군요! (감사해요!!)

씨마님께서 프로젝트 진행하신다면 바로 열일 제쳐두고 신청하겠씁니다!!!

초코라떼님 !! 뭔 가 그냥 막 감사해요!!! +_+

역시 멋지네요. 소요님과 멋진 프로젝트를 구상 중이신가봐요? 기대되네요. :)

브리님 안녕하세요 :)
소요님이 조언해주신 게 있는데 저한테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

오오..한국적인 디자인에 현대적인 느낌까지
또한 한국에서는 우호적으로 생각하는 호랑이를 그려넣으니
작품탄생입니다. ㅎㅎ;
'unemployed tiger' 줄이면 U E T 정도 될까요?

원장님 :)

UET 뭔가... 이거 좋은데요...? +_+ 뭔가 작명 감사합니다...!! 언제가 이거 써볼게요 ㅋㅋㅋ

이런 분을 아직 못 뵙고 있었네요...ㅎㅎ 진정한 능력자십니다....

안녕하세요 +_+ 세드엠티님!
ㅠㅠ 감사해요...

다들 예쁘지만, 초록초록한 호랑이가 산뜻한게 너무 마음에 들어요 :)
위협적이지 않고 정겹고 귀여운 호랑이 만쉐!!!! :-0

초록초록한 애가 생각보다 잘 어울리더라구요...
전 초록색이 좋은가봐요... 제 프로필 곰도.. 초록...;;;

무직 호랑이! 이거 진짜 멋져요! 자수 와펜도 귀여울 것 같아요! 청바지에 넘나 잘 어울릴 듯!

무직호랑이 ㅋㅋㅋㅋ 이름이 귀엽죠..ㅋㅋㅋ

와펜!! 와펜도 만들어보고 싶어요!!! +_+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멋지네요~!! 한국적이면서!! 새로운 그림 스타일~!!
응원합니다~^_^

안녕하세요 울곰님 :)
한국적인 캐릭터를 다시 재해석하니까 묘한 느낌을 주는 거 같아요 !
응원 감사합니다 +_+

우와 굉장히 독특해요! 캐릭터가 주는 매력이 특별해서인지 상품들이 하나같이 유니크해지는 기분이 드네요!

쪼야님 안녕하세요 :)
캐릭터가 독특해서 약간 아방가르드한 느낌도 있어요 +_+
히히 감사합니다!!

오! 호랭이 귀엽네요ㅋㅋ
등짝에도 한마리 분양을....ㅋㅋㅋ

예가체프님 안뇽하세요! ㅋㅋㅋㅋ 이 호랑이를 등짝에 그리면 좀 너무 장난스럽지 않을까요? ㅋㅋㅋㅋㅋㅋㅋ 뭔가 유머러스한 사람이라고 생각할지도 몰라요 :)

오우 정말 멋진걸요 ~
굿굿굿 입니다 ~

서퍼골드님 안녕하세요 :)
+_+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오늘도 감사해요 오치님 +_+ 짱짱맨!

세련되고 멋있어요!
굿즈로 제작하시게 된다면 정말로 하나 사고싶어요
핸드폰 케이스가 가장 탐나내요ㅎㅎ

굿즈로 언젠가 제작해보면 좋을 거 같아요 :) (제가 갖고 싶은게 몇개 있어요 +_+)
감사해요! 핸드폰 케이스.. 크.. 저도 이거 좋아요 ㅋㅋㅋ;;

티셔츠 너무 탐나네요~ (:

아쿠쿠님 안녕하세요 :)
아쿠쿠님은 티셔츠가 마음에 드시는 군요 +_+
사람만다 조금씩 마음에 드는게 다른게 너무 신기해요!

오오 민속화 느낌이 물신 납니다. 어떻게 스윽 스윽 스케치 하시는것도 멋있죠?? 짱입니다

옥자님 안녕하세요 :)
스케치가 가장 재밌기도해요 ㅋㅋㅋㅋ (아닌가?;; 배치 할 때도 재밌기도...;;)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대박... 넘 멋져요... 상품화 하심 잘팔릴것 같아요!!

라나님 안녕하세요 +_+

상품화 하고 싶은데... 돈이..;; ㅋㅋㅋㅋㅋㅋ
말씀만으로도 감사합니다 !!

언임플로이드 타이거라니욧. ㅋㅋㅋㅋㅋ 백수의 왕 호랑이, 백수 호랑이인거죠? ㅋㅋㅋㅋㅋㅋ

와... 꿈보다 해몽이라더니...(이거 맞죠...?;;; 바보 인증)

백수의 왕 호랑이.. 이거 뭔가 말이 되어서 신기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허걱!

장난아니다!

보는순간 요런 생각만 머리 가득!!

소철님 안녕하세요 +_+

힛;; 감사해요!!

뭔가 힘이 불끈불끈 납니다!!

헐...+ㅁ+.....
너무 멋집니다.
본래 업의 그림이신가요?
이런 그림도 진짜 잘그리시는군요....

도로시님 안녕하세요 :)

본래의 업도 그림 쪽에 연관되어있어요 +_+
잘 그린다고 해주시니 ㅎㅎ 뭔가 부끄럽네요...

감사합니다!!

뭔가 구찌느낌도 나니 세련되고 고급진데요?!?!?!
멋져요...컵이랑 방석, 핸드폰 케이스까지 다 맘에들어요..대박..ㅎㅎ

히제님 안녕하세요 ++ 그쵸!! 약간 스트릿브랜드 느낌, 구찌 같은 느낌이 있죠!!
+
+ 완전 좋아해요.
좋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니예요 ㅎㅎㅎ 넘나 독특한 매력이 있는 캐릭터라 좋은겁니다!!!
상품화 되면 좋겠네요~ 스티밋 로고 박힌거보다 전 ...좋아요 ..헤헿

ㅋㅋㅋㅋ 전 이 느낌 너무 좋아요 약간 스트릿브랜드 느낌과 전통의 조화
+_+ 감사해요 히재님

민화의 느낌이 잘 살아있는 그림이에요.
색이 화려해서 상품에 넣었을 때 그 상품을 돋보이게 하는 효과도 있고요.
멋집니다.

안녕하세요 +_+ 민화의 느낌을 좀 색채를 강한 걸 써서 표현해보고 싶었어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역시...시마님이시네요..
모던하게 살아난 민화가 멋집니다. 컵도 귀엽고
저는 개인적으로 액자가 끌려요

혹시 시마님 전에 그리신 그 완벽한 그림들
컴 작업하신거니까..
한정판 아트 프린팅으로
판화처럼 판매해보시면 어떨지
소요님께 함 건의해보세요...
폭발하지 않을까요? 하시게되면
저 1번 사전예약합니다. ^^

라흐님 안녕하세요 :)
액자 저렇게 셋트로 걸어두면... 뭔가 포인트 되고 좋을거 같은데 ㅋㅋㅋ;;;

(그렇게 말씀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ㅋㅋㅋㅋ; 뭔가 팔기에 창피해요 ㅋㅋㅋ)

능력자의 능력을 오늘 또 보고 있습니다. 정말 대단하십니다. 오~~~
(진심 감탄 중~!!) ^^

지하니님 안녕하세요 ... +_+

아..감사합니다;; ㅠ 좋게봐주셔서!!

호랭이 그림이 정말 색상도 좋고 멋집니다^^
저 그림을 제 책상에다가 붙이고 싶네요^^ 팔로해 드렸습니다. 앞으로 자주 소통해요^^

치포치포님 안녕하세요 +_+ 3일 전에도 들러주셨었군요!

이거는 그냥...바로 상품화 하셔서 팔아도 되겠는데요...

기리나님 안녕하세요 +_+
상품화 하면 재밌을 거 같은데 ㅋㅋㅋㅋ 뭔가 겁이 나요

여러 제품들에 무직호랑이들을 적용하니 무적호랑이가 된것같아요~!!! 청룡만세~ 백호만세~ 천하장사 만만세~~!

릴리프님 안녕하세요 :)
무직호랑이 -> 무적호랑이 이렇게 되는 건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어찌 멀리서보면 비슷하게 보이기도 해요!

우와 ~멋지네요

안녕하세요 jhy2246님 :)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_+

민화의 해학이 그대로 느껴지는 호랑이네요ㅎㅎ 좋은 캐릭터가 될 거 같습니다. 나중에 씨마님 주전공인 여성이 호랑이를 타는 콜라보도..ㅋㅋ

kyslmate님 :)
ㅋㅋㅋㅋ 여성이 호랑이 타는 건 어떤 느낄일지 감도 안오네요
진짜 다음에 한 번 그려볼게요!!

호랑이인듯한 고양이인듯한 느낌을 모두 가졌네요. 팔로 및 보팅하고갑니다:)

씨원님 안녕하세요 :)
고랑이에요 ㅋㅋㅋㅋㅋ 아닌가 호양인가 ㅋㅋㅋㅋㅋ
뭔가 이 둘의 작명도 재밌어요

감사합니다 +_+

이름이 무직호랑이 인가요 ㅋㅋㅋㅋ 실크스크린 프린팅 하면 대박 예쁠거 같습니다. 조금... 노가다겠지만.......

당근케익님 안녕하세요 ㅋㅋㅋㅋ
실크스크린 망치고,, 막히면 울지도 몰라요... 아냐아냐... 안할래요 ㅋㅋㅋㅋㅋㅋ

무직호랑이한테 직업을 주셨네요...?
프리랜서호랑이라고 해주세요 ㅎㅎ

크로상트님 :)
잡리스호랑이는 어떤가요 ㅋㅋㅋㅋㅋㅋ
뭔가 느낌있지 않나요?

잡리스 호랑이도 괜찮네요~
신사동 호랭이도 있는데 잡리스 호랭이면 또 어때요 ㅋㅋ

ㅋㅋㅋㅋ 그쵸? 흠.. 잡리스 타이거, 잡리스 호랑이도 고민해봐야겠어요 :)

There are 2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