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와인/칠레] Aquitania Reserva Carmenere

in #kr6 years ago (edited)

오늘도 역시 칠레산 까르미네르 와인을 들고 왔습니다.


와인너리 : Aquitania (http://aquitania.cl/en)
와인명 : Aquitania Reserva Carmenere
품종 : Carmenere 85%, Cabernet Sauvignon 15%
빈티지 : 2016
국가 : 칠레
가격 : 2.5만원 정도
평점 : 3.9 (vivino.com 기준)
도수 : 13.5%


Aqutania 와이너리는 다음과 같은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1984 년 브루노 프라츠 (Bruno Prats)와 프랑스의 보르도 (Bordeaux) 지역의 잘 알려진 경제학자이자 포도주 양조자 인 폴 퐁 티에르 (Paul Pontallier)는 고품질의 떼루아 (terroir)를 찾기 위해 칠레에서 독창적 인 포도원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프랑스 출신의 친구 인 Felipe de Solminihac, Agronomist, Chilean Winemaker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습니다. 1990 년에 그들은 산티아고시에서 18 헥타르를 구입했습니다. 안데스 산맥의 기슭에 위치한 "Quebrada de Macul"은 마이 포 계곡의 역사적인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최초의 농장은 19 세기 후반부터 칠레에 있었던 보르도 기원의 포도 나무였습니다. 와인 셀러는 1993 년에 완성되었습니다.

프랑스의 기술과 칠레의 떼루아의 합작품으로 멋지게 탄생한 와이너리지요 ^^
미디움바디의 와인으로 드라이한 맛을 즐기기 좋은 와인이지요.


안주는 만석 닭강정 ㅋㅋㅋ 현대백화점에서 선착순 판매한다고 해서 사왔답니다.
와인이 드라이하기 때문에 닭강정의 단맛을 잡아주기에 적당합니다. 훌륭한 조합이지요.
치맥만 하지 마시고 치와도 한번 즐겨보세요 ^^

Sort:  

This food looks very good.

It tastes good. Thanks for visiting.

your welcome,
I like to see his food.

오… 예술인데요.아.... 먹고싶어지네요 꿀꺽~

네 조합이 괜찮더라구요 ^^

만석 닭강정 맛나죠~
칠레산 와이이라 ~ 닭강정하고 와인하고도 잘어울리나보군요
한번 시도해봐야겠어요

달콤한 닭강정이랑 드라이한 와인이랑 어느정도 맞는것 같아요. 한번 드셔보세요~

저도 오늘따라 와인한잔이 생각나는 날이네요.

전 자주 생각이 나서 문제랍니다 ㅎ

만석 닭강정 진짜 맛있죠~ 와인과의 조합은 상상안해봤는데 훌륭한 조합인가봐요! ㅎㅎ

훌륭한 조합이라고는 볼 수 없지만 단맛을 중화시켜줘서 전 괜찮았어요 ^^

툭툭님! 정말 오랜만이에요~
지난 톡톡와인 이후로 올 때마다 새 글이 없어서 궁금했답니다 :)
오늘도 칠레 까르미네르! 만석 닭강정과 훌륭한 조합이군요 ㅋㅋ
치와 라고 하니 괜히 치와와가 생각나는.. (크흡)

송불리님 안녕하세요~ 제가 좀 게을러져서 ㅋㅋㅋ
이제 자주 올릴께요. 사진은 많은데 정리를 안하네요~
치와 한번 콜? ㅋㅋㅋ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짱짱맨!!!

닭강정에 초밥에 와인이라니!!!!!!+___________________+ 최고의 조합이네요.ㅋㅋ

네!!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면 최고의 조합이죠 ^^

치킨 닭강정을 안주삼아서 칠레산 와인을 쭈욱~~~ 저도 한 잔 해야 쓰겄네요.

한잔 쭉~~~ 해보세요 ^^

치와 좋은것같습니다. 저는 한국음식이 너무 먹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