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익 사업을 제안해봅니다. " 리스팀을 하면 좋지 아니한가 ? "

in #kr7 years ago (edited)

싸이월드의 경우 일촌 파도타기를 통해 친구의 친구로 뻗어나가는 방법이 있었지요. 트위터는 RT 라고 하는 리트윗이 있었습니다. 구알티라고 해서 글 위에 덧붙이는 방법도 있었고, 페이스북같은 경우에는 좋아요나 댓글을 쓰는것 자체만으로 내 친구들에게 공유가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반면, 스팀잇은 리스팀이라는 기능이 있긴 하지만 뭔가 잘 안누르게 되는게 사실입니다. 리스팀을 해봤자 내게 남는게 없고, 본인의 보상이 중요한 스팀정글에서 내글을 하나 더 쓰고 말지 ~ 라는 이기적인 생각에 굳이 잘 안하게 되는 경향이 있는것 같습니다. 코인 정보수집하고자 하는 유저들이 리스팀만 신나게 해서 본인의 블로그에 보기좋게 전시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저번달부터 스리슬쩍 한두개씩 리스팀하기 시작했는데, 그로 인해 팔로워간에 연결되거나 저평가 포스팅이 조명받는 효과가 어느정도는 있다고 생각됩니다. 저평가 글을 찾아주는 포스팅도 있었고 kr-relay, kr-agora, kr-hobby 등의 태그로 새로운 유저들을 만날 기회가 있기도 했지만 제안자들이 별 이득을 보지 못하는 상황에서 (..) 요즘은 침체된것 같구요.

일종의 스팀익(益) 사업을 제안합니다. 저도 어영부영 100 팔로워가 넘어간뒤로 고래님들의 리스팀에 힘을 얻어 빠르게 늘어난 경험이 있습니다. 새로 진입하는 뉴비나 저평가 스티미언을 끌어올리는 효과가 있을거라 기대해봅니다. 정보글과 스팀잇에 관한글! 재밌는글! 신나는글! 유익한글! 힐링되는글! 뉴비글!

9월 통계리포트에 따르면 포스팅을 남기는 한국유저는 500명이 채 안됩니다. 적은 숫자같지만 의외로 아이디조차 처음보는데 몇백팔로워를 가지고 좋은글을 날리는 유저들도 꽤 있습니다. 사실 new 탭에서 kr 태그를 눌러 쭉 보면 되겠지만, 스팸글에 외국인들 난입글도 많고 home만큼 잘 안보게 되는게 현실이죠.

또한 좋은정보를 전달하긴 하지만 성향이 달라서 굳이 팔로우하고 싶지 않은 유저가 있을건데요. 그런 유저의 글또한 리스팀으로 만나보게 되면 액기스 (?) 만 뽑을수 있다던지 ㅋㅋㅋ 또 재평가할수 있는 기회도 생길것입니다.

리스팀을 하면 해당글을 나의 팔로워들에게 공유함과 동시에, 그 글이 필요할때 나의 블로그로 들어가서 찾을 수 있는 저장기능도 있습니다. 포스팅 하단에 ㄷ 모양으로 굽이친 화살표를 누르면 확인 창이 나오고 OK 를 누르면 나의 팔로워에게 공개됨과 동시에 내 블로그에 기록이 됩니다. 이거시 바로 뤼~스튐!

물론 보상 SNS 에서 개인이 하루에 올리는 글은 3개정도가 적당하다는 암묵적인 눈칫밥이 있기 때문에, 과다한 리스팀은 팔로워들에게 스트레스를 줄수도 있습니다. 리스팀은 하루에 1~2개 정도가 적당하지 싶어요. 정보글말고도~ 노력이 담긴 글이나 재밌는 글들도, 리스팀이 많아졌음 좋겠다는 바램에서 글을 남깁니다 !

같이 잘먹고 잘살자라는 의도와 리스팀의 뿌듯함을 느껴보시라는 의도에서 제안합니다!

제안에 걸맞게 리스팀 구걸을 해봅니다. 이 글을 리스팀해주시면 감사할것 같어유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좋은 취지인 것 같아서 리스팀 해보았습니다 꺄~~~~~ :)

77ㅑ, 감사합니다 :)

전 제 블로그가 리스팀과 뒤섞이는 불편때문에 잘 안했던 것 같아요 ㅠㅠ 말씀대로 더 자주 리스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블로그 정리를 중시한다면 그럴수도 있겠군요! 강요는 아니니 신난다님 편하신대로 :)

신난다님 같은 분들을 위해 steemkr 에 자기글만 볼 수 있는 기능을 만들어봐야겠습니다!!

@steemitjp @wooklym 두 분 다 넘나 멋지세요...... 감사합니다 흑흑

안녕하세요. 리스팀과 님의블로그가 섞이지 않고 표시 OnOff가능한 크롬익스텐션이 있습니다. 이름이 지금기억이 안나서 죄송하네요^^

리스팀을 아직 안해봤는데
저도 한번 해봐야 겠어요 ㅎㅎ

친밀도 올리기에 최고! 지 싶습니다

리스팀~ 했어유~^^

감사드려유 :)

제일 좋은 내꺼스팀은 3일 뒤 정도에 하는것이죠 . 그때 봅시당~^^

예리하십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알람리플 달아드릴게요 ㅋㅋ

리스팀 좋아요!! 보신탕 안드신다고하셨으니 풀봇 드리고 갑니다 ^^

감사해요 멍멍

왈왈 아닌가요? ㅋㅋㅋ 좋은 하루 되셔요~

방금 글을 올렸기에 내일 오후 리스팀 예약입니다!!
제발 글써놓고 까먹지 않기를... ㅠㅠ
내..내일 오후에 여기에 댓글좀..달아주시겠어요?...ㅋㅋㅋㅋ

넵ㅋㅋ 알람 리플 달아드리겠습니다

[Alarm] 내일 오후가 되었습니다

리스팀 ㄱㄱ!!!!ㅋㅋㅋㅋㅋㅋㅋ

저도 리스팀 합니다.
즐거운 한가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연휴 되셔요!

우리는 기적의 리스팀 부대다!ㅎ

충성충성!

저도 리스팀좀 굽신

와.... 리스팀에대해 제 평가 해주셨네요ㅎㅎ 저도 좋은 글 있다면 리스팀해야겠어요^^!

상부상조하기 좋은 기능인것 같습니다 ㅎㅎ

앗 그동안 궁금했던 리스팀의 순기능에 대해 알게 된 것 같아요! 확실히 다시 생각해보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같은 sns는 모두 리포스팅으로 먹고 사는 sns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저도 첫 리스팀 해봅니다 ㅎㅅㅎ 좋은 글 잘 읽었어요!

동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리스팀은 사랑입니다 ㅎㅎ 관련 프로젝트 준비중이었는데 스팀 API개판돼서 중단했는데... 꺼흑.
이 글 리스팀 합니다. ^^

동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스팀 관련 프로젝트라, 기대하게 되네요 또!

리스팀합니다~
댓글들 보니 블로그 리스트 관리 때문에 리스팀을 꺼리게 된다는 의견도 있네요!! Steemkr에 자기글만 보기 기능을 달아서 블로그 리스트 신경쓰지 않고 모두들 리스팀하실 수 있게 만들어봐야겠어요! +_+

오우.. 능력자의 등판! 블로그로 들어가서 '내 글만 보기' 와 '리스팀만 보기' 기능이 있다면 좋겠네요. 글주소를 저장하는 개념으로 리스팀할수도 있을테니까요 ! 감사합니다. :)

리스팀의 효과와 방법을 알고가네요^^사실 방법도 잘 모르고 있었어요~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ㅎㅎ

역쉬 너무 간단하고 가까이 있어서 의외로 모르시는분들도 계실것 같았습니다 ㅎㅎ :)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현재글을 리스팀 하겠습니다.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This post recieved an upvote from holl.boll. If you would like to recieve upvotes from holl.boll on all your posts, simply FOLLOW @holl.boll

THANK YOU

good post nice i have upvote and reestem

저두 리스팀 했어요~~^^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umkin님 안녕하세요 ~^^
잼나게 읽었어요~서로 상부상조 하는거죠~^^
리스팀!!!!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생각치도 못했던 리스팀의 순기능에 대해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리스팀 한 번 해봅니다~ㅎㅎ

무심코 지나치게 되는 기능이지요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리스팀으로 처음 이 글을 보게 되어 인사드립니다 @umkin님 ^^

좋은 의미기도 하고 kr커뮤니티의 성장을 위해 리스팀이 좋은 역할을 할수 있을 것 같네요.

팔로우와 리스팀 하고갑니다 ^^

네트워크화가 부족한것 같아서 제안한것이라 윈-윈 했으면 좋겠네요 맞팔합니다~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리스팀 명심하겠습니다!

ㅎㅎㅎ 그저 제안이니까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뉴비입니다~ 리스팀 참여합니다~~

뉴비님은 언제나 환영합니다~_~ 반가워요!

자 이제 쿨 타임 왔군요. 리스팀 합니다.

팔로우하고 풀보우팅하고 리스팀합니다. ㅎㅎ

동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맞팔합니다

첨으로 @slowblogger님의글을 리스팀해봅니다.

리스팀하고싶은데 안돼네요..아직 적응중인 뉴비입니다. 보팅은 누르고 갑니다.

리스팀 아이콘이 안보이는데.... 혹시 리스팀에 갯수 제한이라던가 그런게 있나요?

무려 5개월전에 쓴 글이라 리스팀 버튼이 없는것 같습니다 ㅎㅎ

리스팀은 그러면 작성 기간에 따라 가능한건가요?

제가 방금 확인해보니까 페이아웃되는 작성일로 부터 7일뒤에는 리스팀 버튼이 없어지네요^^

그럼 최근글만 리스팀이 되는군요...
오래된 스팀글을 내 블로그에 간직하긴 어려운거네요...^^;;

리스팀 업보팅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