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현 시점에서 유저만 늘어난다고 과연 좋을까

in #kr5 years ago (edited)

블록체인이 평등한 관계라는 착각에 빠져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우리는 블록체인 위에서 글을 쓰긴 하지만, 결국은 회사가 만든 플랫폼이며, 그걸 만들어서 제일 큰 돈 벌고 제일 유지해야 되는 건 그 회사라는 사실입니다. 유저들은 스팀잇에 목숨걸면 더 큰 문제가 생긴다고 봅니다. 근본적인 건 결국 우리가 바꿀 수 없어요. ㅇ_ㅇ;;;; 그건 고래나 뉴비가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그래서 우리는 스팀 자체를 높이기 위해서는 스팀잇 회사 안 쪽에 길을 열어야 되는 거구요. 위원이나 증인을 많이 확보해야 한다고 보고요. 특히 KR에서 증인이나 위원이 많이 나와야지 스팀이 오릅니다. 이유는 여기 에이스인 사람이 제일 많아요.

그리고 유저들이 살 수 있는 건 결국 컨텐츠라고 생각합니다. 투자를 하든 컨텐츠를 만들든 간에 컨텐츠를 만들고 스팀과 연결하고 또다른 자신과 연결된 플랫폼과 연결하는 것. 그것으로 힘을 얻는다는 생각을 하는 게 살길이라고 봅니다. 대부분 여기는 투자자나 창작가 성향이신 분들이 많잖아요. 컨텐츠와 커뮤니티를 만들어가는 게 장기적으로 우리 모두에게 좋다고 생각해요.

Sort:  

곰돌이가 @urobotics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1을 보팅해서 $0.012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4549번 $51.562을 보팅해서 $57.748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아이고 살았다. ㅎㅎ 곰돌이 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