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is~설날하면 맛있는 음식들!

in #kr6 years ago

582D10C7-CB87-4631-A46C-FC06883E7D4E.jpeg

안녕하세요! todayis입니다.

다들 가족들과 행복한 명절 보내고 계신가요?
저도 어제 오전에 고향에 내려와서 가족과 재밌는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ㅎㅎ

오늘은 어머니와 함께 음식을 했어요!
저희 집이 큰 집이라 어디 이동하지 않고 바로 준비했답니다.

보통 명절 때는 어머니만 음식을 하세요.
삼촌이 한명 뿐인데 아직 결혼을 하지 않으셨거든요.
그래서 언니랑 제가 도와드립니다.

CF7F39FA-0B0B-4C82-9008-A43B70DCA9E1.jpeg

아침에 일어나보니 벌써 전은 다 했더라구요!
그래서 얼른 씻고 나서 튀김을 도와드렸어요.

70906696-F5A6-45D3-B9E3-9A3BFACFF45D.jpeg

쥐포튀김을 하기위해 알맞은 크기로 자르고

7F067725-7C6E-47FD-A6E9-8BF71BAE2561.jpeg

기름에 퐁당!
어머니가 사진찍으라고 쥐포를 들고 계셨어요😊😊
센스가 최고입니다~

04045CD1-5EB6-468A-9632-A574EE2C5F6C.jpeg

고구마에 튀김가루를 바르고

CFBE78EE-3002-48EA-A347-B2155D4F6C45.jpeg

쥐포랑 마찬가지로 기름에 퐁당~

어머니가 튀기시다가 기름에 데이셔서.. 제가 마무리 했답니다.
다들 명절음식 준비 하실 때 불조심! 기름조심이에요!!
스티미언분들은 다치지마세요ㅠㅠ

B95463C5-BDB0-4D96-90DF-BE6F9A286503.jpeg

그래도 희생(?)을 하니 맛있는 튀김이 완성되었습니다~~
고구마튀김은 바로 먹으니까 진짜 맛있었어요!!😆😆
쥐포튀김은 남자친구에게 말하니 모르더라구요.
혹시 저희 집만 올리는 건가요..?ㅎㅎ

다른 음식들을 준비하는 사진도 찍고 싶었지만 이번 설에는 어머니와 저만 음식을 해서 시간이 부족해 준비하기만 바빴네요.

스티미언분들은 잘 준비하고 계신가요? 모든 어머님들! 화이팅입니다~~!

Sort:  

아이고 설음식만드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ㅜㅠ
해피설날되쎄요!!

꼬부기님도 해피 설날입니다~!
감사해요ㅎㅎ!!

산적너무맛있어보여요.. 쥐포 튀김은 처음봤어요 맛이궁금하네요 ㅎㅎ 팔로우하고갑니다 시간되면 맞팔부탁드려요 자주소통하며 지내요 ㅎㅎ

오 쥐포 튀김 처음 보셨군요! 짭조름한 튀김이랍니다ㅎㅎ 감사합니다~

쥐포튀김은 처음보는데요^^ 명절 잘 보내세요^^

오! 처음보시는 군요! 저희 쪽만 하나봐요ㅎㅎ
@millionfist님도 명절 잘 보내세요~

저는 먹기만 하고 있네요... ㅎㅎ 고생들 많으십니다...^^

하핳 저희 오빠도 먹고만 있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맥주도둑 쥐포튀김...ㅠ,ㅠ
전 부치느라 고생많으셨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명절 잘 보내세요~ !!

맞아요ㅠㅠ맥주도둑입니다! 맥주가 땡기는데요..?
감사합니다!
@girina79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한 명절 되세요~

쥐포튀김은 경상도 지역에서 많이 하죠!
저희 외가에서도 즐겨먹습니다! ㅋㅋ
쥐포튀김 짱짱!!

오 경상도 지역에서 많이하는 음식이군요ㅎㅎ
쥐포튀김 짱짱입니다!!ㅎㅎ

ㅋㅋㅋㅋ와 당장 한입 먹고싶은 욕구강...ㅋㅋ

한입 드리고 싶지만...제가 이미 다 먹어버렸습니다😆😆

와~! 명절 분위기군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yanca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명절 분위기 좋아요~

쥐포튀김은 처음들어보지만 맛있어보이네요^^
저희집은 마른오징어다리로만 전을 하는데 저는 별로던데 오시는 친척분들에게는 그게 가장 인기있더라구요
집안마다 유니크아이템이 하나씩 있나봐요^^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0^

오! 마른 오징어다리로 전을 한다구요?! 새로 접하는 음식이네요ㅎㅎ
집안마다 차례에 올리는 음식들이 달라서 신기해요~

푸짐하게 준비하셨군요~^^ 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특히 쥐포 튀김은 맥주 안주로 아주 기가막히는...ㅋㅋ
암튼 정성껏 준비하신 만큼 행복한 명절 보내시구요!
팔로우 하고 종종 들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희 어머니가 손이 크셔서..ㅎㅎ 항상 음식을 푸짐하게 하시는 것 같아요~
행복한 연휴되세요~

저도 어제 어머니, 고모 전부치는거 돕다보니 땀이 줄줄 흘러 전을 부치는지 저를 부치는지 헷갈리더라구요...ㅎㅎ 고생하셨습니다!

엇!! @kirinboy님 오랜만이에요ㅠㅠ 돌돌이가 너무 그리웠습니다!
@kirinboy님도 고생하셨습니다~

튀김의 전쟁이 이거였군요! 쥐포튀김은 처음봤어요~! 한입만이라도 먹고파용♡ 음식하시느라 어머님 투데이이즈님 고생하셨어요 오늘은 마구드시고 푹쉬세요~^^
즐거운연휴&무술년 모든일이 술술풀리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튀김의 전쟁이었습니다ㅎㅎ 쥐포튀김을 드리고 싶지만 이미 제 뱃속으로..하핳 코리아레몬님도 고생하셨습니다!! 주말에는 편히 쉬세요~
무술년은 스팀잇에서 자주 뵙고 더 열심히 활동하도록 하겠습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쥐포튀김은 저도 모르고 있었는데 숙모때문에 알았어요 차례는 그냥 형편에 맞게 하나씩 올리는게 맞아서 저희 가족들 다 모르고 있다가 쥐포 튀김 처음 믓보고 충격을 ^^ 생각외로 맛있더라구요 ^^

은근 짭조롬해서 맛있어요ㅎㅎ 남자친구도 사진을 보고 충격을 받더라구요~

쥐포튀김은 잘 모르겠네요....ㅎㅎ 고구마튀김!!!좋아해요 다른것도 맛있겠어요ㅠㅠㅠ 많이 드시고 복 많이 받으세요!

고구마튀김은 갓 튀긴게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ㅎㅎ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늦은밤 방문했어요^^ 전이 참맛나게 보여요 참잘하시네요 특히 쥐포튀김이 어떤맛인지 궁금하구요^.^
꼭 해보고싶네요 ♡잘보고 갑니다
맞팔보팅 소통나눠염

안녕하세요! 저희 어머니가 요리를 잘 하세요ㅎㅎ 짭조름한 맛이 강합니다! 감사합니다~

와 쥐포튀김에 고구마튀김...맛있겠네요...

명절에는 역시 전 먹고 살 찌는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맞아요..ㅎㅎ 이미 인생무게를 찍어서 슬프네요 엉엉ㅠㅠ

와 명절음식으로 튀김을 이렇게 많이 하는 집은 처음봅니다~ 확실히 전 전보다 이 쪽이 더 땡기네요~ㅋㅋㅋㅋ

헉 그런가요?! 저희집이 적게 하는 줄 알았는데 아니였나봐요ㅎㅎ 저도 튀김에 한표 던집니다ㅎㅎ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