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Resource Credits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in #kr6 years ago

물론 그렇습니다.
하루에 댓글을 10개 쓰는사람은
그것보다 조금 더 늘려서 15개의 할당량이면 충분하고
하루에 댓글을 50개 쓰는사람은
그것보다 조금 더 늘려서 60개의 할당량이면 되는 것처럼
개개인의 차이는 분명 있습니다.
물론 지켜봐야 알겠지만 뉴비들의 반감을 더 샀음에는 틀림없다고 봅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Sort:  

물론 지켜봐야 알겠지만 뉴비들의 반감을 더 샀음에는 틀림없다고 봅니다..

공감합니다. 공대감성이랄까요.ㅎㅎ 저는 경영학과 출신이라서 자세하게는 모르겠지만, 시스템적으로 발전된 것은 느끼고 있습니다. 모듈화라는 것이 스팀 블록체인이 고장났을 때 전체를 바꾸는 것이 아니라 고장난 부품을 갈아끼우듯이 일부만 수정하는 것이 더 쉬워진 것이니까요. 개발자들은 유저의 편의성보다 시스템상의 완벽성? 확장성? 등에 더 집중한 것 같습니다. (이런게 공대감성 맞죠?ㅎ) 상위 증인들이 이것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고 있으니 스팀 블록체인 개발진들도 이미 인지하고 있을 겁니다. (예를 들어, 스팀 고리대금업자 블록트레이드가 스팀 임대가격을 50% 할인했죠.) 아마도 제 생각에는 SMT를 앞두고 신규유입에 대비하기 위해 이런 헤프닝이 발생한 것 같습니다. 현실적으로 현재 상태로는 딱히 신규유입의 원동력이 없죠. SMT 이후에 스팀 기반의 DAPP들이 외부에서 활약을 하면서 스팀이라는 것도 모른채 사용하게 될 때 엄청난 신규유입이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스팀 몬스터즈가 좋은 예시) 그래서 지금 당장 진입장벽이 높아진다거나 뉴비가 떠나는 것에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뭐, 저도 다 가정에 의한 생각이고 행복회로가 돌아가니 이렇게 생각하는 걸지도 모르겠습니다.ㅎㅎ 아무튼 제가 드리고 싶었던 말씀은 적정량의 RC에 대한 정립이 이루어지면 다시 안정을 찾을 것이라고 봅니다. :D

넵 감사합니다
저 또한 작년에 사용했던 스팀잇보다 훨씬 더 많이 바뀌고 더 많이 개선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점에서 정말 칭찬하고 높게 평가하고싶은부분입니다.
추후에 정말로 더 높은 비상을 위해서 독단적판단이 아닌 다같이 공유하고 나눌줄 알게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이야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