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 기념 EVENT] 1월 스팀잇 북클럽 책인 존 스튜어트 밀의 "자유론" 5권 선물해드립니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빔바입니다 :)

요즘 취업에 성공하고 여기저기 놀러다니느라 포스팅만하고 답글도 못달고 있네요... 늦게라도 꼭 답글을 달고 있으니 확인해주세요 흐흐...

이번에 합격 소식을 전하고 많은 분들이 과분한 축하를 전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어떻게 보답할 수 있을까 고민해봤는데, 전 창의성이 떨어져 다른 선물은 잘 생각이 안나고 역시 책 밖에 생각이 안나더라구요...

그래서 또 다시 책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

이번에 나눔할 책은 존 스튜어트 밀의 "자유론"입니다.

고등학교 시절에 사회탐구를 하셨던 분들은 제레미 벤담의 "양적 공리주의"를 발전시킨 개념인 "질적 공리주의"를 주창한 철학자라는 것을 아실 겁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철학자 중 한 분인데 생각해보니 책을 제대로 읽어본 적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다같이 밀의 저서를 읽어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대부분의 저명한 철학자들과 천재들은 정보 전달에 있어 불친절한 경향이 있는데, 밀은 매우 친절한 어조로 어려운 개념들을 가정교사처럼 알기 쉽게 설명해주어, 여타 다른 철학자들의 이론 보다 이해하기가 쉬운 것 같습니다.

언제나 삶의 질의 중요성을 주장했던 밀의 사상이 요즘 각박한 사회 분위기 속에 좀 더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번엔 평소보다 좀 많은 수인 5분께 책 나눔을 합니다!

좀 더 많은 분들에게 이벤트를 알리기 위해 이벤트 규칙을 몇가지만 정하겠습니다.

1. 이 게시글을 리스팀한다!

2. 댓글에 참가 여부와 리스팀 여부를 명시한다!

이 조건 중 하나라도 빠지면 제가 댓글로 알려드리고, 만약 이벤트 종료시까지 수정이 되지 않는다면 후보에서 뺄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ㅠ

예전에 한 번 조건이 빠져도 참가명단에 넣어드렸는데 아무래도 형평성에 맞지 않을 것 같아서요.

그리고 이 이벤트는 연말 이벤트로서, 1월달에 북클럽을 시작하게 되면 아마 2권 정도 더 책 나눔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아무쪼록 많이들 참여하셔서 책 받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빔바였습니다 :)

Sort:  

참가신청합니다!! 리스팀 완료했습니다 :)

참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트웰브님 흐흐

전 참가는 아니고 ㅋㅋ
합격기념 보팅만 드리겠습니다.

앗 감사합니다 코인야옹님 !! :)

리스팀 합니당~ 다시 한번 축하드려요!

흐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라메드님 :) 축하도 감사드려요!

빔바님 합격하셨군요. 축하드립니다. 전 축하만 일단 할께요 ^^

그렇습니다 어떻게 합격했네요 ㅠㅠ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톡톡님 :)

ㅎㅎ 저는 이미 이 책이 집에 있어서 보팅만 하고 가요 ㅎㅎ

역시 이미 갖고 계셨군요 :) 1월에 북클럽 진행하면 꼭 참여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축하합니다!! 저도 참가는 아니고 미약한 풀봇으로 응원하고 갑니다 빔바님 ㅎㅎ

앗 감사합니다 이노빗님!! :) ㅎㅎㅎ

자유론 무지 재밌게 본 책이네요 ㅎㅎ있는 책이라 보팅만 하고 갑니다. 날짜 나오면 공지해주세요~

@hjoon님 오랜만에 뵙습니다 :) 이미 읽어보셨군요! 전 이제 읽어봐야합니다 ㅎㅎ... 북클럽 시작하게 되면 꼭 글 올리도록 할게요 ^^ 감사해요!

안녕하세요! 혹시 북클럽이 있나요~ 책읽는 스티미언들을 만나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pediatrics님! 현재 이 북클럽은 제 독단(?)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북클럽으로 한 달에 한 번 제가 제시한 책에 대한 감상글들을 쓰시면 일정의 보상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매달 제가 선정한 책을 이벤트로 몇 권 전달해드리고있구요 ㅎㅎ

조만간 기회되는대로 오프라인 북클럽도 모집해볼까 생각중입니다 :) 만약에 시작하게 되면 공지할게요!

저 책은 아직 읽어보지 못한 책이군요. 존스튜어트 밀의 양적 골리주의와 질적공리주의, 아주 오래전에 익숙하던 철학내용이네요

흐흐 그렇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들어본 적은 있지만 잘 모르고 있는 개념이기도 하지요! 저도 잘 모릅니다 ㅎㅎ... 이제 공부를 해봐야겠네요 :)

우와! 밀의 자유론을 선물로 주신다니!! 꼭 참여하겠습니다ㅎㅎ 리스팀 완료했어요~

흐흐 참여 감사합니다 :) 참가되셨습니다!

리스팀 후 참가 신청합니당~ 오랫만에 스팀밋에 들어와서 빔바님 좋은 소식 있었다는 것도 이제야 알았네요ㅠㅜ 축하 타이밍이 늦었다 싶었는데, 요런 멋진 이벤트를 열어주셔서 겸사겸사 축하 인사도 전합니다! 너무 힘든 과정이었을텐데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멋져요!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앞으로 꽃길만 걸으시길! :) 늘 응원하겠습니다~~~

@ria-ppy님 오랜만입니다 :) 축하해주셔서 감사해요! 참 힘들었지만 합격하고 나니 보람이 있네요 ^^ @ria-ppy님도 잘 지내시길 바랍니다! 조만간 스팀잇 내의 지인들 끼리 한 번 모여볼까 하는데 기회되시면 나와주세요 ㅎㅎ 참가되셨습니다!

오오 너무 좋아요~ 꼭! 초대해주세요!ㅎ.ㅎ

리스팀했습니다 빔바님! 이런 통 큰 이벤트라니 참여를 안 할 수가 없네요>. <

흐흐 감사합니다 가나님 :) 당첨확률이 꽤 높을 듯 합니다!

취업 너무 축하드리고...책은 정중히 거절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왠지 안볼거 같아서...ㅠ,ㅠ

앗 감사합니다 기린아님 ㅎㅎㅎ 소장으로라도 한 번 참여해보시지요 ㅠㅠ...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ㅠㅠ

오, 북클럽 다시 하시는군요. 전 상황 봐서 2월부터참여하도록 하겠습니다.
@clayop님께서 소모임 지원을 하고 계세요. 인원 10명이 넘고 특정 태그를 이용해서 활동하면 그 글들에 보팅을 해주시는.. 북클럽도 정규인원이 10명 넘게 되면 소모임 신청을 해봐도 되지 않을까요?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하실 수 있고, 글 보상도 더 받으실 수 있으니까요. 클레욥님 게시글을 참조해보세요. 이미 해외모임, 사진모임 등이 시작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앗 그렇군요!! 사실 아직 소모임의 룰을 잘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ㅠㅠ... 북클럽의 활동인원이 워낙 들쭉날쭉 하다보니 조금 애매한 면도 있네요 ㅠ 이참에 오프라인 북클럽도 마련해볼까 싶은데 그럼 브리님처럼 외국에 계시거나 지방에 계신 분들은 참여가 어려우시겠지요... 좀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ㅎㅎ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브리님 :)

아아아.. 제목만 봐도 머릿말에서 잠이 올 것 같아요 ㅠㅠ
축하 합격기념 보팅만 해드립니당~ 책은 꼭 필요하신 분을 위해!! ㅎㅎ

ㅋㅋㅋㅋㅋ 아닙니다 아닙니다 ㅠㅠ 사실 좀 어려운 책이기는 합니다 ㅎㅎ... 저도 아직 안읽어봤네요 ^^;; 축하 정말 감사드립니다 @sunnyy님 :)

취업 축하드려요 ㅎㅎㅎ 저도 책은... 안 읽지만, 외국이라는 핑계를 대보겠습니다 하하하

감사합니다 @rbaggo님 :) 다음엔 좀 다양한 물건으로 이벤트를 벌여봐야겠습니다 흐흐...

와 리스팀 했어요 :) 좋은 이벤트 참여하고갑니다!

흐흐 참가 감사합니다 @yidar님 :)

술이었다면 이벤트에 적극 참여했을텐데. ㅋㅋㅋㅋㅋ

앜ㅋㅋㅋㅋㅋ 술이 배송이 된다면 참 좋을텐데요... 아쉽습니다 ㅋㅋㅋㅋ 다음엔 안주 이벤트라도 해봐야곘네요 :)

참가 신청 합니다!! 리스팀 했어요 ^^

옷 감사합니다 @rengen님 :) 참여 되셨습니다!

저보다 더 책이 필요한 분에게 가도록 참여는 안하고 보팅과 팔로우만 하고 가겠습니다 ㅎㅎ 아무래도 철학책은 어렵더라구요 ㅠㅠ

앗 감사합니다 @hawoon님 ㅠㅠ 다음엔 좀 더 다양한 분들이 즐기실 수 있는 책이나 물품으로 이벤트를 해봐야겠습니다 ㅎㅎ 저도 팔로우했습니다 감사해요 :)

저도 손한번 빼꼼히 들어보겠습니다:)

오우 @lab106님 :) 참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