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화상, 꼭!! 화상전문병원으로 가세요!!

in #kr6 years ago

큰아이 두돌을 앞두고 제주도 여행을 갔다가 고깃집에서 손에 화상을 입었던 일이 있었어요.

Screenshot_20180122-221014.jpg

Screenshot_20180122-220907.jpg

✔심재성 2도 로 진단이 나왔었죠.

처음엔 제주에 있는 한마음병원 응급실로 갔다가 처치후 다음날부터 2일연속 외래로 진료를 봤어요.
흰색 연고를 잔뜩발라주고 붕대를 감아주는 치료를 했었고 물집은 절대 터트리면 안된다고 주의에 또 주의를 받았죠.
여행후, 집에와 치료를 위해 집앞 외과에 갔어요.
치료 방법은 제주병원에서 받은것과 똑같은 방법대로 받았고, 주의사항도 똑같았어요.

남편과 이건 아닌것 같다며 상의끝에 수원(본가)에 있는 화상병원을 알아봤어요.
새솔외과 라고 유명한 병원으로 결정하게 되었어요.
병원에 내원하니 심재성2도라 이렇게 치료하면 안되고, 상처에 직접 해야 흉이 안지고 아이도 덜 힘들거라며 다른 치료방법으로 치료를 하게 되었어요.
치료는 화상입은 물집위 피부껍질부터 벗겨내더라구요. 이건 죽은세포 니깐 필요없는 거라며.. 벗겨서는 항생연고를 얇게 환부에 직접 펴바르고는 메디폼을 붙이고 가볍게 워머같은 붕대를 씌어 줬어요.

Screenshot_20180122-221130.jpg

수원에 일주일정도 있으며 화상전문 병원에 다니며 치료를 받았어요.
다행히 흉안졌고, 아이 손은 변형같은거 없이 치료는 잘 끝났어요.

Screenshot_20180123-010643.jpg

눈 깜짝할 새 일어나는 아이들 안전사고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화상사고!!! 대처법과 병원선택 잘 알고 계신가요?

🍳 화상을 입으면 <출처 네이버>

Screenshot_20180122-221408.jpg

🍳 화상의 정도 <출처 네이버>

Screenshot_20180123-004305.jpg

🍳 화상전문병원

*베스티안병원 - 서울, 부산, 우송(대전), 부천,
화상전문으로 제일 많이 알려져 있음
*하나병원 - 부산, 울산, 경남

대부분 화상을 입으면 소주에 담구기, 또는 가정용 화상연고를 떡칠(?) 한뒤 병원에 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치료에 도움이 되지않는 행위라고 해요.
정확한 방법으로 처치하거나 잘모른다면 언제든지 119에 전화하면 위급상황에 필요한 응급처치방법을 알수있답니다.
아이를 위해서 그리고 나 스스로와 가정을 위해 좀더 안전의식을 갖고 생활한다면 사고발생율은 당연히 줄어들지 않을까요?

오늘부터 이번주 날씨가 많이 추워진다고 해요.
날씨는 차갑고 춥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화요일 되시길 빌어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바세린같은 연고도 바르면 안되는군요
얼마전 친구가 보내준 링크가 있어서 보내드려요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rtprs&logNo=220749366995&proxyReferer=&proxyReferer=http%3A%2F%2Fblog.naver.com%2Fartprs%2F220749366995
아마 아이가 처음 병원에 갔을때 바른 연고가 실바딘연고였나봐요 ~ 아이들은 정말 눈깜짝할사이 사고가 일어나죠 다시한번더 경각심을 가지고 조심해야겠어요
아이가 흉없이 깨끗하게 나아서 정말 다행이에요

맞아요!!! 실바딘!!! 치료법이 구식(?)이었군요.
정보공유 역으로 받았네요!! 감사합니다^^

좋은 컨텐츠가 즐거운 스티밋을 만드는거 아시죠?
짱짱맨이 함께 합니다

네~~ 좋은컨텐츠 공유 많이 하겠습니다!!

마음 고생 많이 하셨겠어요.

그래도 화상병원 통해서 올바른 치료 받으셔서 다행이네요.

앞으로 화상입게되면 화상전문병원을 찾아가야겠군요.

응급 처치방법도 친절하게 알려주시고, 완전 굿 포스팅이에요

잘보고갑니다 ~

네 너무 걱정이 커서 매일 병원에 통원했었네요. 굿포스팅이라니 과찬이십니다!! 감사합니다.

세상에 ..심장이 철렁하셨겠어요..치료가 잘되었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사내아이는 여러번 응급실로 안고 뛰어야 된다던데ㅜㅜ 그만하고싶네요ㅜㅜ 이미 전적이 여러번인 녀석이랍니다.

아 애기가 얼마나 아팠을 까요 ㅜㅠㅠ 화상을 입으면 찬물에 흘려씻은 뒤 빠르게 병원가는게 맞는 거같아요.. 아구 그래도 변형같은게 없어서 다행이네요!

네 정말 다행이예요. 얼마나 아팠을지ㅜㅜ 주의깊게 살피지못해서 제탓같았어요.

괜찮아져서 너무 다행이네요
애기가 다치면 아무생각이 안나던데 ㅠ
진짜 아이들은 눈깜짝할 사이인것같아요

전 여러번 당한지라 사고가 터지면 남편과 저는 일사분란(?)하게 움직인답니다. 이제 그러기싫어요ㅜㅜ 건강만하길!!!

흑 ㅠ 건강하길!

감사합니다^^

정말 중요한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요새 아이가 주방에 들어오는 걸 너무 좋아해서 항상 조마조마한데 얼른 안전문으로 막아야겠어요ㅠㅠ흉이 안 졌다니 너무 다행이에요

주방~ 좋아할 시긴가봐요^^ 흉지면 넘 맘아팠을것같아요ㅜㅜ 안전문 설치 권장합니다!!!

저희 애기도 아가때 후라이팬에 손을 데였는데,
잘못했으면 손가락이 안펴질 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살이 차오르면서 손가락이 제대로 안구부러질 수도 있다고...
저희애기도 화상 병원에서 치료받았던 게 기억나서 댓글 후다닥..ㅠㅠ
에구.. 애기가 많이 아팠겠네요~

네ㅜㅜ 꽤 오래전 일인데도 뜨거웠다며 아이도 기억하네요. @yourhoney 님도 가슴을 끌어내리신 경험이 있으셨네요.. 앞으론 건강만 하길 바래봅니다^^ 오늘 오후도 마무리 잘 하세요^^

다행히 흉터가 안남았다라니 다행이네요ㅠ
항상 조심조심 해야겠어요ㅠ

네, 치료중에 화상치료가 가장 고통이 크다고 하네요ㅜㅜ 겨울철이라 온수 온열제품 많이 사용하실테니 늘 아이들과 안전사고에 유의하시며 건강한 겨울되세요!!!

아이고 놀라셨겠어요~
저도 요번기회에 정보를 잘 알게 되었네요~
아무것도 바르면 안되는군요~

다 낫고 흉도 없다니 다행입니다

네. 작은정보지만 나눌수있어서 정말 뿌듯하네요^^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팅 지원 왔습니다~ㅎㅎㅎ
앞으로도 꾸준한 포스팅 부탁드릴게요~:D

네!! 감사합니다~^^
덕분에 기분좋은 수요일 맞이했어요^^
추운날씨 감기조심하세요~

흉이 안져서 정말 다행입니다 ㅠㅠ
어린아이 흉지면 어머니 마음이 얼마나 고통스러울지..
메디폼이 효자노릇 했네요

메디폼은 사랑입니다~^^
한파에 감기조심하세요!!!!

여행갔다가 진짜 많이 놀라셨겠네요. 덕분에 저도 하나 배웠네요. 무조건 급할땐
119의료상담부터 해야겠네요.

먼(?) 제주에서 사건이 벌어져서 당혹스러웠지만 고깃집사장님의 도움으로 콜택시와 가까운병원까지 일사천리였어요!! 명절때도 119 유용하게 문연병원정보도 알수있다고 하네요~

그나마 다행이네요ㅠㅠ 화상입어 제일 무서운건 지워지지 않는 흉인데 말이에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흉지면 얼마나 평생두고 미안했을지... 진짜 다행입니다!!!

뜨아 아이 너무 아팠겠어요 ㅠㅠ 그와중에 야무지게 우유와 주스 잡고 있는 손이 넘나리귀엽다며.. 저도 손에 큰 화상을입었을 때, 괜찮겠지 하고 방치해두다가 상태가 이상한것같아 주변 피부과로 갔었는데 피부과에서도 비슷하게 진료해주시더라구요. 무-지무지 아팠지만 흉은 지지 않았다며.. 접수하기 전에 화상도 봐주는 피부과인지 여쭤보고, 주변에 마땅한 곳이 없다면 급한대로 피부과로 가보는것도 괜찮은 방법인거같아요 !

이와중에 귀엽다니ㅋ 아이여서?ㅎㅎㅎ 저도귀엽고싶네요^^ 네 마땅한곳이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급한대로 아무병원이라도 안고뛰는거죠^^

여행가서 사고가 일어나면 더욱 당황하게되는것 같아요 ㅠ 흉터가 안졌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ㅠ

네 정말 당황스러웠어요. 그래도 친절한 식당을 만나서 응급실까지 빠르게 가능했네요. 불행중 행운이었죠^^ 날이 추우니 감기조심하세요^^

화상은 잘못 치료하면 평생 남게 될 수도 있는 것이라 .. 현명하게 판단하시고 전문병원 내방하시길 천만다행입니다 !!

진짜 판단을 잘했던것 같아요!!! 날이 너무 차가워요~ 감기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