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의 이더리움 토큰을 만들어보자 01

in #kr6 years ago

지금까지 우린 남의 ICO를 바라보며
손가락만 빨아왔습니다.
개발자가 아니니까요.

하지만 블록체인의 개발만이 ICO의 명분이던 시대는
이미 한물 갔습니다.

ENT캐시처럼 토큰을 발행해서 연예인들 스페셜행사때
해당 토큰으로 참가티켓 팔 수도 있고
모스랜드처럼 현질용 게임머니로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발행과 나눠주기, 다루기 정도만 해줘도
사업에 쓸 수 있는 것이 토큰 발행입니다

그러니 우리도 한번 해봅시다.
따라해보면 알겠지만 놀랄정도로 쉽습니다.

구걸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올릴 프로그래밍 코드
  • 그 코드를 올릴 지갑과 개발환경
  • 올릴때 들어가는 내 피같은 이더

준비물을 보고 기절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여기서 다룰 코드는 무진장 짧은데다
어차피 복사 붙여넣기 한방이면 끝납니다.

지갑과 개발환경도 웹브라우저만 있으면 OK!

진짜 문제는 코드를 올릴때 수수료로 사용될
내 피같은 이더죠 (비록 천원이하일지라도..)

하지만 이 역시 이더테스트넷을 사용하여
단 한푼도 쓰지 않을 것입니다.

먼저 지갑부터 봅시다

이더리움 공식 지갑을 사용해도 되긴한데..
블록체인을 장시간 다운받아야되고

결과 확인도 구리고 돈 받기도 힘들고.. 거지 같습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친구 메타마스크,
여우지갑을 사용합시다


앞서 말했듯이 실제 블록체인에 접속하지 않고
테스트용 블록체인에 접속합니다.


그럼 잔고 0 ETH의 거지 상태에서 출발합니다

테스트넷은 테스트를 위해서 존재하므로
돈 달라고 구걸하면 돈 줍니다

https://faucet.metamask.io/
이곳으로 가면

이더 빵빵하게 들어있는 배급지갑이 있습니다.
초록색 버튼을 두손모아 누르면 2-3분후에
1 이더의 은총이 내려옵니다


이게 진짜라면 얼마나 좋을까요..;ㅁ;

코드 업로드


저기 자리깔고 앉아서 구걸을 계속해도
되지만 의미 없으니까 1 이더만 받고
진행합시다.

https://remix.ethereum.org

이곳이 우리가 코드를 블록체인에 올리고
확인하는 것을 도와주는 사이트입니다.

가면 이미 샘플코드가 있지만


우리 목적과 다르므로 추가버튼을 눌러서
텅텅빈 새로운 페이지를 만들어 줍시다.

자 이제 무시무시한 코드를 우리가 짜야됩니다.
하지만 탈릭이는 관대합니다

https://ethereum.org/

공식 홈페이지에
토큰 만드는 코드에서 ICO 코드, 그외
기타등등 예제를 몽땅 풀어놨습니다.

저거 그대로 가져와서 조금만 수정해도
즉각 실전투입이 가능할 정도죠 ;ㅁ; 감동

토큰 코드는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https://ethereum.org/token

이중에서 오늘은 오리지널 토큰을 만들어서
내 지갑에 채워넣는 가장 기본만 할 것입니다.

그 코드가

이겁니다.

이걸 걍 복사해서
아까 remix 사이트에 코드란에 붙여넣으면


코드 작성은 끝나는 겁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의

Run 탭을 클릭합니다.


그럼 이런게 나옵니다

unit256 initailSupply 이 부분이 내가 갖고 싶은
토큰의 갯수입니다.
원하는 욕망의 갯수를 적고 Create 버튼을 누룹시다


전 가볍게 5억개-ㅠ-를 적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해당 코드를 블록체인에 업로드&실행 하게 됩니다.
수수료는 이부분에서 나가게 됩니다.
블록체인에 업로드해야되니까요
전송을 위해 여우지갑창이 뜰텐데
내돈아니니까 수수료 막쓰면서 올려봅시다

그럼 얼마뒤 업로드가 완료되고

이런 것이 뜰겁니다.

그럼 코드가 실행되서 내 여우계정에
토큰이 발행되었다는 소리죠.

토큰 추가와 확인


정말로 들어왔는지 확인해봅시다


먼저 코드가 올라가 있는 블록체인의 주소를
옆에 복사버튼을 눌러 복사합니다

그런후

여우지갑을 실행해서
Add Token 버튼을 누릅니다


그 주소를 가장 위에 칸에 복사하고
토큰이름을 님 맘대로 짓습니다

그리고 이제 토큰을 확인해보면?

짜잔-ㅅ-!

이더리움상에 여러분만의 토큰을 가지게 되는 것이죠

다음은 토큰에 대해서 좀더 기능을 추가해보고
최종적으로 자신만의 토큰으로 ICO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_+/

Sort:  

아이들 상주거나 벌줄때 자기만의 코인으로 하는 것 도 재미있겠네요. ^^

오!!!! 완전 좋은 아이디언데요?!!!
남의 일처럼만 느껴졌는데 교육활용성을 들으니 도전해보고픈 의욕이?!!!
(일단은 킵킵ㅎㅎ)

정말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

교환매체로써 코인은 뭘로도 쓸 수 있죠.
그래서 사라지는게 불가능입니다+_+

'트윈토큰'이라니.. 이름이 너무 평범한데요?
적어도 '스페이스 트윈' 정도는 되어 줘야 하는거 아닙네까?? -ㅅ-

아아 저건 예제라서..
ico때 토큰 이름에 참고하겠습니다-ㅅ-

좋은 글 감사합니다

트윈코인 벌써부터 열기가 후끈(?)하네요. 저도 프리세일 관심이 갑니다. ㅋㅋ

dear @twinbraid I love your post and your all post so lovely and very amazing.Never see it I am.
please @twinbraid please resteem my one post and upvote my post.
I will alwys beside you.Thanks

트윈코인 지금 사면 프리세일 50% 해주시나요?!

넵! 80% 세일해서 개당 0.1 이더에 싸게 팝니다-ㅅ-!

그거 삽니다!!! 산다구요!! 51% 가지고 있으면 트윈님 하드포크 가능합니까?

-ㅅ-... 누굴 두조각 낼려고요..?;;

너무 많으면 도리어 가치가 낮아지죠-ㅅ-+
전 지폐급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드디어 트윈코인이! 내려가는게 올라가는 코인인가요

-ㅅ- 의사를 불러드리겠습니다

지금 ICO 참여 가능한가요? ㅎㅎ

좀만 기다리세요-ㅅ-+

트윈 토큰 저도 삽니다~ 트윈님이 팔면 오른다는 소문이 있으니 트윈님께 사면 무조건 오르는 것 아닌가요? :)

바로 그겁니다! 사실은 때리고 싶지만 이익을 위해서 자존심은 필요없죠-

자신만의 ICO 좋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어떤 기능을 투자해야 될까요...ㅋㅋㅋㅋ
부루마블에 쓸 수 있다고 팔아야 되나요 ㅜㅜ

그것만으로도 핵심기능이죠
물론 님이 개발한 부루마블이여야겠지만

드디어 트윈코인이..저도 손!

우와앗!!! 대박!!!!
(게으른 저는 감탄&풀보팅만하고 갑니다...ㅋㅋㅋ)

ㅋㅋㅋㅋㅋ 정은킴의 대항마 탄생인가요~ 욕망의 갯수에서 앞서리라 생각합니다! ^^

프리세일 참여하고 싶습니다. 프리세일 화이트리스트는 어디에서 신청 할수 있나요?

누구든지 돈만 있으면 참가가 가능합니다.
반대로 돈없으면 블랙리스트입니다 ^ㅅ^

잘 보았습니다. 다는 이해하기 어렵지만 조금 감이 오네요. 그래서 저는 더 쉽게 만들 수 있는 돈이 필요해요 ㅠㅠ twinbraid님 많이 도와주세요

크.. 큰일이다 이더가 망한다!

다음엔 실전 코인 발행 들어가시나요? ㅎㅎ

코인 갯수에 대한 욕망을 실현해 보기 좋아 보이네요. ㅎㅎㅎ

진짜
오지구요
지리구요
인정하는각
멋지네요ㅋㅋ
저도꼭만들어보겠습니다
다음편기대되요ㅠ

따라해 봤는데, 생각보다 엄청 쉽네요ㅋㅋㅋ ICO편 기대하겠습니다!

초보의 눈높이라니...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코인을 거래가 아닌 직접 만들고 하니까 더 유익하네요! 감사합니다! 리스팀하겠습니다 ㅎ
그런데 지갑에 생성된 token 삭제는 어떻게 하죠 ㅋㅋㅋ

그런 기능 없습니다 ;;
조만간 여우지갑에 토큰 삭제 기능을 넣는다더군요
(물론 토큰 자체를 없애는건 아니고 보여지는것만 숨기는)

와.. 저도 한번 만들어봐야겠어요 ㅋㅋㅋ

그렇게 1트윈토큰은 100만원이 되었다고 한다.......
백만원가즈아아아!!!ㅋㅋㅋㅋㅋ

2027년 미래에서 왔습니다.
우리 쌍 땋은머리님의 트윈코인(TWC)은 폴로닉스와 비트렉스, 후오비, 빗썸에 상장되어 개당 0.8이더의 가격을 가지게 되며 트윈님은 한국 최대 코인부자로...

......9년... ㅡ.ㅡ 흠.. 안되영.. 좀더 땡겨주셍;

기념용으로 하나쯤 만들어서 가지고 있어도 재밌겠네요 !

오늘도 천천히 따라해볼게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트윈님 ㅎㅎ나중에 저도 써볼 일이 생길 것 같아요.

흥미롭네요 저도 한번 해봐야 겠습니다 와우 !!

좋은글입니다!

하지만 이런식으로 누구나만들수있는 코인이라면
가치는 0%에 수렴하지않을까..

허허 코인발행이 이렇게나 쉽고 간단하다니..
정말 신기하네요^^

Good informatolion..

우왕 대단하십니다
이런 정보는 어떻게 알 수 있는건가요?
자주자주 찾아뵙겠습니다!

으앜ㅋㅋㅋ저도 토큰 하나 만들어봐야겠어요!
덕분에 유용한(?)정보 얻었습니다.ㅎㅎ
팔로우 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