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에선 누가 돈을 주나요

in #kr7 years ago (edited)

아무런 지식없이
'와~ 이런곳이~'

이러면서 가입했다면,
혹은 가입할려고 하는데 가장 궁금한 부분은
바로 이 질문일 것이다

'누가 돈을 주죠?'

이부분을 설명못한다면
다른이들에게 권유하다가 다단계 소리를 들을수도있다

또한 제대로 설명하더라도
상대가 암호화폐 지식이 없다면
설명이 점점 길어지고

결국 이런식으로 비극적 결말을 맞게 된다

그러므로 최대한 간소하게 설명해보겠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돈을 받는게 아니다
스팀을 받는 것이다
그리고 그 스팀을 실제돈으로 살려는 사람이 있는 것이다

왜 사려하는가..
그것을 알아보자

가상화폐가 가치를 지니게 되는 과정

예를들면 디즈니가

요런걸 만들었다고 치자

그리고 디즈니게시판에 글을 쓰고 추천을 받으면
추천가치에 따라서 이 '디즈니달러' 라는
종이쪼가리를 주는 것이다

이제 고급식당에서 한끼 먹은후
당당하게 100디즈니 달러를 꺼내면
무전취식으로 감방에 가게 된다

즉, 이런식으론 쓰잘떼기 없다

한데 이 디즈니달러가 복제가 불가능하고
발행양이 정해져 있으며
그 주체가 디즈니라서 신용이 만땅이라면
어떻게 될까

이것의 가치를 내다보고 살려는 사람이 생길것이다
아니 줄을 설것이다.
그런데 또 알맞게 이런것들을 취급하는 거래소
있었고 이것의 발행량과 거래량이 충분하다고
생각한다면 그 거래소는 당연히
이 디즈니달러를 거래소에 상장시킬 것이다

그럼 거래소에 상장된 이 1디즈니달러는
수요와 공급에 따라서 실제적 가치가 생기고
환전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스팀

스팀 역시 마찬가지다
스팀은 20인으로 구성된

어둠의 증인들이 일정량을 주기적으로 발행하고 있으며
잠재력, 보안, 신개념등을 인정받아
사람들이 그 가치를 충분히 인정했으며 그에따라
거래에 대한 충분한 기대가 있으므로 폴로닉스 같은
가상화폐 거래소에 상장되었다

살려는 사람이 있고 거래가능한 시장이 있으므로
당연히 스팀은 목욕탕 증기덩어리가 아니라
유니크한 재화로써 가치가 있게 된 것이다

이것도 어렵다면 암호화폐는 아니지만
가상화폐로써 신기원을 이룩한
한국인으로써 한방에 이해가 가능한 예가 있다

아데나(리니지화폐) = 스팀
아이템베이 = 폴로닉스
몹잡기 = 글쓰기
NC = 증인
린저씨 = 거래할려는 사람들

근데 스팀은 어디서 나죠?

목욕탕..

은 아니고 스팀은 과연 어디서 나는 걸까

보통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를 얻는 방식은
채굴이라는 방식으로 캐야되며
그것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인 지갑이란게 있어야한다

근데 여기선 채굴도 안하고
프로그램도 없다
그냥 글쓰고 투표 받으면 된다

그럼 얜 채굴 안하는 시스템인가?
그게 아니다

앞서 말한 20인의 증인들이 바로 광부들이다.
이들이 스팀을 욜라 캐서 그것의
대부분을 스팀잇 사이트로 보낸다
그럼 스팀잇 사이트에서 받은 스팀을 가지고
투표에 따라 나눠주는 것이다

정리

이 사이트는 뒷편에 있는 증인들이
스팀을 욜라 채굴해서 보관하고 있다가
투표에 따라서 여러분에게 나눠준다

이러한 시스템은 자선사업이 아니라
가상화폐의 또 다른 가능성과 가치를 증명하는
방법이고 그것이 사람들에게
커뮤니티 암호화폐라는 충분한 가치를 부여하여
스팀의 소유를 원하게 만들게 된것이다

그 결과 거래소에 상장되었고
스팀은 실제로 환전가능한 재화가 되었다

그래서 글을 쓰고 투표만 받아도
그것이 돈이 될 수 있는 것이다

Sort:  
There are 2 pages
Pages

감사합니다. 이제 막 가상화폐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는데 이해가 쉽게 잘 설명해주셨네요. :)

조금씩 이해가 되려고 합니다. 근데 채굴 단어만 나오면 머리가 복잡해지네요;; 아무튼 감사합니다. 널리 전파할게요~ ^^

초보라서 스팀개념을 찾다가 님 글까지 왔네요 ~
리스팀은 어떻게 하나요 ? 리스팀의 개념도 잘 모르겠네요
리트윗 비슷한거 같은데 ? 업보트햇어요

안녕하세요 좀 늦게 봤네요. 전 답글알람이 안떠서..-ㅅ-;;
리스팀은 리트윗처럼 자신의 블로그에
다른 사람의 글을 퍼올수 있습니다
리스팀은 글을 쓴지 7일간만 존재하며 그후는 불가능하게 됩니다-ㅅ-;
아래의 링크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쌩초보를 위한 입문자팁


궁금했는데 정말 설명을 잘 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네이버로 검색하다 들어왔습니다 감사해요ㅎㅎ

이제 좀 알겠소..

이해가 싶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적절한비유와 간결한설명 감사함니다!

잘 봤습니다 ㅎㅎ

이런글을 개념글이라고 하던가요

가.. 감사합니다. 문제는 저도 깡통이라 틀린부분이 있을지 두렵네요
여긴 모닝님같은 고수분들이 드글드글하니 틀린부분을 막 지적해주심 감사하겠습니다

틀린게 없는 것 같습니다. 주변 사람에게 설명을 하기가 어렵던데 링크로 간단히 줄 수 있도록 잘 써주셨네요.. 잘 활용하겠습니다.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리스팀했습니다. 주변 지인에게 설명할때 잘 활용해야겠네요^^

헛 감사합니다. 그러보니 리스팀이란 기능이 있었지요;
한번도 사용안해봤는데 이제 저도 여기저기 사용해봐야겠네요

스팀잇이 무엇인지에 대해 잘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중 가장 중요한 사항인
어떻게 돈이 되는지에 대해서요 ^^
잘 정리하신 글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글쓰다보니 깨우치는게 많더군요

스팀은 제 머리에서도.. 잘 읽었습니다.

저도..-ㅅ-;

@twinbraid님 너무 쉽게 잘 설명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잘이해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잘 하십니다... @.@

잘하진 못해요..ㅠㅠ; 하지만 이해할려고 노력중입니다

이해가질됩니다

감사합니다 ^^

쉽게 잘 써주셔서
이해 하기가 참 쉽고 좋습니다.
어려운 용어들 나오면 머리만 아팠는데
너무 감사합니다 👍👍최고최고

전 어려운건 싫어해서 어떻게든
쉬운길을 찾는게 특기입니다-ㅅ-;

멋지군요 ㅎ

헤헤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잘 보고 이해가 되었습니다 ^^

와 머리에 쏙쏙 박힙니다!! 친구들 꼬들길 때 참 유용하겠어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보통 그냥 스팀을 나눠준다하면 의심하지만
이런 시스템으로 만들어야 사람들이 투자를 해서
스팀에 가치가 생기기 때문이다.. 라고 말해주면 될것 같습니다

내용은 눈에 안들어오고 짤에만 관심이가네요
아주 탐납니다

짤은 구글신님만 믿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어느정도 확보하곤 있죠. 문제는 컴터에 저장해놓은건
찾기가 힘들어서.. 이제 짤에도 이름 붙여서 저장해놓을까
생각중입니다

100달라 갑니까???

버니 안테나주의 ! 댓글수로 사수하라.

리스팀은 이럴때 하라고 있는 기능이었군요!

감사합니다 ^^

아..뭔가 난독증을 가진 사람으로서도
조금 접근이 되네요..
물론 여전히 채굴을 한다는 등에 대해서는
무슨 말인지 모르지만요.
누군가 발행한것에
가치를 부여하는 시장이 있다.
그것이 화폐의 본질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암호화폐에서 제일 어려운 것 중 하나가 채굴관련이죠.
대게 '어디서 캠?' 이라는 질문이 나오는데
비트코인이 이용하는 proof of work(pow) 방식
예를들자면
넷상에 비밀번호가 걸려있는 zip파일을 비트코인
프로그램이 자동업로드 합니다
그것을 다운받아
암호가 풀릴때까지 무조건 대입합니다. 미친듯이 그짓하다보면
컴터성능이 좋은 누군가가 풀게되는데
그럼 파일안에 12.5비트코인이 들어있는 겁니다
그걸 그사람이 가집니다
이걸 채굴이라고 합니다
물론 예입니다만.. pow 채굴의 기본은 블럭체인이
제시한 암호를 푸는 겁니다. 그래서 암호화폐입니다

아..그런 것이었군요..
컴퓨터의 성능이 뛰어난 누군가의 몫이 되는 군요.
투자에 대한 댓가..
이쪽 영역은 관심을 가질수록
안개속이면서도 흥미롭네요.
내 능력밖에 있기에 더욱 그렇게 느끼는 것인지도
모르지만요.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에 감사드립니다.
twinbraid 님 덕택에
궁금증이 하나 옅어졌습니다.
평안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저도 이거 궁금했었는데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ㅎㅎ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어제 처음 가입하고 입문하였습니다.
리니지에서 한방에 이해되네요!
감사합니다! :D

리니지가 여러모로 대단하죠

귀에 쏙 들어오는 설명, 감사합니다 :)

저야말로 감사합니다 ^^

정말 이해가 쉬운 설명 입니다.
저도 이 설명 Tip을 활용해 봐야 겠어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이해하기 쉽네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담엔 좀더 이해하기 쉽도록 연구해보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정리!!!
최고입니다. ^^

헤헤 감사합니다 🙂

글이 정말 .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것 같습니다.

저 자신이 이해가 되게 써봤습니다 ㅎㅎ

좋은글이네요 스팀 이해가 쉽게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

리스팀했습니다! 저도 아직 잘 모르는데 다름사람들에게 설명하기 편하게 잘 써주신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쉽게 설명된 글 잘 읽었습니다! 이해가 쏙쏙 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_+

@twinbraid님, 혹시 제가 이 글을 네이버 스팀카페에 올려도 될까요? 스팀 kr뉴비들에게 접근하기 쉬운 글이라고 생각되네요! 작가님 블로그 링크도 올려드릴거예요

네 상관없습니다 저야 좋죠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게임에 비유하신 거 정말 대단합니다..
저도 친구들에게 어떻게 소개해야 하나 막막했는데, 덕분에 한 번에 해결됐어요!
팔로우 리스팀 합니다~

감사합니다. 암호화부분을 빼면 많이 닮았죠

적절한 비유!! 머리에 쏙쏙 들어오네요 : ))
첫번째 사진보면서 제 자신이 떠오르는 건 뭘까요ㅎㅎ

사실 저두 잘난척을 해본..-ㅅ-;

오 항상 궁금하던건데 말끔하게 이해가 되었습니다.
추가로 개인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는데요,
steem power가 존재하는 이유는 알겠는데,
steem 과 steem dollar 두 가지가 존재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steem이 갖는 기능은 알겠는데 스팀 달러를 추가로 구비한 이유가 무엇인지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ㅠ

steem은 다른암호화폐와 동일한 단위고
스팀달러는 스팀잇이 내세운 기능중 하나입니다
어떤 기능이냐면 steem이 100이라면 이 100의 가치는
비트코인등 시장시세에 따라 계속 변동합니다
10달러가 될수도 있고 1000달러가 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스팀달러가 100 이라면
환전시 100달러가 되도록 최대한 고정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twinbraid 이제 좀 알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알기쉽게 설명해 주셨네요^^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눈에 딱딱 들어오네요 감사합니다

다음글을 쓸때도 노력하겠습니다 ^^

리니지의 비유가 한방에 이해가 되는군요 ^^ 친구들 스팀잇 꼬실 때 이 게시글을 보여줘야겠습니다.

와 좋은 글 감사합니다

어려운걸 쉽게 잘 설명해주시네요 ^^ 감사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스티밋이 커지고 스팀파워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 스팀 가격이 오르고 참여자들은 득을 본다!
그런데 저 20인은 스티밋이 커지면 어떤 점이 좋아지는 건가요 ㅋ

에고 늦었지만 답변드립니다
증인들은 스팀 캐서 스팀잇 사이트에 다 주는게 아닙니다
채굴한 스팀의 10%는 증인에게
75%가 이 사이트의 투표쪽으로 배당됩니다
나머지 15%는 스팀파워 보유자들에게 갑니다
즉 이들 증인들은 스팀지분이 엄청 높은 고래들입니다
스티밋이 커지면 스팀의 가치가 상승하고 그에 따라
그들의 이익도 크게 증가합니다

오 그렇군요. 75%를 커뮤니티를 키우는 용도로 쓰고 10%만 먹겠다 이거군요.
평범한 기업으로 따지자면 '재투자'하는 거네요. 어차피 커뮤니티가 커져야 하는 거니까 ..
기존의 기업이라면 75%는 엔젤투자자들이 탐냈던 지분이겠구요.
어떻게든 20인은 스팀 가격의 상승을 원하겠네요.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재투자겸.. 스팀이 알트코인으로써 가치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방식입니다
만약 다른 코인처럼 채굴자가 다 가져간다면
거래소에 상장되는 일도 없을테고 아무도 스팀을 사지 않아서
쓸모없는 코인이 되겠죠 ^^

여러 글들을 읽고 있지만 쉽게 잘 풀어 쓰시네요. 굿~~

감사합니다 +_+

한방에 이해가 되었습니다.
글쓰기의 달인이신듯 합니다 ㅎㅎㅎ

달인은 무슨..;ㅁ; 과분한 칭찬 감사드립니다

There are 2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