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뉴비들을 위한 학교, 스팀학교에 대한 디자인 :)

in #kr6 years ago

justinvi_tight_low.jpg

안녕하세요 :)

잘 지내셨나요?

원래 이번 포스팅은 소녀와 범고래 이미지를, 캐릭터화 시키는 과정이 계획되어있었어요.
그런데 스팀이웃분들이 좋은일을 하신다고 하셔서 이 포스팅을 서둘러봤습니다.

Originally, this posting was a plan to draw characters.
But my neighbors told me they were doing something good, so I did it first.

1.

많은 천사같은 스티미언분들이 뉴비들을 위한 정보를 끊임없이 주고 있답니다.
예를 들어서

Good neighbors are helping Newbies in many ways.

이지스팀잇!
https://steemit.com/@easysteemit

알면쉬운 블록체인 시리즈
https://steemit.com/@leesol

개복치도 이해하는 블록체인
https://steemit.com/webtoon/@carrotcake/twinbraid-x-carrotcake-1

[카드뉴스] 블록체인 상식사전
https://steemit.com/kr/@kr-marketing/2-by-keepit

스팀잇 왕초보 가이드북 무료배포
https://steemit.com/@worldinmyheart

등등 엄청난 양질의 자료들이 있어요

다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스팀잇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전반의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2.

@successtrainer님께서 얼마전에

스팀스쿨kr 출범을 위한 사전 모임 @steemschoolkr 프로젝트
https://steemit.com/kr/@successtrainer/kr-steemschoolkr

라는 포스팅을 올리셨어요.

취지는 스팀잇을 처음 접하는 뉴비들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키는 '학교'를 만드는 프로젝트였어요 :)
뭔가 신기하지 않나요? :) 스팀잇 학교라니...

스팀잇에 학교까지 생기면 어떨까요? 뭔가 두근두근하지 않나요?
(갑자기 전 왜 교내 연애만 생각나죠...전 성실한 학생이 아니었나봐요... 글러먹었어...)

벌써 선생님들도 갖춰지고 있고, 여러 방면으로 계획하고 있으시더라구요.
저는 그런 건 도움을 못드리지만... 그림이나 디자인쪽으로는 힘을 보태드릴 수 있을 거 같았어요.

stmskr.jpg

그래서 댓글을 남겼어요.

Some people made plans to build schools.
So I called first.
I wanted to help them.

3.

only_schl_skt.png

스팀잇 학교를 구상할 때는 정말 전형적인 학교 이미지가 더 견고하면 좋다고생각했어요.
그래서 건물을 슥슥 그려주고

First, let's draw a sketch of the building that represents the school.

only_schl_shjw.png

채색!

coloring.

STMSCHL_RED_HALF_PNG.png

뒤에 친구들을 배치해주고 :)
그림자와 반사광등을 다시 그려줍니다.
(저기서 서로 발표하겠다고 손들고 있는 애들은 저번에 제가 만들어뒀던 애들이에요.)

Put the character behind the school.
Draw shadows and light reflections
(It was easy to place these characters because they were already created.)

scale_01_crop_skt3.jpg

이 친구들입니다 :)
저기서 개별적으로 다 저장을 해두었기 때문에 배치하기가 수월했죠 :)

Everything is saved individually for easy re-place :)

대문_01_scl.jpg

그러면 짠!
이건 프로필을 만드는 과정에서 나오는 대문이었어요 :)
원래 본연의 목적인 프로필을 만들어 봅시다.

Here is the title screen. Originally, I wanted to make a profile, so let's make a profile.

stmschl_prfl2.png

짠!
뭐가 다른지 보이시나요? ㅋㅋ
프로필 동그라미 안에 넣으려다보니 학교랑 발표하는 친구랑 너무 멀은 거에요.
그래서 발표하는 친구를 학교쪽으로 더 끌어다가 배치해서 다시 손을 좀 봐줍니다.

Do you see the difference?
I rearranged the characters because they were so far away from my school.

프로필은 나왔으나 뭔가 이 느낌으로 더 가지고 놀고 싶어요.
그냥 하는 김에 블로그 배경도 만들어 볼까요?

So I've completed the profile. I want to do something more.

블로그는 가운데는 조금 어둡고 (하얀 글씨가 들어갈 테니까...)
양쪽으로 각종 캐릭터를 배치하면 좋을 거 같아요.

Blog backgrounds should be dark at the center.
This is because white letters go into the middle.
So we're going to have characters on both sides.

LEFT_BACK_00.jpg

일단 왼쪽은 이렇게!
서로 발표하겠다고 손드는 친구들!! 학교도 빼꼼 배치 :)
빛을 조정해줍니다. 머릿 속으로 빛과 반사광을 생각해서 여리게 터치해줍시다.

Put the characters and the school on the left.
Draw a light with a reflection softly.

LEFT_BACK.jpg

오른쪽은 학교가 풀샷으로 나오고 싶어요.
그래서, 이렇게 학교를 풀샷으로 배치해주고... 우리 귀여운 고래를 배치해줍시다.
고래 그림자도 넣어주고 반사광도 넣어줍시다. 뭔가 꼬리치기하면... 학교 무너질 거 같기도 하네요;;;
착하니까 그러지 않을 거에요 ㅎㅎㅎㅎ

Place the schools and draw floating whales beside the school.
If a whale hits the school with its tail, it would break it.
But this whale is a very good boy.

New Canvas_SCHL2.jpg

그러면 짠! 총 배경이 나왔습니다.
사실 어떻게 보일지 잘 모르겠어요 ㅋㅋㅋㅋ 예쁘면 좋겠어요.

The background is finally complete.

그런데 막상 여기까지 하고나면, 자잘 자잘하게 이미지들이 많아져요.
어떤 굿즈들을 만들어 볼 수도 있을 거 같아요.
뭐, 예를 들어... 해리포터로의 초대장 같이.. 스팀잇 초대장!

Let's do it a little bit more, shall we?
Have you seen Harry Potter? Do you remember the Hogwarts invitation?

Card Envelope MockUp3-11.jpg

invitation_detail.jpg
짠!
초대장입니다. (서울역 9와 3/4 승강장으로 오세요)

It's a steem-school-invitation.
Please come to Seoul Station on track 9 and 3 / 4. lol.

stm_bag_00.jpg

또 뭔가 교재를 넣을 가방들이 필요하겠죠?
조금 거친 질감의 캔버스백 :)

You need a bag for school, right?

Label Tag PSD MockUp 2_STMSCHL_low.jpg

스팀잇 학교에서 판매하는 각종 물품들에는 태그가 달려있습니다.
스팀과 스팀달러로 구매할 수 있어요.

At school, students can buy school supplies in steem and steem dollars.

이렇게 하다보니 끝도 없이 나오네요 ㅎㅎㅎ 그만해야겠습니다.
한 번 정리해볼게요.

Oh, I must stop now.
Let me put it in order.

stm_shl_total_1.jpg

4.

너무 정신없이 해버렸네요 :)
그림그리고, 디자인하는 건 정말 즐거운 일이에요.

이것 저것 다 해버렸지만 사실 제가 맡은 부분은 프로필이에요 :)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Painting and design is really fun.

오늘은 제가 작업할 때 무한 듣는 노래를 하나 소개시켜드리고 갑니다.
가사는 단지 하나입니다. XD

Finally, let me introduce you to a song.
This is a song that I listen to repeatedly when I draw a picture.
There is only one song lyrics.

Sort:  
There are 2 pages
Pages

우와~ 대단하십니다 ㅋㅋ
멋져요 ㅠㅠ~^^*

허헉.. 꼭 구입하고 싶네요! 풀보팅!!

우와 쩌는데여? 시미너스님 완전 그림 잘 그리시네요 에잇 보팅!!

+_+ 에잇 감사합니다!!! ㅋㅋㅋ 같은 곰이라 너무 좋아요.. (저 사실 선인장곰입니다.)

보는내내 와 대단하시다 라는 말이 나왔네요!!
손들고 있는 아이들도 귀엽고 학교도 귀엽고
고래도 대박 !!!
입이 쩍 벌어지네요 ㅎㅎ
가지고싶다 ! 충동이 ㅎㅎ

안녕하세요 우부님 :)
+_+ 뭔가 이렇게 감탄해주시 막 덩실덩실이네요 ㅋㅋㅋㅋㅋ

ㅎㅎㅎ 진짜 그냥 내비뒀으면 아이디어 제품들이 끊임없이 나올 뻔했네요. :)
역시 씨마님 손은 약손 아니고 금손. :D

계속 만들고 있더라구요... 이러면 안되는데 왜그랬을까요;;; +_+

그 학교 저도 입학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도로시님 +_+ ㅋㅋㅋㅋㅋ

씨마님 제가 대문이미지 제작하기로 했었는데ㅋ 캐릭터가 이렇게 멋지면 당연히 이걸로 대문써야죠!ㅎ 저는 이거보다 더 잘 만들 자신이 없습니다ㅋㅋ 제가 말씀드릴께요!ㅋ

아아.. 경아님 이게 아닌데ㅠ;;;
프로필 만들다가 만들어진 이미지들로 그냥 만든거에요...ㅠ;

저는 경아님 디자인 대문들 보면서 감탄을 금치못한단 말이에요... 통찰력과 디자인감각이 함께 있어야만
경아님 대문이 나오는 건데... 저는 그런건 못해서..ㅠ

아니에요ㅋ 이번거 너무 퍼풱해요!
제가 굳이 작업할 필요 없을꺼 같아요!ㅎㅎ
나중에 호옥시 캐릭터 이용한 홍보물 만들일이 있다면 그때 제가 도울께요!
캐릭터 학교 이미지에 너무 잘 어울리는거 같아서 완전 굿굿입니당!!
씨마님이 만들어주셔서 스팀스쿨 대박날꺼같애요ㅎㅎ

역시 능력자였어..너무 멋지네요!

+_+ 감사합니다. 뭔가 능력자라는 말 너무 ㅋㅋㅋㅋ 신기합니다.

우와 금손이시네요!!
팔 날라가는 모습 너무 귀여운것😍😍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 팔 날라가고 있어요 ! 훠이훠이! (질문하는 거로 생각해주세요 ㅋㅋ)

멋지다~ 이쁘다~ 씨마님 쫌 짱~!!

안녕하세요 리자님 +_+ 감사합니다 !!!

우와~ 능력자셨군요^^ 좋네요~ 좋아! 스팀잇 스쿨 가즈아~ ㅎㅎ

독거님 안녕하세요 +_+ 일단 스팀먼저 가즈앗!! ㅋㅋㅋㅋ

헐....입학신청서는 어디로 제출하면 되는건가요???
시마님 ㅠㅠㅠ 그림 너무 잘그리셩 ㅠㅠㅠ

다타님 안녕하세요 ㅋㅋㅋㅋ
글쎄요.. 저도 스팀스쿨 관계자는 아니어서 잘 모르지만 :)
곧 뭔가 공지가 나오지 않을까요?

자신이 없습니다.. 잘그릴자신이 ㅋㅋㅋㅋ
음악도 씨마님처럼 감각적이네요

그나저나

갑자기 전 왜 교내 연애만 생각나죠...

첫...첫사랑 얘기 해주세요~!!

전... 유닛님 고양이 그림보고 완전 뻑갔어요... 움직이는 꽃잎까지 ... 크... (첫 사랑 이야기를 넘기고 턴을 종료한다.)

오홍~ 사내연애에 뚝근뚝근! ㅋㅋㅋㅋ ^^ 이쁨이쁨니당~

:) 벨류업님 안녕하세요. +_+
교내 연애 같은 거? ㅋㅋㅋㅋ 두근두근하잖아요

초대박.... 초고퀄...
바..박수 짝짝짝!!!!
창문에 불들어오는 세삼함까지 감탄하고 갑니다^^

엇 보셨나요 ㅋㅋㅋㅋㅋ 그리고 등교시간은 8시입니다. (불이 켜져있으니 밤까지... 생각해보니 ... 엄청 하드코어네요..)

역시 대단하십니다~!!!!!! 순식간에 모든 걸 완성!!!!!!+_+
아... 나도 그림 잘 그리고 싶다.ㅠㅠㅠㅠㅠㅠㅠ

울곰님... 울곰님 그림 잘그리시면서 왜 그러세요;;;ㅠ

흑... 전 낙서죠..ㅠㅅㅠ

음악 느낌 어디서 들어본것같았는데 프라이머리 곡이였네요 ㅎㅎ

엇 이 노래 엄청 좋아요 :) 감사해요!! 지금 와워~ 와워~ 이러면서 듣고 있어요 ㅋㅋㅋ

뭔가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한 기분이에요.ㅎ

감사합니다 +_+ 저도 이런 몽글몽글한 느낌 디게 좋아해요 ㅋㅋㅋ

와.. 다른 것들도 퀄리티가 theaplus지만,
밑에서 4번째와 5번째의 나뭇잎과 함께 놓여져있는 엽서는 초초 감탄입니다. 마치 판매용 이미지 같은! theaplusplusplus!
여자만 이쁘게 그리는 분인 줄 알았더니 이 도대체 정체가..

오늘은 청순미의 이쁜 여성여성한 그림이 없어서 보팅 안하려 했는데!!!
마지막에 감사.. 크흠!
나는.. 아.. 아무말도 안했어..
후다닥 =333

ㅋㅋㅋㅋㅋㅋ 마지막 유튭 스틸샷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댓글 보고 다시 올려봤음)
감사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어쩜 이렇게 뚝딱뚝딱 완성이 될까요 ㄷㄷ 원래도 멋있었지만 오늘은 씨마님이 더 멋지게 보이네요 ㅎㅎ

사사공님 안녕하세요 멋지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_+ 뭔가 부끄럽습니다;

어휴 역시 황금손... 그런데 녹색니트 꺼꾸리는 어디로 갔나요? 불쌍한 꺼꾸리...

날카로운검님 :) 너무 날카로운거 아니에요 ㅋㅋㅋㅋㅋㅋ (걔는 불키고 학교안에서 공부 중)

우와~ 저렇게 이쁘고 귀엽고 깜찍한 이미지들을 뚝딱 만들고 응용하시는 걸 보면 무슨 마술쇼 보는 거 같아요+_+ 학교에 막 입학하고 싶어지는데요? ㅋㅋ

안녕하세요 수지님 :)
마술쇼라고 해주셔서 감사해요 ㅋㅋㅋㅋ 뭔가 진짜 마술사가 된것만 같아요 ㅋㅋㅋ 씐나 소리질러!! (오늘 불금이에요!!)

스팀학교 생긴다면 아이디부터 바꾸셔야 할 듯합니다.
theazero로 ㅎㅎㅎ에이뿔은 너무 정 없어보이니까 더에이제로로!

엇 에이제로라는 학점이 저희 학교도 있었어요.. 그래서 4.3이 만점인 학교였죠.
다른 학교랑 달라서 뭔가 손해보는 기분도 있었고... +_+ 4.3 만점인 학교라면....?

제로없이 그냥 A였던 거 같아요. 4.5만점이구요. ㅎㅎㅎ교수님 채점표에서 A0를 본 거 같아 적어봤어요. ㅎㅎㅎtheA는 너무 짧잖아요.

아~~~ 너무 이뻐욤!! ㅋㅋㅋㅋㅋ이음악 계속들으면 저도 그림잘그리게되는건가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_+ 이 노래 너무 좋지 않아요? 가사도 오오 베이비 이것 밖에 없는데도;; 크;; 너무 좋아요;;;

스팀잇학교를 처음 들어보는데 신기하네요ㅎㅎ
역시 씨마님의 디자인 너무 좋네요!
귀엽고 이쁩니다:)

감사합니다 :)
뭔가 스팀 커뮤니티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해보고 싶었어요 !

노랜 안 듣고 한잔 술에 얼큰해서요.
헌데 그림은 이쁘고 해서 왔다 갑니다....ㅎ

노래 들어보시지 ㅋㅋㅋ 청평님이 어떤 느낌으로 듣는지도 궁금해요 ㅋㅋ 이거 너무 제 취향이라서 :)
말씀 감사합니다 ^^

다시 와서 듣고 있네요.
잼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작곡은 포기하더라도 작사는 해 볼려구요.
요 노래로 자신감을.....^^

헉;;; 대박입니다~~!! 단지 프로필을 부탁드렸을 뿐인데...ㅠ 감개무량해서 눈물날 지경입니다 ㅠ 리스팀과 일단 교수님들께 별도로 알려서 정당한 보상(?)을 받으실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제품들도 만드신 것 같은데 지금 이동중이라 다시확인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 일 하시는 거 같아서 미약하나마 도움드리고 싶었어요.
참여하시는 분들 중에 제 이웃들도 많이 계셔서 도와드리고 싶었거든요 ^^;

별도로 안알리셔도 괜찮아요;; 보상을 딱히 바라는 건 아니었어요 !! +_+
좋은 일에 쓰이길 바래봅니다!!

에코백 너무너무 탐나여...핰
서점에가서 읽고싶은 책 하나 구매한후 저 에코백에 쏘옥 넣고
다니구 싶네여
어쩜이리 뚝딱뚝딱 디자인 하시는지 부럽습니다 :-D

진님 안녕하세요 :)
그쵸 에코백에 가벼운 책 하나 넣고 근처 분위기 좋은 카페가서 커피 마시는 둥 안마시는 둥하면서 책 넘기고 싶어요 :)

오늘도 엄지척~~!

안녕하세요 무엽님!! 감사합니다 :)

와우 ㅎㅎ 태그가 특히 예쁩니다
스팀 스쿨 관련글은 봤는데 이렇게 멋진 프로필을 디자인하셨군요!

아무개님 안녕하세요 ^^; 저도 그 글 읽다가 꽂혀서 만들어봤어요 :)

풀봇으로 칭찬합니다.^^
@칭찬해 고마워요. 마음 속으로 씨마님이 이거 해주시면 참 좋겠다 싶었는데....대박!!!

감사합니다 :) 이웃들이 좋은 일 한다시길래 미약하나마 힘을 보태고 싶었습니다 +_+

훈훈한 @thecminus님 안녕하세요! 여름이 입니다. 훈훈한 @tata1님 소개로 왔어요. 칭찬이 아주 자자 하시더라구요!! 분위기있는 글 올려주신것 너무 감사해요. 작은 선물로 0.6 STEEM를 보내드립니다 ^^

아 그리고 이달 24일 스팀스쿨 첫강의가 런칭할 예정입니다. 조금이나마 답례할 수 있는 방법으로 @thecminus 님께는 등록비는 없이 오실수 있도록 해드리고 싶습니다~!!


포스팅 가운데 있는 초대작, 에코백과 태그등의 물품들은 지금 제작을 이미 하신건가요? 스팀스쿨이 오프라인 모임인 만큼 물품들이 상당히 많은 도움을 줄 수있을 것 같아요~!! 어떤 방법으로 구매할 수 있는건가요??

^^ 말씀만으로도 감사합니다. (아쉽게도 24일엔 출장 중이라 참석은 어려울 거 같아요)
답례는 정말 괜찮아요 ㅎㅎㅎ 그냥 편하게 생각해주세요.

아; 이 초대권, 에코백, 태그 등등은 예시품이에요 .. 실제 같이 만든 가상의 물건이랍니다.
보통 디자이너가 시안을 잡고, 예시로 합성 같은 걸로 느낌을 봐보는 용도에요.
(미리 만들었는데 느낌이 이상하면 괜한 손해가 발생하는 걸 막는 차원)

제품을 만드는 업체의 능력이나 기술에 따라 해당 가상제품을 완벽하게 구현하기도하고, 못하기도 해요 ㅎㅎㅎ
그래서 딱 저 모양이 아닐 수도 있는 거죠.

구매는 판매하는 곳이 없어서 못해요;;;
아마 이런 쪽 잘하시는 분이면 에코백은 어느 업체에서 단가가 얼마이고, 어떤 색을 구현할 수 있고 이런 걸 알거고.
초대장이랑 태그쪽은 인쇄 쪽, 출판, 식품 쪽 관련 하시는 분이면 잘 알거에요 ㅎㅎㅎ;
(전 사실 그냥 자동차디자이너이기도하고 스팀잇에서 취미로 그림을 그려서 제품 제작 같은 건 잘 모른답니다;;)

많은 도움을 못드려서 죄송합니다.

와~ 정말 멋집니다 ^* 감사합니다~~

빗블루님 감사합니다 :)

캬아~ 멋집니다. 느낌있는 음악도 잘듣고 갑니다

+_+ 느낌있는 음악 좋죠! 제가 애정하는 곡입니다. :) 넘흐 좋아.. 오늘도 들어야짓!!

우와 정말 최고의 능력자이십니다. 씨마님!!!

에너빵님 칭찬이 ㅎㅎㅎㅎㅎㅎ +_+ 넘흐 씐납니다!

저 디자인로고가 새겨진 에코백은 정말 가지고 싶네요.

:) 감사합니다 양목님 !

저도 한번 재미붙으면 끝도없이 작업하고 있는 저를 발견하곤해요~ㅎㅎㅎㅎ
스팀스쿨과 씨마님 모두 멋져요♥
응원합니다!!

마니주님 오셨군요 +_+ 저는 마니주님을 항상 응원합니다. 오늘도 마음 따뜻해지는 포스팅 잘 봤습니다!! :)

꺄~ 너무 귀여워요. ^^
에코백도 완전 탐나는걸요.

레나님 안녕하세요 +_+
감사합니다!

금손과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만나니 재미있는 작품이 나오는 군요. 즐겁게 감상했습니다.

안녕하세요 unben님 :)
즐겁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오우 작품할 때의 노래라...
그러고 보니 저는 노래를 들은 적이 없는 것 같네요.
팝송 참 좋아하는데도 말입니다.
씨마님들의 멋진 작품들을 보면 갑자기 들어야 될 것 같습니다.

:) 한 번 들으시면 계속 듣고있는 자신을 발견하실 겁니다 (장담)
뭔가 기쁩니다 . 이렇게 한 분에게 전파!!

ㅋㅋㅋ너무 귀여워요. 하나도 버릴 게 없네요. 크으~~~~ㅎㅎ 왜 자제하셨어요 ㅎㅎ

안녕하세요 한밀리님 ㅎㅎㅎㅎ
계속 하면.. 원래 일을 못할 까봐 ㅋㅋㅋ 그랬어요 +_+

감사합니다!!

캐릭터 귀여워요 ㅋㅋㅋㅋㅋ 누구 말해 볼 사람?? 저요저요 느낌나요!!
스팀 스쿨이라니 어떤 활동을 하게 될지 궁금해요~^^

저도 궁금해요 :) 좋은 일을 하신다기에 ㅎㅎㅎ
쪼야님!! 작품집.. 풀컬러로 얼마가 되었든 간에 살테니까.. 출간해줘요... ㅠㅠㅠㅠ

씨마님 그렇게 말씀하시면....너무 감동적이잖아요 ㅠㅠㅠㅠ 힝 감사해요!!! 씨마님 넘나 따뜻하고 좋으신 분 ㅠㅠㅠ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존버앤캘리 이번편은 왠지 찡함..^^
https://steemit.com/kr/@mmcartoon-kr/20180307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10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10-100

제가 감사합니다 오치님 ^^

앗 저 친구 손이랑 얼굴 색이 바뀌었...ㅋㅋㅋㅋ
그림 역시 너무 잘 그리셔요 ㅋ

보팅파워 채우고 있어서 양해부탁드립니다 ㅎ
tip!

ㅋㅋㅋㅋㅋㅋㅋ 천재!!!!
(르바고님 보팅은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닷 ㅋㅋㅋ)

와.. 그 능력이 부럽습니다 ㅠㅠ 어쩜 저리 잘만드셨는지 ^^

저는 옥자님 능력이 부럽습니다. (저는 레토르트 인생... 또르르)

There are 2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