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 탄 냄비 쉽게 설거지하기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toy8 입니다.
오늘 저녁은 압력밥솥으로 갈비찜을 했는데, 애들이랑 놀아주다가 홀랑 태워버렸어요.T_T;

설거지 할 생각에 우울해졌는데, 남편이 엄청 간단한 방법이 있대요. 그래서 남편이 알려주는대로 했는데 그냥 일반 그릇 설거지하듯 쉽게 설거지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비법 공개할게요.

KakaoTalk_20180117_234418288.jpg

준비물은 사과껍질과 식초만 있으면 됩니다.

ADAC9203-F4CC-45DC-8D29-B014C79AD5EB.jpeg

사과는 껍질만 필요하니 깎아서 맛있게 먹구요.ㅋㅋㅋ

A7917B11-2F79-432E-B02A-578F125C6E48.jpeg

탄 냄비에 물을 붓고, 사과껍질과 식초를 1큰술정도 넣어줍니다.

DA0E9FA0-265B-4B50-918C-3F3146E820AD.jpeg

그리고 보글보글 10분정도 끓여주면 됩니다.

철수세미로 박박 닦아도 안 벗겨지던 탄 때가 일반 수세미로 살살 닦아내니 깨끗하게 닦이네요.
만약 기름기가 많이 남아있다면 기름기는 한번 제거해주고 해야 더 효과적이랍니다.
끓이고나면 드라마틱하게 눌러붙은 탄 때가 일어날 줄 알았는데, 일부만 그렇게 냄비에서 떨어지고, 끝까지 붙어있는 탄 때는 수세미로 살살 닦아도 금방 지워지더라구요.

냄비를 안태우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저처럼 태웠을 때에는 환경오염도 줄이고, 손쉽게 설거지할 수 있는 이 방법 강력추천해드려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완전 최고의 팁이네요. 제가 냄비를 밥먹듯 자주 태우거든요 ㅋㅋ 감사하요. 팔로 업봇하고 가요 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자주 글 보러 갈게요.^^

오 이런 행운이!
마침 깜빡하고 있다가 어제 만든 짜장을 너무 오래 데워 바닥이 탔습니다.
어찌하나 하고 있는데 마침 글을 보게 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타이밍 절묘했네요.^^; 냄비 깨끗하게 설거지 해두심 사모님이 완전 좋아하실거예요~ㅋㅋㅋ

우연히 놀러왔는데 재밌는 글들이 많네요^^
저도 탄냄비 많은데 날잡고 닦아내야겠어요ㅠㅎㅎ
팔로우 하고 갑니당~~>.<

반갑습니다.^^;
저도 자주 글 보러 갈게요. 자주 소통해요.^^

헉 저도 국물 올려두고 오래 끓여서 태우는 적이 많은데 정말 좋은 팁이군요!! 꼭 해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도움이 되는 글인 것 같아 참 기분이 좋네요.^^; 행복한 밤 보내세요.^^

짱짱맨이 스윽 지나갑니다^^
즐거운 스티밋 라이프!

감사합니다.^^

ㅋㅋ 남편분 더 잘 알고 계신다는게 더 신기하네요.
저도 집사람한테 조금 아는척 해볼까요?^^

ㅋㅋㅋ 저희 신랑한테 물어보니 TV에서 봤대요. 그리고 저몰래 태워먹은 냄비를 쉽게 닦아보고 기억한다고 하네요.^^

생활의 지혜네요 ㅎㅎㅎ
진짜 태운냄비 볼때마다 짜증났는데...이런 방법이 있었다니 ㅜ,ㅜ

맞아요. 태운냄비 닦으려면 너무 힘들었는데, 이 방법 진짜 생활의 지혜랍니다.^^

오홍~!!!
그럼... 한꺼번에 해결 가능할 것같은... 사과식초는 어떨까요~????
꼭 껍질이어야 할까요..??
(집에 사과가 없어요.. ㅠㅠ)

저도 왜 그런진 몰랐는데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사과껍질의 유기산 때문에 탄얼룩이 지워지는 거라고 하네요. 사과식초에도 유기산이 있으니 가능할 것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