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산차 정비 사례 ] NF 쏘나타 메탈베어링 소착으로 인한 ... 엔진 보링...!!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 하십니까? 나공대 Motors 의 엄박사 입니다..^^



정비 사례 포스팅.. 입니다..^^

평상시 엔진오일 관리 미흡으로 인한, 엔진 블로우건 입니다...






NF 소나타...


잘 아는 부동산 사장님의 차량 입니다...

평소 오일 관리 소흘로 인한 메다루(메탈베어링) 붙음..




고속도로에서 죽을 뻔 했다 함...ㅋㅋ;;

(요즘 고속도로에서 사건 사고가 참 많네요..;; )


흠..크랭킹(시동)을 해본다... 역시.. 안된다..;;

경험상..이런 차들은 엔진 열이 식은 뒤 걸어보면...

걸린다... 아주 시끄러운 소리와 함께 말이다..

ㅋㅋ 내 예상은 틀리지 않았다..

답은 보링 뿐..


작업 시간상 보링엔진 교체 형식으로 진행을 해본다...


전장품 조립후...각종 오일과 소모품 교환후.. 시동을 거니..

어랍쇼? 냉간시에는 없던 부조가 어느정도 열이 받으니 생긴다..

젠장..

일단 육하원칙에 의거 하여... 하나하나....면밀히 검사를 진행하여 본다.

이럴 때, 진짜 동경만 해오던 브이스캔이 간절하다...


보링엔진이 어디 까지가 정상인지를 모르니;;

참 이럴때가 난감한 경우라고 할수 있지..

결국 문제는 해결 했지만..

진짜...아무것도 아닐꺼라 생각한 곳에서..

건들지도 않은 곳에서 때마침 이렇게 아다리 맞아 주시면...



참 난감 합니다..ㅋㅋㅋ



PS..: 결국 원시적인 방법은 다 동원했다...



타이밍, 헤드 밸브기밀, 압축압력, 코일, 플러그, 인젝터,

배선, 무 불량코드, 도둑공기, 촉매막힘 등등



뭐가 문제 였을 까요?



숙제 입니다~ ^^



증상이 궁금 하신 분들은.. 리플 남겨주세요..^^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누구도 있을수 있는 일입니다... 차량 소모품 관리를 소홀히 하시면..

당장은 괜찮을지 모르나, 결국... 대 큰 참사를 이야기 시킵니다...


내 생명은 그렇다 쳐도, 타인의 생명까지 위협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안전 운전 하시구요~♡



차는 예방 정비가 답입니다...
Sort:  

Well done post You deserve for getting Upvote from me. I appreciate on it and like it so much . Waiting for your latest post. Keep your good work and steeming on. Let's walk to my blog. I have a latest post. Your upvote is high motivation for me. Almost all Steemians do their best on this site. Keep steeming and earning.

Thank you for informing me of my post.

I will try to become a better information.

Have a good day today ..

I will visit your blog too.

Thanks and U are welcome in my blog

This comment has received a 0.16 % upvote from @booster thanks to: @hamzaoui.

This comment has received a 0.20 % upvote from @booster thanks to: @hamzaoui.

예방이 생명이란 말 공감합니다.
와 고속도로에서 사고 안 난게 정말 다행이네요

국도사고는 어느정도 케어가 가능 하지만.. 고속도로 위에서의 차량결함으로 인한 사고는..

목숨을 앗아 갈수도 있습니다...

이제 조금 있으면 피서철이지요? 저는 오늘 그 동안 귀찮아서 못했던..

차량 정비를 조금 하였습니다..^^

내일 부모님 모시고 안면도좀 다녀와야 하는데...;; 요 몇일 버스사고 뉴스 보니까...;;

쩝... 내심 기분이 찜찜하여... ;;

내가족의 생명과... 또 나로 인하여.. 다른 분들의 생명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하여..^^

오늘.. 고생좀 했네요~♡

과잉정비와 예방정비는 정비사의 이념에 달렸다고 생각 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안전 운전 하세요...!!

nice sharing , upvoted,,visit my posts also

Thank you for visiting my blog.^^

Followed by ...

I will ask you a good relationship.

welcome dear, visit my posts also

답이 너무 어려운데요~~ 찍어서 타이밍에 한표요~~ ㅎㅎ

땡...!! ㅋㅋㅋㅋ

9/10 남았습니다....ㅋ

기회는 한번 뿐인가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