꼰대선언이라니,, 이제는 세력별로 갈라져서 보팅풀로 담합하여 각자 노는게 답이다

in #kr7 years ago (edited)

트렌딩 kr 에 자주 오르는 분의 클래스가 남 다르다

자본주의니까 많이 투자하는 사람이 많이 가져가는게 당연한 일이다. 인정한다. 있는 사람들끼리 서로 보팅해주며 형님 아우 친구 좋아 평생가자~ 거리는것도 이해하겠다.

굳이 친구한테 선물한다고 만인에게 공개하고 자랑하며 친목과 부를 과시하더니 이제는 고래들이 일반유저의 뻘글에 보팅하는것을 이해 못한다고한다

정작 본인은 노인체가 풀풀나는 뻘글로 트렌딩에 오르고 있으면서 말이다. 웃기는건 본인의 글이 쉽고 재밌다고 생각하는 모양이다. 내 입장에서는 전혀 공감도 안되고 고집쟁이 노인의 글로 느껴질 뿐이었는데ㅡ

지갑보고 아군,적군을 판단한단다. 스팀을 사지 않고 스팀달러를 거래소로 가져가면 대역죄인이 되는 모양이다. 생계형 스티미언에 대한 글이 어제 있었던것 같은데, 먹고 살기 위해서라면 본인들의 보팅풀에 찬양하며 충성을 바치라는 이야기인가?

나는 스팀에 투자하지도 않았고, 버는 족족 거래소로 옮겨 트레이딩하거나 바로 출금해서 쓰고 있다. 몇만이든 몇십만이든 내게는 의미있는 돈이고 중요한데 쓸수도 있는돈이다. 스팀에 넣을 여력도 없었고 오히려 스팀으로 나는 수익을 바로바로 쓰고 있는 상황이다.

지금까지 부럽다고 생각했다. 본인의 삶이 여유로워서 스팀에 투자해 돈을 묶어두고 파워를 자랑하며 투자대비 이윤을 내고 미래가치에 투자하는게 얼마나 부럽던가. 그런데 생각이 바뀌었다. 그걸 권력인줄 알고 다른 이들에게 분배되는것에 대해 울화통까지 터지며 살아야 하는 불쌍한 인생 아닌가?

자본주의는 중요하고 자유민주주의는 중요하지 않은가보다. 수구꼴통이라는 말은 이때 쓰는것인가.

사실 오래전부터 하고 싶었던 말이다. 죄송하지만 몇달동안 개성있는 or 젊은 유저들이 떠나가는것은 소위 여유좀 있는 분들의 보팅풀 독점이 한몫할게다. 점차 창작성과 전문성이 없어지고 ~ 현실을 부정하고 위로받으며 칭찬받으려 애쓰는 노인네 글들만 난무하게 될것이다.

건물주 노랭이영감이 생각난다. 아들한테 법인카드주고 맘대로 쓰라던 배불뚝이 사장님도 생각난다. 본인들은 몇천을 땡기면서 직원 월급 10만원 올려주기 안타까워 하는 꼰대영감들 말이다. 귀족노조드립이나 치던 레드준표도 생각난다.

이런식이라면 이제는 하위권에서 보팅풀이 나와야한다. 물론 상위 보팅풀에 비하면 보잘것 없지만은 철저하게 꼰대를 배척하고 신경조차 쓰지 않음으로써 서로 노인정에서 친구놀이하면서 놀게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 얼마나 좋은가 ? 스팀에 큰 금액을 넣은 투자자들끼리 서로 했던 말 또하고 뻘소리나 하며 진정한 가진자들끼리 돌려먹기!! '적군' 의 댓글에 귀찮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 않는가?

하위권에서는 생활이야기나 일상이야기 드립이나 치며 적은 보상이지만 그래도 재밌게 크리에이티브하게 인간답고 정답게 SNS하기!

본의 아니게 기분나쁘셨을 스팀 대투자자들과 연배있으신분들에게는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묵묵히 자기할일 하면서 인정받고 나누는 분들도 많고, 지켜보며 보팅만 하는 분들도 많다. 남들이 삽질할때 티스푼으로 꾸준히 하겠다는 분도 계시다. 그러나 트렌딩에 자주오르고 실제로 파워높은분들과 친목질을 유지하고 과시하는분이 꼰대선언을 하며 이렇게 편을 나누고 비투자자와 개미들을 적으로 규정하는 선빵을 맞았다면 하위층에서는 이렇게라도 담합해서 아예 갈라지는수밖에 없지 않은가?

귀족노조가 아닌 살아남기 위한 노조를 만들어야지. 지렁이도 밟으면 꿈틀한다고 - 농민들이여 땅을 빼앗겨 굶기전에 봉기하라! 스팀에 많이 투자했다고 해서 이 공간이 본인것이 되는듯한, 권력을 쥐는듯한 조선시대적 발상에 심히 유감을 표한다.

Sort:  

그러게요 본인들도 언제가는 현금화하기위해서 스팀의가치가높아지길기다리는거 아닌가?
그냥 그현금화하는 타이밍의 차이일 뿐인데...
나중에 스팀이많이올라도 계속영원히 스팀으로 가지고계실건가? 그때되서 파워다운하고 팔면 그땐 그들도 배신자가되는거겠네요

와 댓글이이렇게나많이........저 재취업을위해 연수들으러다니고 공부하느라 잘못했어요ㅠㅠ 그래도눈팅은가끔한답니다.. ㅎㅎㅎ요즘 백수생활좀하다보니 돈쓸곳은많고 돈나올곳도없고해서 파워다운중인데... 저런글을보니 댓글을달게됬네요ㅎㅎㅎ

@kimhyeran님 오랜만이네요. 스팀잇 그만두신줄 알았는데 다시보니 반갑습니다ㅋ

너무 반가운 얼굴이네요

한동안 소식이 없으시더니 살아계셨군요. ^^

혜란님 반가워요~ 잘 지내시죠?

떠나신줄 알았는데 오랜만입니다

안녕하세요 @kimhyeran 님~~ 아이고 너무 반가워서 여기에서 인사를 하네요 ㅎㅎ
잘 지내셨지요?? 별일 없으시면 자주 뵙고 싶습니다~~~

혜란님!!!! 완전 반갑습니다!!!!!!

정말 오랫만에 뵙습니다 ㅎㅎ 다시 뵈니 정말 반갑네요

우와...다들 반응이 장난아니네요..부럽다ㅋㅋㅋ
저는..좀 쉬었다가 오면..."뉴비이신가보네요" 소리들을까 겁나는데ㅋㅋㅋㅋ

ㅋㅋㅋㅋㅋ욱사마님 저 빵터졌어요...
혜란님 많은 분들이 반겨주시는거 보니 대단하신분인가 보네요! 얼른 팔로우 하겠습니다^^

그럴 일은 없겠지만 욱사마님이 몇년을 쉬고오셔도 제가 기억하고 반겨드릴거예요 ㅋㅋㅋㅋ

앗 저도 인사남기고 갑니다. 오랜만이에요. :-)

kimhyeran님 잘지내시죠 !!! 너무 오랜만에 나타나신거 아니신가요 !!

혜란님 진짜 오랜만입니다 ㅠㅠ
다시 오셔서 흥과 끼 발산좀....

인기 폭발..-ㅅ-!

100% 인정

앗! 저도...... 뭔가 해야하는 분위기!!!ㅋㅋ
혜란님 뿌잉뿌잉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부분적이지만, 격하게 동감합니다. 저도 스팀에서 만나는 사람들을 사랑하는게 아니라 스팀이란 플랫폼 자체를 사랑하라는게 계속 마음이 걸립니다. 새마을 운동을 하자는 건지, 애국가를 4절까지 외워야 한다는건지… 애정은 강요되는 것이 아니라고 말해두고 싶군요… 적극적으로 나누자고 하시면 말리고 싶지만 그게 대세고 그렇게 될 수 밖에 없는게 현실이라면 최선을 다해 동참하겠습니다. 속 시원한 포스팅 고맙습니다.

전 둘째 기저귀값 하려고 파워 다운중인데...ㅋㅋ
보팅봇으로 50 만들고 싶네요

아 그리고 조만간 스팀 가격이 오를것 같아서가 두번째 이유.

오늘밤엔 이 멸치가 관련해서 목소리좀 내봐야겠네요

진정한 생계형 스티미언이십니다 ㅎㅎ

격하게 박수보냅니다.풀보팅도 남기고갑니다. 간지러웠던 부분을 정말 명쾌하게 일갈해주셨네요.

역시 umkin!!

nice too ~~

안녕하세요umkin님, 누군가는는 할 수 있었었던 말씀 먼저을 먼저 하시는 용기에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네요 ㅎㅎ 이런일을 계기도 다시한번 스팀잇 에서 열정을 불사르실 분들이 많이많이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스팀잇은 그 누구의 소유물이 아닙니다~~ 모두들 힘들 내셨음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풀보팅을 안드릴 수가 없습니다. 조금 공격적일 수 있습니다만 글 내용에 담긴 취지에 동감합니다. 소신 있게 목소리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적으로 동감

소신있는발언 지지합니다

갓킨님 오맞말! 외쳐 갓킨!

그 글이 제가 본 그 글인거같은데....
뭔가...'돈안되는짓하는거 이해안된다. 돈되는짓한다는데 니가 뭐?'하는게 3류 장사치냄새도...

어떻게요?
그 티스푼 나 맞나봐요.

갓킨님 이글 지금봤네요 ㅋㅋㅋ 혜란향우회 보고 뭔소린가 하고 뒤적이다가. 글날이 바짝서계신데요? ㅋㅋㅑ~~~~~~ 잘읽었습니다^^

모두가 스팀환전생활을 꿈꾸면서 하는거 아니었나요
그리고 스팀 안샀다고 구박하는 문화가 자리잡히면 신규유저는 거의 안들어오게 될것 같은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