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x

in #kr6 years ago

글 잘 읽었습니다. 논리적으로 문제점을 잘 지적해 주셨습니다.

3번에 대하여 질문이 있습니다. 어뷰저에 대한 규정은 간단하지 않다고 하셨습니다. 선생님께서는 10-20%가 문제가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이 말은 그 이상이라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혹은 %가 문제가 아니라고 해석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선생님께서 어뷰저라고 지목할 스티미언은 몇 %정도 자신을 위하여(셀봇, 맞봇, 담합 봇, 각종 우회 봇) 봇을 하는 사람인지 궁금합니다.

지금 문제가 되고 있는 올드스톤님은 자신의 글에서 30% 정도 셀프보팅을 하였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그 때 증인은 30%도 많다고 하였습니다.
https://busy.org/@oldstone/4cnbnr-clayop

제가 가진 스파의 17 퍼센트 정도를 위임하고 남은 것 중에서 약 40 퍼센트 셀프보팅을 했군요. 위임한 스파중에서 저에게 얼마나 보팅을 해주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약 절반 정도라고 한다면 제가 약 30%정도 셀프 보팅을 한 셈이군요

참고로 최근에 제가 증인과 주고 받은 댓글에서는 증인은 10% 이상은 과도하다고 하였습니다.

제가 셀봇에 대한 %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는 어뷰저라고 주장하시는 분들이 생각하시는 자신을 위한 봇의 %에 대한 정의를 정확하게 알아야 그에 대한 논의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입니다. 어뷰저의 문제점을 주장하시는 분들의 수치적인 기준을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