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어디서 배워야 할까?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u robotics 입니다.
오늘은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는 사이트랑 오프라인 강의를 추천해드릴려고 합니다.
나름 열심히 돌아다녀서 배울 수 있는 곳들을 몇 군데 알고 있어서요.

제가 소개해드리는 곳은
모두 무료학습을 제공해주는 멋진 곳입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덕분에 살았음. ㅋㅋㅋ
1.jpg

[온라인 학습]

  1. 프로그래머스
    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2
    프로그래머스에서는 동영상으로 배우고요.
    그 다음에 작은 시험을 계속 칩니다.
    (거의 따라치기 수준)
    그래서 좀 쉬워요.
    엄청 내용 많지는 않은데요.
    다양한 언어의 입문으로는 좋습니다.

  2. T아카데미
    https://tacademy.sktechx.com/frontMain.action
    최근 이슈가 되는 AI, 빅데이터, 크롤링 등등 그런 것도 배우고요.
    간단한 내용도 많습니다. 내용 자체는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설명이 엄청 딱딱해요.
    내용은 좋은데, 답답한 사람이 수장으로 있는듯 합니다.
    오프라인 강의는 비추 .

  3. 생활코딩
    https://www.opentutorials.org/
    생활코딩에서 배울 수 있는 게 좀 많습니다.
    생활코딩은 매니아가 많아요. ㅎㅎㅎㅎ
    저는 근데 의외로 생활코딩이 좀 쉽지 않았던 것 같아요.

  4. w3school (영어)
    https://www.w3schools.com/
    영어 사이트지만 굉장히 좋아하는 곳입니다.
    간단간단한 예제가 굉장히 많습니다.
    언어도 많지만, 앵귤러 같은 툴 써먹는 것도 있고요.
    백엔드의 sql도 가르쳐줍니다.
    정말 좋은 사이트.

  5. 크립토 좀비
    https://cryptozombies.io/
    최근에 크립토 상병님 추천해주셔서 가봤는데
    엄청 재밌습니다. ㅎㅎㅎ.
    (오른쪽 위에 화면에 보면 한글 선택 가능합니다. 영어로 시름하지 마시길ㅋㅋ)
    이더리움을 개발하기 위한, 솔리디티만 가르쳐줍니다.

  6. 해커랭크(마아냐님 추천으로 등록)
    https://www.hackerrank.com/onboarding/username
    괜찮네요. 이거. 저는 탑코더만 알고 있었는데
    여기서 공부도 하고 배틀도 하고 돈도 벌고 뭐 그런 시스템인 것 같아요.

오프라인 교육

  1. kisa(인터넷 진흥원)
    https://www.kisa.or.kr/notice/notice_List.jsp
    오프라인에서 kisa만큼 교육 잘 해주는 곳은 없는 것 같습니다.
    톱! 블록체인 교육도 나오고, 신선한 교육이 많이 나옵니다.
    직원분들이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고 계세요.
    제가 이 분들처럼 열심히 해야겠다는 느낌이 들정도! 최고!

  2. K-ICT 디바이스랩(판교)
    http://www.devicelab.kr/
    ICT쪽으로 탑 수준! 여기도 상당합니다.
    iot쪽 교육도 많이 나옵니다.
    kisa처럼 많이 변하진 않고, 비슷한 교육을 이어가는 분위기지만
    그래도 퀄리티가 꽤 높습니다.

다른 곳도 있긴 한데
추천할 수준은 아닌 것 같아요.

제 글 읽으시고
아 프로그래밍 힘들다고 느끼신다면
그건 제 수준에서 힘들다고 느끼고 있기 때문일 수도 있어요. ㅎㅎㅎ
제가 좀더 수준이 높아지면 여러분의 느낌도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으니
좀더 열심히 해서 쉽게 써보겠습니다.

사실 저도 열심히 하고 있는 상황이고요.
실력을 반석에 올리기 위해서 분투하는 상황이거든요.
초심자분들이나 초보분들이 그렇게 느끼는 건 당연하죠.
그래도 모든 것은 자전거 타기처럼 조금만 익숙해지면
금방 잘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도전한다는 자체가 진짜 멋진 일이 아닐까요?
어렵게 느낀다는 것은 그 분야를 모르는데도 시도한다는 것이고요.
그런 도전한다는 자체로 여러분은 정말 멋져 보입니다.

쉽게 쉽게 프로그래밍 하는 그날이 올 때까지
파이팅 해보죠. ㅎㅎㅎ

감사합니다.

Sort:  

짱짱맨=날씨인사...

요런느낌이군요...^^ 오늘은 날이 아주좋아요^^

호출 감사합니다.

음... 그러면 색다르게 한 번 해보시면 어떨까요? ㅎㅎㅎ
오늘 서울이랑 경기는 비가 꽤 많이 온 것 같습니다. ㅋㅋㅋ
그래도 날씨가 좋은 건 맞네요. 기분이 좋아서 그런가 다 좋아보입니다.

저같이 프로그래밍 잘알못한테 너무 유용한 정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donekim 저도 잘알못이라서 열심히 하려구요. ㅋㅋㅋ 같이 잘알잘씀이 돼요. ㅎㅎㅎ

좋은 사이트를 소개해 주셨습니다.
아다시피 제 사이트도 하루 500명 정도 다녀 가는데
아두이노 코딩 자료 일년 반치 작업일지죠.
시간에 따라 고스란히 들어 있습니다.
독학용으로 보시면 됩니다.
참고하십시오.
blog.daum.net/ejleep1

codingart 님 감사합니다. 오호. 아두이노의 고수님이 또 사이트를 소개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잘 보겠습니다.

오오... 프로그래밍 정말 공부해보고싶은 분야인데 시작하려니 굉장히 막막하더군요.. 좋은싸이트 감사합니다!!!

jellypark 예. 저도 막막했죠. 그 심정 이해갑니다. ㅎㅎㅎ. 예. 저도 이거 보고 다시 시작할려고요. 같이 화이팅 해요.

생활코딩은 진짜 유용하게 배웠어요 목소리도 넘 좋으시고 나긋나긋~
외에도 몰랐던 좋은 사이트들이 많네요 !

krystalsnail 생활코딩 이고잉님 목소리 끝장나죠. ㅋㅋㅋ 예예. 저는 개인적으로 프로그래머스가 젤 재밌었어요. ㅎㅎㅎ 예전에 심심할 때 카카오톡에 프로그래머로 지원해보려다가 알게된 사이트였죠. 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리스팀해놓고, 시작해봐야겠어요. 벌써 몇달째 마음만 가지고 있었는데, 일단 시작해보렵니다. 감사합니다. ^^

beingsiin 아예 감사합니다. 리스팀도 감사합니다. 저도 마음만 갖고 있다가 다시 시작합니다. 같이 화이팅 해요. ㅋㅋㅋ

유용한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생활코딩에서 파이썬 루비 공부했었는데 정말 성실하시고 열정도 넘치시는 분이죠.

brincle 아 예 유용하셨다니 제가 감사하죠 ㅎㅎㅎ. 그렇나요? 저도 들어보겠습니다. 악 저도 루비 엄청 배우고 싶어요. ㅎㅎㅎㅎㅎㅎㅎ

자전거 평생 배워도 못타는 저희 마누라 같은 사람도 있어서 프로그래밍도 마냥 쉬운건 아닐것 같아여

더헛 ㅋ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안그래도 수업에 c언어가 있어서
필요했습니다!

tensionup 폭풍C 처음에 그거 몰라서 동아리까지 가입했는데, 나중에도 몰랐다는. ㅋㅋㅋ C 격파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해요
저는 코딩도장 이라는 곳을
이용합니다~

kophoenix 아예 감사합니다. 오호. 코딩도장 저도 한 번 가보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항상 너무 관심은 있는데.. 못하고있었는데 저 사이트들 정말 유용하네요 감사합니다

fraudo 저도 늘 관심 있었습니다. 유용하셨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저는 해커랭크가 조아요 +_+ hackerrank!

마아냐 님 해커랭크 저도 가보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진짜 프로그램 입문자나 새로운 프로그램을 공부할 때는 생활코딩으로 출발 하시는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꽤 기초적인 것을 쉽게 동영상 강좌로 체계적으로 꾸며져 있어서 초보 프로그램 공부하시는 분들은 학원 가는 것 보다 백배 나을 거라 생각되네요.
생활코딩에서 재미 붙이면 해당 관련 학원을 오프라인으로 학원 가셔서 전문적으로 배우는 것을 추천 드려요

오오 codingman 님도 생활코딩을. 코딩하시는 분들은 역시 생활코딩을 많이 추천하시는군요. 저는 생각보다 쉽지 않게 느껴지던데. 제가 조금 공부해서 그런건지도. ㅋㅋㅋ 좀더 들여다봐야겠습니다.

오 좋은 정보임다
내가 배우기에는 어렵겠지만 ㅎㅎ
리스팀~

suun 님 감사합니다. ^^/ 가능해요. 저도 하는데요 뭐. ㅋㅋㅋ 리스팀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php를 생활코딩에서 배웠었어요. 재밌었습니다 ㅋ

아 그렇구나. 생활코딩이 역시 많네요. ㅎㅎㅎ 다시 도전해봐야겠습니다.

pairplay 가 kr-dev 컨텐츠를 응원합니다! :)

pairplay 님 응원 감사합니다. ^^ ㅎㅎ

 6 years ago  Reveal Comment

그냥 도움되시라고 써본 글인데, 우왕 고맙습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