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원래 하루 두 번 자도록 설계됐다?

in #kr6 years ago

three-cats-sleeping.jpg
종종 맘에 드는 연구 결과가 기사로 나오곤 하잖아요😀
커피가 건강에 좋다, 술이 건강에 좋다.. 뭐 이런?

하루 두 번 자는 것이 정상이라는 이 내용은
호주 Adelaide 대학의 👉저명한 뇌과학자👈피어나 커 박사님의 연구라고 합니다.
신빙성 업업!

밥 먹고 잠오는 식곤증이 자연스러운 뇌 작용이라 이거에요!

강력한 졸음이 오는 시간대는 새벽 2시에서 4시와
오후 1시에서 3시 사이라고 나와있는데
시험 공부하며 버티다 잠깐만 눈 좀 붙일까하던 시간대,
밥 먹어서 졸린건가 싶던, 앉아서 졸게 만드는 그 시간대군요.
과학적으로 정상!

낮잠시간이 있다면 좋을까요? 어떻게 생각하세요?
저는... 시에스타 있었으면- 😭

⬇️기사링크
http://news.joins.com/article/20681613

재밌게 보셨다면 리스팀과 보팅, 팔로우 해주시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저도 팔로우하고 최신글에 보팅, 제 관심사거나 좋은글은 리스팀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요즘은 낮잠 시간도 주는 회사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서울에는 낮잠 자는 회사원들을 위한 사업도 있다고 하는군요.

아름다운 회사군요 💖 낮잠 사업이라니 흥미롭네요 ㅎ

오 저도 낮잠을 그렇게 좋아하는데ㅋㅋ 자연스러운거였군요!!
팔로우하고갑니닷

막상 바뀌는 건 없지만 '그게 자연스러운거야' 라고 얘기해주는게 왜 위안이 되는지 흐흐..

주말에 몰아서 자는게 전 좋더라구요~

각자 타고난 생체리듬과 체력대로 생활하는 것이 천국이겠죠! 저는 알람소리에 깨지 않고 눈 떠질 때 일어나는 걸 좋아해요:)

그래서 요즘은 회사에서도 점심식사후 낮잠시간의 비중을 높인다고하죠 ㅎㅎ 좋은정보 잘봤어요! 팔로우할게요~

낮잠문화가 꿈틀대기 시작하는건가요 후후-

감사합니다.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오호 신기하네요.ㅎ
낮잠이 오는게 이상한게 아니엇어요!.ㅎ

그것이 정상입니다 여러분🔊 자이제 안심하고 낮잠을 잡시다 하하.

저도 하루에 두번은 자야 버티던데..
자고 일어나면 늘 생각해요
아이고 잠때문에 말할뇬~~이라고요 ㅠ_ㅠ

이제 정상인이라고 판명이 났습니다! ㅎㅎㅎ

낮잠을자면 업무에도 효율이 올라간다는 기사를 본적있어요 ㅋㅋ 그러나.. 낮잠을 잘수있는 회사는 거의없죠 ㅠㅠ

현실과 이상의 괴리는 줄어들 수 있는걸까요. 일하는 시간과 업무처리량은 비례하지 않는다는 걸 왜 몰라주는지- 엉엉

저녁에는 그렇게 잠이 안오는데, 낮잠은 기가 막히게 잠듭니다 ㅠㅠ

저도 낮엔 정말 졸려서 자고 밤엔 자야하니까 자고.. 그냥 자고 싶을때 자게 해주라.... 설계는 왜 한건지 ㅋㅋㅋ 낮잠=단잠이 최고에요

그래도 낮에 자면
밤에 잠이 안오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저는 좀 참는편 ㅎㅎ

낮잠을 20분만 자면 좋은데 막 2시간 자고 ㅋㅋ제어가 안돼요. 그래서 저도 참는 중입니다. 가끔 낮잠 잘 땐 이 기사를 떠올리려구요 ㅎ

Congratulations @v0v!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Valentine challenge - Love is in the air!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v0v!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Valentine's day challenge - Give a badge to your beloved!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