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탈취 stolen account] 계정탈취 사실을 알리고,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kimthewriter님이 이미 [주의] 씽키@thinky님 계정 해킹 & 경과 보고라고 포스팅을 해 주셔서 이미 소식을 보셨을지도 모르겠지만, 제가 어제 새벽에 생각지도 못한 일을 겪게 되었습니다.

저 이외에 또 발생할 수 있는 피해자 분들을 줄이기 위해서, 그리고 도움을 요청드리기 위해서 제가 따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관심을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제가 포스트키를 유출한 실수를 한 것은 맞지만,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에서 벌어진 일이고, 이전에도 비슷한 상황에서 로그아웃이 되어 재로그인한 일이 있었기 때문에 저로서는 좀 억울하게 스팸 유저가 되었습니다만 ㅠㅠ

저는 사실 스팸 유저가 아닙니다. 혹시라도 저를 잘 모르시거나, 이 소식을 모르는 이웃분들께서 저를 스팸유저로 오인하셔서 다운보팅을 하지 말아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리겠습니다.

현재 @maanya님과 @kimthewriter님의 도움으로 스팸 잡는 팀계정인 @spaminator, 이 계정의 주인으로 보이는, 증인이신 @patrice님께 스팀챗으로 복구를 요청드려 보았지만, 아직 연락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mack-bot이 저를 따라다니며 무차별적인 다운봇을 날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한국대표 증인이신 @clayop님, 그리고 백업 증인이신 @asbear님, 바쁘시겠지만 혹시 이 글을 읽으신다면 저의 이런 상황에 대해 도움을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단순히 보팅을 부탁드린다기 보다는, 접속불량 사태가 자주 일어나는 스팀잇 환경에서 이런 해킹을 통해 다운보팅을 받고 스팸 유저가 되는 상황은, 잘 모르는 뉴비라면 누구라도 당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뭔가 대책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어 고려해 주시길 부탁드리는 것입니다.


간략한 과정

긴 글을 읽기에 바쁜 분들을 위해 간략한 과정을 먼저 말씀드릴께요.

  1. 스팀잇 접속이 원활하지 않아 KR로 접속을 했다가 별 생각 없이 클릭한 글에서 스팸 링크 발견(링크 내용: 본 포스팅에 저작권 침해된 내용이 있다)
  2. 클릭하고 기다리다 역시 접속이 잘 안되서 잠시 다른 일을 하다가, 돌아와보니 “로그아웃 되었으니 재로그인 하라”는 창이 뜸
  3. 이전에도 접속 불량시 그런 경우가 있었기 때문에 별 의심없이 포스트키 입력
  4. 몇 시간 후 해커가 제 아이디로 @coinkorea@noctisk님 글에 스팸 댓글 달음
  5. @spaminator라는 스팸 잡는 계정(120만 스파 보유)이 100%, 50% 제 스팸 댓글에 두 번 다운보팅 함
  6. 45이던 명성도가 마이너스로 내려감 ㅠㅠ
  7. @kimthewriter님이 스팸으로 모두 변한 제 댓글 발견
  8. 저에게 해킹 사실을 알려주어, 바로 접속하여 마스터키 변경, 모든 키 변경
  9. 로그아웃 했다가 포스트키로 재로그인
  10. 댓글을 달아보려고 했으나, 아무것도 되지 않음
  11. @kimthewriter님이 풀보팅으로 심폐소생술을 해 주셔서, 명성도 1로 올라감
  12. 잘 모르는 상태로 해당 스팸 댓글 삭제 (이 댓글을 삭제하면 다운보팅 회수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같은 일을 당하시게 되면, 댓글을 삭제하지 마시고 해당 유저에게 다운보팅 회수를 요구해야 합니다)
  13. 제 댓글에 보팅으로 도움주신 분들께 감사댓글을 달았더니, @mack-bot이라는 스팸이 따라다니며 계속해서 다운봇을 함
  14. 댓글을 포함해서 모든 활동을 하지 못하고 있음

자세한 과정


어제 오후 7~8시 경에, 스팀잇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아마 다들 저랑 비슷한 상황이셨을거 같아요. 새로고침 키를 눌러도 제 블로그에 접속이 안되는 상황이 반복되었는데요. 그때 KR에서 피드가 뜨길래 잠시 보다가 어느분 글인지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댓글에 "저작권이 침해된 내용이 들어있다"는 말을 보게 되어 별 생각 없이 클릭을 했어요. 정상적인 상황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당연히 캡쳐는 못했습니다. ㅠㅠ

검색을 해 보니@akuku님이 [필독] 스팀잇 계정 탈취 목적의 피싱 사이트 조심하세요.라는 글이 있었습니다. 또 @uplus이 포스팅해 주신 이런 경우도 있습니다. 스팀 초보분들은 조심하세요. 계정 탈취용 피싱 이네요 이 두 가지와 비슷한 화면이었던 것 같습니다. 아직 초반이신 뉴비 여러분들은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친한 분들의 댓글이라 하더라도, 해킹 당했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댓글을 단 분께 알려주시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당시에 바로 피싱 화면이 떴더라면 제가 의심을 했을텐데, 역시 잘 링크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다른것을 하다가, 뒤로가기 버튼을 눌렀는데 로그아웃이 되었다면서 다시 로그인을 하라는 메시지가 뜨더라고요.

사실 이전에도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 그렇게 아무 이유없이 로그아웃 되었던 적이 있었기 때문에, 잘 살펴보지 않고 별 의심없이 포스팅 키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했습니다.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1~2분 내에 접속이 되더라고요. (지금 생각해 보면 아마 피싱 사이트에 입력한 것 때문이 아니라, 갑자기 접속이 되는 상황이었던거 같습니다)

사실 어제 좀 많이 바빴고 해야 할 일들이 많아서, 접속이 된 기념으로 좋아하는 이웃님들의 글을 몇 개 읽고 댓글을 달고는 창을 끄고 새벽까지 일을 하고 있었는데, 김작가님이 계정이 해킹당한 것 같다는 댓글을 달아주셨습니다 ㅠㅠ

깜짝 놀라서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제 명성도는 0(실제로는 마이너스..)이 되어 있었고, 제 모든 댓글이 회색으로 변해 있었습니다 ㅠㅠ 저를 해킹한 녀석이 다른 이웃분들 글에 접속해서 스팸 댓글을 달았고, 스패미네이터 계정이 저를 찾아 120만 스파로 100%, 50% 2회의 다운보팅을 날린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급한 마음으로 지갑을 보았지만, 거긴 별 이상이 없었습니다. 불행 중 다행인 것이 마스터키를 입력하지 않아 지갑은 살아있었다는 사실입니다. 처음에 상황을 알고나서 무상임대받은 스파도 있어 정말 눈앞이 캄캄하더라고요. 어떤 경우에도 마스터 키 입력은 하지 마세요. 지금 생각해 봐도 정말 다행입니다.

처음에는 계정 복구를 해야 하는줄 알고, 시도했지만 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마스터키를 도난당한 것이 아니라서 그랬던 것 같고요. 그래서 마스터키를 변경하여 로그인한 다음, 포스트키와 액티브키 등을 다시 부여받아서 바로 로그아웃 하고 포스트키로 재 로그인 했습니다.

사실 나름대로 마스터키를 입력해야 포스팅할 수 있는 busy.org도 쓰지 않으면서 최선을 다해 조심하던 저에게 이런 일이 일어나리라고는 한번도 상상해 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너무 당황해서 아무 생각도 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검색을 해 보았지만, 별다른 해결 방법을 찾지 못했고, 잘 모르고 문제가 되었던 스팸 댓글을 지웠는데요. 나중에 알고보니 이걸 지우지 않고 @spaminator에게 다운보팅 회수를 요구해서 회복 된 사례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똑같은 피해를 입은 분이 계시다면 절대로 스팸댓글을 삭제하지 마시고, @spaminator 계정에 다운보팅 회수를 요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만일, 포스트키가 아니라 마스터키를 탈취당하셨다면, 계정복구는 물론이고 포맷까지 해야한다고 합니다. 또한 복구를 한 이후에도 13주에 걸쳐 스파까지 모두 빼앗기는 것을 눈뜨고 지켜봐야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뉴비분들은 특히 유의하시고, 절대로 평소에 마스터 키를 쓰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ㅠㅠ


명성도 마이너스에서 1로


명성도 때문에 댓글도 달리지 않고 있었는데, 정말 정말 감사하게도 처음 발견하고 알려주신 @kimthewriter님께서 상황을 보고 계시다가 제 이전 댓글들에 풀봇을 여러개 해 주셔서, 명성도가 마이너스에서 1로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절대로 저를 편애(?)하거나 어뷰징 하신 것이 아니고, 도움을 주신 것이니 오해 없으시길 당부 부탁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그 사실을 알게 된 많은 이웃분들이 오셔서 보팅을 해 주셔서 지금은 1.763까지 올라가 있습니다. 제가 댓글을 달면 바로 @mack-bot이 따라와 다운보팅을 해 버려서.. 댓글을 달지 못하고 있으니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런 친절한 이웃분들이 안계셨다면 저는 아마 지금쯤에서야 해킹당한 사실을 알고, 어쩌면 더 많은 스팸으로 더 많은 다운봇을 맞아 회복 불가능한 상황에 처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고민하며 이 글을 씁니다


사실 이 글을 올려야 하나 말아야 하나 많이 고민했습니다. 왜냐하면 저를 따라다니는 스팸관련 봇들이 와서 또 120만 스파의 풀보팅으로 다운봇을 날린다면, 저의 명성도가 다시 마이너스로 내려가는 일이 발생할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stylegold님이 부계정을 만들어서 시간을 가지고 회복하라고 조언을 주기도 하셨는데, 만들려고 해도 요즘은 시간도 오래걸리고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기에, 일단은 어떻게라도 회복할 방안을 마련해 보려고 이 글을 남깁니다.

또한, 저같이 해킹당하여 스팸으로 전락한 뉴비분들이 비슷한 어려움을 겪고 계신것도 알게 되어서, 다시는 이런 피해가 없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렇게 포스팅이라도 남길 수 있도록 걱정하는 마음으로 보팅을 해 주신 @kimthewriter님, @maanya님, @stylegold님, @zzoya님, @roundyround님, @lanaboe님, @flightsimulator님, @bree1042님, @bobo8님, @mintvilla님, @yahweh87님, @yahweh87님, @gidung님, @sindoja님, @seoinseock님, @emotionalp님, @magicdm님, @outis410님, @kyslmate님, @chocolate1st님, @springfield님, @cowboybebop님, @coldbeec님, @tttaek님, @energizer000님, @lanaboe님, @trexlow님, @thelump님, @isi3님, @onehand님, @lager68님, @sadmt님, @gghite님, @amukae88님, @thewriting님, @zorba님, @kmlee님, @morning님, @saloon1st님, @asinayo님, @kimsungtee님 여러분들께(혹시라도 빠진 분 계시면 죄송합니다. 일일이 보고 카피했는데 제가 지금 아직도 정신이 좀 없습니다ㅠㅠ) 그리고 다운보팅 회수를 위해 사방으로 알아보고 노력해 주신 @kimthewriter님, @maanya님께 다시 한번 감사 말씀 올립니다.


염치 불구하고 보팅을 부탁드립니다


이 글은 “보상 받지 않기”를 적용하였지만, 보팅을 해 주시면 명성도가 올라가는데는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지금 이 상태로는 어디가서 댓글도 달지 못하고, 모르는 분들은 저를 스패머로 생각하실 것 같아서요.ㅠㅠ
제가 아직 팔로우도 많지 않아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보지는 못하시겠지만, 혹시라도 보신다면 염치 불구하고 보팅 부탁드리겠습니다.

좋은 밤 보내시고, 이런 피해자 분들이 다시 나오지 않기를 기원해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대신 덧붙임


@stylegold님이 제 상황을 보고 kr 스팀잇 신용회복센터 구축 제안 드립니다라는 글을 올려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ㅠㅠ
사실 스팀이 계속 내려가고 있어서인지... 안그래도 글도 예전보다 적게 올라오고 스팀잇 분위기가 흉흉한데,, 이렇게 억울하게 당한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창구가 있다면 뉴비들도 조금은 안심하고 사용할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김작가님 댓글을 보고 따라가 보았는데 @daniel0511님도 비슷한 방법으로 계정을 털리셨네요. 아아...지갑을 털리신거 보니 마스터키를 입력하신것 같고요 ㅠㅠ 그나마 스패머네이트네 계정이 따라붙지 않아서 아직 명성도는 살아있으신데, 누가 개인연락처 아시는 분이 계시면 알려주셔야 할것 같습니다 ㅠㅠ

저는 그나마 텔레그램으로 댓글 알람을 해 놔서 빨리 발견하신 김작가님이 대댓글을 달아주셔서, 신속히 알게되었었는데요. 이런 장치가 없는 분들은 스팀잇 사용자 중에 한두명이라도 개인 연락처를 아는 분이 계셔야지 안그럼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일이 발생할것 같네요 ㅠㅠ

말씀드린 바와 같이 저는 현재 @mack-bot이 댓글을 다는대로 따라다니며 다운봇을 날리고있어서, 꿀먹은 벙어리가 되어 있습니다. 봇의 주인이 놀러(?)갔는지 연락이 안되는 상황에서 얘를 대체 어떻게 떼어내는지, 그냥 25가 넘어가면 자동으로 해제가 되는건지 혹시 아는분 계시면 조언부탁드립니다 ㅠㅠ

헉... 그 와중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도와주셔 명성도가 5로 올라갔네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ㅠㅠ

Sort:  
There are 2 pages
Pages

헐 이군요.. ㅜㅜ

거듭 말씀 드리지만 계정 탈취 후 스캠 댓글 때문에 다운보팅 맞으신 분들은 절대 해당 댓글 삭제하지 마세요. 수정만 하고 해당 유저에게 다운보팅 회수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이거 큰일이네요. @daniel0511님 계정 탈취당했습니다. 지갑까지 털렸어요. 계신가요?

이게 무슨 일이람....

이런 지갑까지 ... 마스터키로 하셨나보네요

그러게요. 안타깝습니다...

와 다니엘님은 심각하신데요?!
걔들이 key를 메모로 보내기까지 한거같은데

계정 복구가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나마 스패미네이터가 놀러갔는지 명성도 철퇴는 안 맞은 게 불행 중 다행인데...

스팀가격이 떨어지는 절대보팅금액이 줄어드네요...
ㅠㅠ
그래도 같이 힘냅시다!! 화이팅!
후후후 딸기청이나 만들어볼까합니다!
https://steemit.com/kr/@mmcartoon-kr/6jd2ea

스팸링크라니...조심해야 곘네요...

리스팀하겠습니다.

저도 그저깨 포스팅에 그림자댓글이 떳어요. 누를까말까 엄청 망설이다가 말았는데 이런일을 저도 당할뻔 한거였군요.
부디 심폐소생 되시길 바랍니다

조속히 회복되길 바랍니다. 한국 증인분들께서는 도움 바랍니다.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위로를 드리며 미미한 보팅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랍니다.

빨리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미미하지만 보팅하고 갑니다.

아.. 이런일이 있었군요. 나쁜 XX들.... 빨리 회복되길 바랍니다.

제 미약한 보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스팸관련 포스트를 봤는데 피해자가 생길줄 몰랐네요.
힘네시고 조속히 복구하시길 기원드립니다.
미약한 힘이지만 도움드립니다.

보팅이 미미해서 큰 도움은 못드려 미안합니다. 저는 시간차 리스팀으로 이 글을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명성 회복이 곧 될 것이라고 저는 믿습니다. ^^

아까 @daniel0511 님의 해킹사건을 분석했었는데 그 전에도 피해자가 더 계셨네요.

포스팅키를 탈취당했을 때의 2차 피해는 생각지 못한 부분이군요.

미약하지만 보팅 남기고 갑니다.

와... 적어주신 과정을 머릿속에서 따라가보니 저도 같은 상황에서 씽키님과 똑같이 했을 것 같아요. 너무 속상한 일이지만 말씀대로 김작가님이 빨리 발견하셔서 그나마 다행이에요. 금방 회복하실 거예요! 암요!

빨리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미약하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해커가 마음먹으면 누구든지 털 수 있겠네요..ㅠㅠ 내세요!!

개대리 출동 좀... @홍보해

힘주어 보팅 눌렸습니다.

에고.. 씽키님 이게 무슨 일이랍니까ㅠ.ㅠ
맘고생 심하시겠어요. 잘 해결되서 명성도도 복구되시길 바래요.

아구 ... 하루빨리 회복이 되셨음 좋겠습니다 ...

저에게 임대받은 스파가 있어 다행이네요
풀보팅합니다
미약하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라요..
맘고생 심하실텐데...
잘 될 거예요 힘내세요!

이런 일이 너무 자주 일어나네요.
힘내세요.

힘내세요!! 아차하는 순간에 누구든 당할 수 있는 상황ㅠ 많은 이웃들이 응원하고 있으니 회복하실 것만 생각해주세요~!

헐...이게 무슨 일이래요ㅠㅡㅠ
진짜 저런 나쁜 사람들때문에 항상 선량한 분들이 피해를 보내요ㅠㅡㅠ
제가 자기 직전에 이 글을 보게돼서 다행이예요!!!
(내일이면 또 피드에서 밀려가지고 못 봤을수도 있으니까요ㅠㅡㅠ)
@thinky님 명성도 어서 회복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풀보팅도 했어요!!!! 힘내세요 퐈이팅!!!!!

빨리 일이 잘 마무리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리스팀해갑니다.

어쩌다 이런일이ㅜㅜ 남일 같지 않네요. 힘내시길 바랍니다.

이런 사정이 있으셨군요.
명성도가 낮으면 스팸으로 생각했는데 이런 사정이 있으셨군요.
빨리 회복되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미세하지만 명상도 회복을 위해서 보팅 누르고 갈게요.

띵키님 보팅하고 가요 ㅠㅠ 에고...ㅠㅠ

세상에 ㅠㅠ thinky님 현대미술 소개를 기대하며 들어왔는데 이게 무슨 일이예요 ㅠㅠ
잘 해결되시길 바랄께요 ㅠㅠ

ㅠㅠ .... 힘내세요 ㅠㅠ
정말 해킹사이트 조심해야겠습니다. ㅠㅠ..

어려운 일 겪으셨네요 ~ 응원격려 남기고 갑니다 !!

명성도가 그 사이 5로 올랐네요. 힘내시라고 저도 보팅하고 응원합니다

부디 힘내시길 바랍니다ㅜ

힘내시길 바랍니다.

에고 지금 봤는데 이런., 고생중이시네요....팔로우 리스트엔 그대로 뜨시는데 명성도가...다운보팅 회수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아이고 힘내세요... 제 소소한 보팅이 힘이 된다면야... ㅠ

저도 보팅으로 힘을 보태겠습니다! kr 커뮤니티의 힘을 보여줍시다!

글 읽기도 조심스럽고 댓글 따라 가기는 더무섭네요 ㅡㅡㅋ

아아 띵키님 어쩜 좋아요. ㅠ 착잡한 심정으로 글을 읽었습니다. 정말로 누구나 당할 수 있는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분명히 회복되실 거라 믿습니다!!!!! 미약하지만 풀보팅으로 응원합니다.

thinky 님!!!!!!! 어떻게 이런 일이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제가 너무 보잘것없는 보팅액수여서 큰 도움이 못되지만 ㅠㅠㅠㅠ thinky 님 글과 댓글에 다운보팅이 없어질때까지 저도 옆에서 묵묵히 기다릴께요 ㅠㅠㅠ 혹시 다른 계정을 만들게 되신다면 그때 꼭 알려주세요 !!

미약하지만 풀보팅하고 갑니다!

미약하다 못해 미미하지만 보팅 리스팀합니다.

팔로우, 보팅, 리스팀 전부 완료하였습니다!
모든 스티미언 분들이 조심해야 할 사안이네요.
얼른 회복되시길 바랍니다!

조심해야겠네요..ㅠㅠ
미약한 보팅이라도 누르고 가봅니다.ㅠㅠ
원만히 해결되시면 좋겠어요 ㅠㅠ

좋은 이웃들이 많으니 곧 회복하실 겁니다...

으아.. 너무 마음 아프셨었겠네요 ㅠㅠㅠ 부디 빨리 복구되길 바랍니다!!

보팅, 리스팀으로 응원합니다!!
@thinky 님 힘내세요..!!

팔로우 리스팀 했습니다. 빨리 회복되시길 바랍니다.
힘내시고 행복한 휴일 되세요

There are 2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