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szco's story #4] 한 달이 되어가는 새내기의 느낀 점

in #kr6 years ago

안녕하십니까 @vaszco 입니다.
이제야 저도 약 한 달이 된 아직 새내기입니다.
전 비지에서 글을 쓰는 편인데 거기서....
313.JPG
이렇게 나오더라구요 ㅎㅎ
전 플랑크톤입니다... ㅠㅠ

저를 알리기 위해서 끊임없이 시간이 날 때 마다 글을 쓰고 무슨 주제를 쓰면 나를 한번 보러 와서 좋은 글을 남기거나 팔로우를 하거나 혹여나 다들 바라시는 보팅을 해주실까하는 생각들을 많이 합니다.

초기 사람들은 스팀 잇을 쉽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인지 몰라도 재능이 없는 분도 사실 많이 보이십니다. 저 또한 노력으로 열심히...ㅜㅜ
스팀 잇이라는 것 자체가 재능 있는 사람들에게 또는 관심이 가는 사람들에게 보팅을 하여 재능을 인정해주고 그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시스템이 아주 잘 적용이 되었다고 생각하는 SNS입니다.

여기서 글을 읽다 보면 여러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그림 같은 부분이나 시적 감각을 나타내는 부분에서는 감히 저 같이 재능 없는 사람이 덤벼도 되는 곳인가 생각합니다. 받는 보팅만 봐도 10달러를 훌쩍 넘기는 부분이 대부분입니다. 한 달이 지난 저는 추정 가치가 4달러네요.

그러면서 저는 이걸 계속 해야 하는 의문을 가지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아니지만요.
새로 시작하는 새내기들이 보고 생각을 하셨으면 합니다.


내가 올린 컨텐츠가 사람들을 모을 수 있을 것인가?


첫 새내기들은 보통 인사 글을 적고 난 후 보팅이 없는 경우들을
걱정을 할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고래들에게 팔로우를 받을 수 있을까?
        or
내가 인맥이 없는데 노력 만으로 가능할까?


이런 고민 들을 하신 분들 있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모두 제가 하는 고민 들이거든요.

물론 답은 꾸준한 노력인 것 같습니다.
'언젠가 한번 봐주겠지', '언젠간 나도 10달러 보팅을 받을 수 있을 거야!' 라는
새내기들의 꿈!!

이 글을 혹시나 본 글도 안 쓴 새내기들은 내려 놓음을 권장 합니다.
스팀잇을 통해 돈을 벌 수 있지만 돈만 보면 실망이 꽤 빨리 오거든요.
저는 돈보다 내가 노력한 만큼의 성장을 기대했던지라 실망도 실망이지만
사실 저의 부족함을더 많이 알아가고 보충하며 팔로우를 많이 해주시지 않을까 하는
그런 마음으로 스팀잇을 합니다.
저도 언젠가 1000명의 스팀잇 팔로우를 도달하는 날이 생기기를 말이에요.

저는 가상화폐가 망하지 않는다는 방향의 사람이라서 스팀 잇은 다른 TOP SNS 와 견주는 그런 소셜네트워크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미래지향적 가치로서도 스팀 잇은 손해 볼 일 없다고 생각해요!
다만 스팀잇에 대한 저의 견해는 나의 능력을 키워 알리는 게 목적이라고 생각하는 저는 눈 앞의 돈이 아닌 능력의 발전이나 재능을 발산 할 수 있는 장소로 쓰는 곳이 맞다고 봐요. 개인적인 견해라 아니면 아니라고 말씀해주셔도 되요!. 제가 욕은 못해서 욕만 안하시면..ㅎㅎ;;;

저는 스팀 잇의 유입을 환영하는 사람으로서 좋은 질의 글과 좋은 창작 능력 그리고 창작 능력이 없다면 컨텐츠라도 고민하여 단기간 보지 않고 좋은 SNS 가 되었으면 합니다.

주절주절 썼지만 결국 스팀잇을 계속 이용할 것이고 미래지향적 가치로서도 스팀잇은 충분히 가치가 있다는 말을 드리고 싶습니다. 사람들이 아무리 많이 쓰고 있다고 해도 그 옛날 싸이월드가 없어지는 그런 사태가 없을거라 생각하시진 않으시잖아요! 제가 유일하게 선택한 스팀잇 꼭 탑 sns 가 되었으면 합니다.

대충 늘어놓을 글 읽어 주신 분들에겐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Sort:  

꾸준함이 중요한거 같아용~ㅎ 저도 몇주동안 소홀해졌지만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어용!

맞아요 하루에 글을 여러개 쓰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저도 그래서 노력중인데 글의 제한이....ㅜㅜ

저도 꾸준히 해서 언젠간 정말 멋지고 좋은 글을 쓸거예요 ^^
여기에 글잘쓰시는분들 워낙 많아서 기가죽었지만.....ㅎㅎ

저도요. 사실 남들로 와 이걸... 이라고 할만한 글을 쓰려 노력하다보니 매일같이 쓰지 못하겠더라구요

저는 일하면서 글쓸 소재를 막찾아요 ㅠㅠ
스팀잇 중독...ㅠㅠ
솜씨는 많이 쓸수록 느니깐 괜찮아요!ㅎㅎ

저도 뉴비이지만.. 역시 희망을 가지고 꾸준하게 쓰는 게 최선인 것 같아요 ㅠ.. 아직 결과는 안나오지만 ㅠ
함께 힙냅시다!!

진짜 결과 나와도 그후가 중요해요 이어가는게 쉽지않으니 노력하는게 중요하죠!!

이제 시간이 지나면서 뭘 쓰지 ... 하게 될테지만 그럼에도 꿋꿋이 뭘 쓸까 찾아봅니다 ㅠㅠ

저랑 같으시네요 정말 같은생각 뉴비나 오래있으신 분들이나 매한가지겠죠~?

역시나 가장 중요한건 꾸준함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렇죠 모든 일에 꾸준함이 사실 손해는 아니죠

저는 소통을 위해 노력하는 스티머가 되겠습니다.
지치지않게...^^

저도같이 많이 소통해요!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짱짱 레포트가 나왔어요^^
https://steemit.com/kr/@gudrn6677/3zzexa-and

네 자주보고있습니다 항상감사합니다

제 보팅파워가 다 떨어져서 가이드독 호출로 대신합니다.
제 보팅보다 가치가 더 큽니다.
@감사해

그러게요. 저도 첨엔 쉽게 생각했는데.. 진짜 자생하기가 너무 어렵더군요. 그래서 결국 스파업 하고.. 이런 이벤트라도 꾸리고 있는데.... ... 그래도 팔로워가 느는건 더디긴 하네요..

말씀하신대로 꾸준히 하는 수뿐이 없는거 같습니다. :)

와.....지금 스팀잇에 들어왔는데이게 무슨 서프라이즈일까요? 감사합니다.

짱재밌는 @vaszco님 안녕하세요! 별이 입니다. 멋진 @trueonot님이 너무너무 고마워 하셔서 저도 같이 감사드리려고 이렇게 왔어요!! 멋진 하루 보내시라고 0.6 STEEM를 보내드립니다 ^^

하.... 이거 너무 큰 선물 진짜 감사합니다. 사실 새내기로 키워나가기 힘들었는데 진짜 가뭄에 단비같네요! 정말감사합니다.

저는 플랑크톤의 발톱정도 되는 사람입니다ㅎㅎㅎ
같이 열심히 꾸준히 해봐요ㅎㅎ

이제 막 시작 하셨군요. 일단 부딪히다보면 시간은 걸리겠지만 조금의 길이 뚫리긴 하더라구요!!

같은 뉴비끼리 힘냅시다 !! ^^
스팀잇은 꾸준함이 답인 것 같아요.
계속 글을 쓰다보면 질 좋은 콘텐츠가 만들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뉴비가 뉴비에게"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적지만 풀보팅하고 갑니다!

뉴비끼리 힘내야죠!! 보팅너무 감사합니다 ㅜㅜ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