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is~드디어 독일어 공부 시작!

in #kr6 years ago (edited)

D0FF1D3F-D789-486F-B931-CC7267D7C72C.jpeg

안녕하세요! todayis입니다.

벌써 가장 기대되는 명절 설날이 다가왔네요~!
다들 고향으로 내려가고 있으신가요? 아님 바쁜 일과룰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고향에 내려와서 어머니와 같이 시장에 다녀왔습니다ㅎㅎ

물건을 이리저리 정리하다보니 기다리고 기다리던 독일어 문법 책이 도착했어요!
물론 방학 때 끝내기로 맘 먹었었지만.. 결국 3월이 다와가지만 시작하지도 못했네요..😂😂
학기가 시작한다면 교수님의 잔소리를 견뎌야하기 때문에 마음을 굳게 먹고 지금이라도 시작하려고 합니다!

일주일에 한번씩 그 주에 공부했던 독일어에 대해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스팀잇과 연관시켜야 더욱 열심히 할 것같아서 포스팅하려 해요..ㅎㅎ

독일어 문법에 대해 포스팅할 때는 항상 위와 같은 대문을 사용할꺼에요!
(@inhigh님 대문이벤트때 당첨되어 받은 이쁜 대문이랍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8C479937-2D1F-493F-9CD0-EC28CADA244A.jpeg

<더 쉬운 독일어 문법> 책을 보며 천천히 기초를 다질려고 합니다!
서점에 가서 직접 보고 골랐어야 했지만 시간이 없는 관계로 실패했어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보기에 가장 쉬워보이는 책으로 골랐답니다..!

FE3735A3-0BA5-4B3E-A3BD-903DBE0D135F.jpeg

첫 단원은 역시 알파벳과 발음이겠죠?
책 내용은 쉽게 정리가 되어있고 간략해서 눈에 잘 들어오지만 발음을 배울 때 직접 들어보지 못해서 어려운 점이 많았어요ㅠㅠ

009EC58D-6CD2-4E40-9081-9602922721DC.jpeg

그래서 유튜브에 독일어 발음을 검색해 이리저리 들어가 배우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mp3 해설이 담겨있는 책을 사야겠어요..ㅠㅠ
제 불찰입니다.

2110D192-3336-434E-853C-1E31FE9724E3.jpeg

공부하다가 당이 떨어질 것 같아서 과자를 준비하고ㅎㅎ

EBF80F3A-0FAB-4331-A333-21E988E072AC.jpeg

과자소리를 듣고 금일이가 달려오네요ㅎㅎ
너무 귀여워서 한번 안아주고~
다시 공부에 집중!

이번 편은 시작하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포스팅했고 다음 편은 제대로 제가 한 필기와 함께 독일어 기초문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그럼 다음 편에서 만나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전 영어 하나로도 벅차서 다른 언어 배울 엄두가 안나는데 @todayis 님은 대단하네요 ㅎㅎ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철학 전공자에겐 독일어와 영어..등등의 언어가 필수라서 힘드네요..하핳

우와 대단하세요 독일어 넘. 어려울것 같은데...ㅠㅠ홧팅!!

감사합니다!! 천천히 배우면 괜찮겠죠..?!

와... 새로운 언어 배우는 것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시니 힘이 넘칩니다ㅎㅎ

끝을 보는 도전이시길!!!!!

제발!!!끝을 보고 싶습니다ㅠㅠ

전 영어에 평생 발목잡히고 있는데ㅋㅋ
저도 올해는 좀 달라지고 싶어요.
같이 화이팅해용!ㅎㅎ

좋습니다! 같이 화이팅해요ㅎㅎ 저는 두 발목 다 잡혀서 못 움직이고 있지만요..ㅠㅠ

오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독어문법이라... 저도 배워보고 싶습니다.. 저도 영문법 관련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영문법 문제를 통해 이벤트를 기획중에 있습니다... ^^ 파이팅 하세요 ^^

오..! 그러시구나.. 감사합니다! 영문법도 공부해야하는데 이벤트랑 같이하면 정말 공부가 잘 될 것 같네요ㅎㅎ 자주 뵙겠습니다~!

언어는 너무 어려운것같에요 영어포함 다른 언어 공부하시는 분 보면 존경스러워요 ㅠ

시작한지 하루가 됐는데 힘든 이유는 뭘까요..ㅎㅎㅎ 감사합니다!!

성공적인 독일어 공부가 되시길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꼭 성공하고 싶네요~

과자소리 듣고 달려온 금일이! :D 독일어도 마스터하시면... :P 2개국어 스팀잇 라이프 :) 영어까지 하시면 3개국어!

오오! 2개국어 스팀잇 라이프~! 할 수 있겠죠..?ㅎㅎ 열심히 배워야겠습니다!!

옷 저도 독일어 관심은 많은데...생각보다 영어랑 문법이 다르더라구요~

살짝보기만 해도 다른 것 같아서 긴장되네요..ㅎㅎ 화이팅입니다!!

독일어..!!! 응원합니다:) 저도 스페인어 공부 다시 시작해야하는데... 하..
시작조차 힘드네요

스페인어 공부를 하셨군요!! 항상 시작이 힘들죠ㅎㅎ 다시 시작하셔서 같이 열심히 해봐요~!
감사합니다!

우와~! 독일어 저는 어려울것같아 손도못댈것같은데 투데이이즈님 포스팅와서 조금씩 배워봐야겠어요~^^ 화이팅!

오! 더 열심히 해야겠는데요?! 화이팅하겠습니다~

포스팅 잘봤습니다. 팔로우하고가요^^

감사합니다~!

독일어 발음 끝나면 너무 토나와요 ㅜㅜㅜ
팟팅!!!

헉..그런가요..? 큰일이네요.하핳

전 일본어 시작 했는뎅 ㅎㅎㅎㅎㅎㅎ 우리 함께 화이팅 해봐용 !!!😊😊

오 일본어는 제 친구가 하고 있습니다ㅎㅎ 함께 화이팅입니다!!

응원합니다. 팔로우&보팅하고 가요~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