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is~고등학교 때의 나

in #kr6 years ago

E89687EC-5B40-421D-97BE-EDC481C96B7A.jpeg

안녕하세요! todayis입니다.

저는 아르바이트를 위해 또 다시 진주로 올라왔습니다ㅠㅠ
오랜만에 만난 가족과 안녕을 외치며 말이죠😥

이번 설날에는 가장 큰 수확이 있었습니다!
바로 자취방으로 이사할 짐을 정리하다 고등학교 때 윤리와 사상이라는 과목을 정리했던 필기노트를 발견했어요ㅎㅎ

제가 정말정말 아끼는 노트라 항상 책꽂이 맨 앞에 있었는데 어머니가 책꽂이를 버리면서 행방을 알 수 없었죠..
하지만 많고 많은 소설 책 박스 안에서 발견!!

보물찾기하는 기분이었어요ㅎㅎ

4B7E9F6A-517E-4F8F-B591-27773F9B2202.jpeg

몬스터 주식회사의 설리반의 얼굴이 표지로 딱!

표지가 마음에 들어야 자주 본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좋아하는 캐릭터노트로 골랐던 기억이 나네요😊

오랜만에 노트를 펼쳐보니 고등학교 2학년 때 공부하던 내용들이 반갑더라구요!!
동양철학부터 시작해서 서양철학까지!

저는 서양철학을 전공으로 공부하고 싶은 철학과학생입니다.
하지만 이상하게 동양철학이 성적이 잘나옵니다..허허

공부는 지지리도 못했지만 윤리와 사상은 자신있었습니다!

자랑을 좀 하자면 윤리과목들은 항상 전교 1등..하핳....

17D804F9-265F-4D7C-A18F-A79F5062F1A4.jpeg
8C32E9B8-D12B-4F5A-B429-6ACDE86E71AB.jpeg

그 때 필기 한 것들을 보니까 와 정말 열심히 하긴 했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 때만큼 열정을 부은 적이 있었나...

지금의 내가 공부한다고 하는 것도 부끄러워지고 스티잇을 열심히 한다는 것도 말로만 하는 것 같아서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요즘 회의감이 자꾸 든다면 옛 열정이 담겨있는 흔적들을 찾아 떠나시는건 어떤가요?

특별한 계기를 심어 줄 추억들을 떠올리는 겁니다!!

연휴도 이제 하루밖에 안남았네요..
남은 하루! 힐링타임 보내세요~~

Sort:  

ㅎㅎ 저도윤리엄청나게잘했죠 xx뽕😄

ㅋㅋㅋㅋㅋㅋㅋㅋ마지막 말이 궁금해지네요ㅋㅋㅋ

우와 ㅎㅎ추억이 새록새록 났겠어요!ㅋㅋㅋ보물찾기 축하!

추억이 새록새록! 보물찾기 성공했습니다ㅎㅎ

글씨체가 예쁘신데요? ㅎㅎ
저는 윤리 과목은 안 했었는데 철학적이셨군요
저도 고등학생 때가 가장 열심히 살았던 것 같아요...ㅋㅋㅋ

앗 글씨체가 이쁘다는 말은 처음 들어봐요ㅠㅠ 감사합니다!
철학쪽이 저랑 잘 맞는 것 같아요ㅎㅎ

저도 윤리 좋아했습니다. 지금 와서 보면 대학교 전공인 심리학에 나오는 내용들이 많기도 했으니 좋아할만했네요. 열정 있을 때의 생생함을 늘 기억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 쉽지는 않네요.

심리학과 철학은 연관성이 높죠ㅎㅎ 저도 교양으로 심리학을 듣습니다! 열정의 생생함을 다시 느껴보고 싶어요ㅠㅠ

노트정리를 깔끔하게 잘 하시네요. 요즘은 글씨 잘쓰는 사람을 보기 어려운데요^^

앗 감사합니다! 요즘에도 노트 필기를 깔끔하게 할려고 노력중이에요ㅎㅎ

크~ 노트필기 ㅋㅋㅋㅋㅋㅋ 옛날생각많이나셨겠어요!

이야..윤리 전교1등 노트필기에서 얼마나 열심히 했는지 느껴지네요^^

우와~ 글씨 이쁘다
근데 고등 교과 철학 내용이 참 깊이가 있네요

오~ 공부 열심히 하셨네요~ㅋ 필기 수준이 어마어마 하신데요?ㅋ
암튼 저도 다음에 고향집에 가면 혹시 이런 노트들 남아있나 찾아봐야겠어요ㅋㅋ

굉장히 가독성이 뛰어난 글씨체인데요?
뙇뙇 머릿속에 사진 찍듯이 기억날 것 같은 글씨쳅니다! ㅎㅎ

글씨가 완전 예쁘네요 ^-^! 예전 나의 모습을 엿볼때면 전 항상 부끄럽더라구요. 글씨도 못쓰고 ㅋㅋㅋ 잘보고 가요. 좋은 글 감사해요

필기하시는 것만 보아도 스마트함이 느껴집니다 ... :D 제 글씨는 애늙은이 글씨체라고 친구들이 놀렸습니다. 덕분에 부모님 사인이 필요한 친구들은 모두 제게 몰려왔다는 사실...?!

아하! 그래서 전공도....! 제 기억이 맞다면 철학과 아니신가요!
(아니라면 정말 죄송합니다.............)
저도 윤리와사상 선택했었는데...!
사탐 중 유일하게 재밌어했었어요 ㅋㅋㅋㅋ 필기왕이시네요!

윤리 없이도 잘 돌아가는 곳은 없나 싶네요
...는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