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업데이트] 보상으로 지급될 예정인 스팀파워(SP)와 스팀달러(SBD) 예상 금액을 알 수 있다?

in #kr6 years ago (edited)

image.png

안녕하세요 빔바입니다 :)

오늘 스팀잇에 접속해보니 업데이트 된 사항이 있어 간단하게 소개해볼까 합니다.

image.png

보통 글을 쓰고 나면 이렇게 보상이 미국 달러(USD)로 표시됩니다. 어제 늦은시간에 올렸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보팅해주셔서 14.56달러나 찍혀있네요.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그런데 기존에 스팀잇을 오래하시던 분들도 그렇고, 특히나 뉴비분들은 이 보상이 실제로 얼마의 스팀파워와 스팀달러로 들어오는지 잘 알지 못합니다. 어떤 분들은 심지어 저 달러가 모두 스팀달러로 들어오는 줄 아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제가 예전에 썼던 글을 보시면, 저 미국 달러 표시에 따라 스팀파워와 스팀달러가 다르게 들어오는 걸 아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제, 우리가 머리 아프게 고민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이제 스팀잇에서 얼마의 스팀달러와 스팀파워가 글 보상으로 나올지 보여주기 때문이죠 :)

image.png

자, 저 붉게 동그라미친 부분을 보시면 스팀파워와 예상 스팀달러가 나옵니다. 많은 분들 덕분에 7SBD 정도와 2SP 정도를 얻게 됐네요 :) 소통도 좋지만 공들여 쓴 글에 보상이 많이 찍히면 기분이 좋을 수 밖에 없지요.

그런데 왜 스팀달러와 스팀파워가 다른 비율로 들어올까요?

이 부분 또한 제가 예전에 썼던 글을 참고하시면 어느 정도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

  • 여러 분들이 제보해 주신결과, 표시되는 스팀파워와 스팀달러 보상에 각각 0.375를 곱해야 진짜 받을 수 있는 보상이 나옵니다. 참고하세요 :)

앞으로 보상계산 머리아프게 하지 마시고 보상 부분을 클릭만 하세요!

이상, 빔바였습니다 :)


기존에 썼던 스팀잇 팁 글들입니다 :)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2018 ver 스팀잇 가이드

예전 Steemit Tips

Steemit Tips는 제가 한참 스팀잇에 대한 팁들을 정리해 올릴 때 사용하는 카테고리입니다.

조금 오래된 것들도 있지만 대부분 현재에도 통용되기 때문에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스팀언팩 프리뷰

스팀언팩 프리뷰는 스팀잇 팟캐스트 "스팀언팩"을 녹음하기 전 사전에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 올린 글들입니다! 위의 Steemit Tips와 겹치는 내용이 있지만 좀 더 최신의 내용이기 때문에 올려봅니다 ^^

Sort:  

저자보상과 큐레이터보상이 따로 나눠지지않아서 계산할때 0.75를 곱해준게 게시자에게 들어가는 보상이겠군요..
그래도 편해져서 다행인거같습니다. ㅎㅎ

앗 그렇네요! 대충 봤는데 스팀달러를 보니 큐레이션 보상 제외안하고 그냥 반띵되어있네요 ㅎㅎ 어설프게라도 볼 수 있으니 편해진 것 같습니다 ^^

보상이 조금 다른부분은 저도 궁금해서 찾아보고는 했는데 @vimva글이였어요! 감사합니다!^^

헉 그랬었군요 ㅋㅋㅋㅋㅋ 여기저기 글을 뿌려놓으니 읽는 분들이 계시네요 ^^; 앞으로도 열심히 써보겠습니다~

윗분말대로 보상비율이안나와있어서 좀그렇긴한데.. 보상 스팀파워를 알수있다는건 괜찮은거같네요 스팀달러는 뭐.. 그냥 절반이라서 ㅋㅋ

ㅎㅎ 그렇죠~ 요즘은 절반 나누는 계산도 귀찮은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아마 다음에 패치되면 큐레이션 제외된 보상표시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

오 업데이트되어서 이슂게 볼수 있겠네요 ㅎㅎ 좋은정보 감사드려요 ㅎ

ㅎㅎ 저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은정보네요
참고가 됩니다
좋은하루~"♬

흐흐 감사합니다 @jsj1215님 ^^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저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 글은 현재(2/7 16:13).. 예상 보상금액: $4.80(2.40 SBD, 0.66 SP)이네요.
괄호 안에 나오는 내용이 새로 추가되면서 더 편해지고 좋은 것 같아요.

흐흐 그렇습니다 :) 스팀잇이 그래도 일을 하고 있다는게 느껴지네요! 요즘 경쟁자들이 하나 둘 나타나기 시작해서일까요... 앞으로도 인터페이스가 더 편해지면 좋겠습니다 ㅠ

더 편해지고 좋아지고 소문나서 ... 스티미언들이 많아지면 좋겠어요!!

또 하나를 배워갑니다.
나머지 니간도 웃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

오오 이제 받기 전에도 쉽게 확인이 가능해졌네요 ^^ㅋㅋ
좋은 정보 갑사합니다 !!!

흐흐 저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더발전하는 스팀잇이 되길ㅎ

스팀잇 발전하즈앗!!!

오... 이젠 보상 금액이 잘 보이는군요 ㅎㅎㅎ 뉴비분들이 좀 더 직관적으로 보상을 확인할 수 있겠네요 ^^

ㅎㅎ 맞습니다 :) 댓글을 보고 확인해보니 0.375씩을 곱해야 정확한 보상이되긴 하지만 직관적으로 보여주니 좋네요 ^^

오 이전엔 보상 예정일만 나와서 안보고있어서 몰랐는데 @vimva님 글 덕분에 업데이트 된걸 알았네요!
한가지 질문 드려도 될까요??
보팅하신 인원이랑 구성원은 그대로인데 왜 표시되는 보팅 달러는 매일 조금씩 줄어드는걸까요??
3일 전까지만 해도 1.6$ 정도로 표시됐었는데 오늘 보니 1.08$로 표시되고 그에 따른 보상이 들어왔네요

안녕하세요 @newmember님 :) 질문 드린 부분이 사실 상당히 여러 요소가 작용합니다! 저도 정확히는 모르지만, 일단 스팀 시세에 따른 스팀파워가치가 변동되면서 보상이 바뀌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제 스팀파워가 10000이고 스팀가격이 1달러면 10000달러 어치의 스팀파워 가치를 갖게 되는데, 스팀 가격이 반토막나서 0.5달러가 되면 스팀파워 가치가 5000달러로 하락하게 되죠. 이게 스팀잇에 바로바로 반영은 안되지만 시간이 지나면 계정가치가 떨어지면서 글보상이 떨어집니다. 이건 모든 스티미언에게 적용되기 때문에 다른 분들이 해준 보팅의 가치 자체가 떨어집니다.

두번째로는 글에 보팅한 사람이 다른 글들에도 보팅을 많이 하게 되면, 개인의 보팅풀이 분산돼서 이전에 보팅했던 글의 보팅에너지가 분산됩니다. 예를 들어서 제가 어떤 글에 2달러를 찍어줬는데, 이후에 다른 글들에도 보팅을 많이하고 다니면 기존에 2달러 찍어준 글의 제 분량의 보상이 줄어드는 것이죠.

흠 설명이 복잡했는데, 요약하면 스팀가격이 떨어지면 보상이 줄어들고, 보팅했던 사람이 다른 글에도 보팅을 많이 하면 보상이 분산되어 줄어듭니다. 다른 요인이 더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

아항 여러 요인이 있었네요 ㅎㅎ
스팀 달러 가치가 떨어져도 표시되는건 스팀달러로 표시되기에 변동이 없어야 할 거 같았는데, 스팀파워와 연계하게 되니 표시도 떨어지게 되는거군요
두번째 요인은 생각도 못해봤네요! 다른 글에도 보팅을 많이 하게되면 이전에 찍은 보팅의 보상이 줄어든다니.. 안심할 수 없네요 ㅋㅋ

친절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
많이 알아가요!

빔바님 같이 정보를 빠르게 알려주신분들 덕분에 뉴비는 또 하나 알아가게됩니다!! 이런 정보는 다같이 알아야죠ㅎ @홍보해

앗 홍보 감사드립니다 :) 많은 분들이 도움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vimva님 안녕하세요. 하니 입니다. @kindbreeze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이제 보상이 얼마인지 쉽게 알수 있겠군요 ㅎㅎ

흐흐 그렇습니다 :) 보상을 기다리는 재미가 더 있어졌네요!

이 글을 보니 이제 이해가 되는거 같네요. 저처럼 뉴비들을 위해 좋은 정보 감사 드립니다.

흐흐 읽어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 깨알 팁 많이 올릴게요!

찾고있었는데 팁이 목록으로 모두 정리되어있군요 ㅠㅠ 리스팀해갑니다. 감사합니다!

ㅋㅋㅋㅋ 사실 그때 그때 두서없이 써놓은 것들이라 도움이 될지 모르겠네요... 가끔씩 필요하실 때 꺼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리스팀 감사해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팔로우합니다.

흐흐 팔로우 감사합니다 ^^

늘 알찬 정보 감사합니다^^
오늘도 하나 배우고갑니다

흐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genius110님 ^^

저같은 뉴비들을 위해서 감사합니다 ㅠㅠ 많은 도움 받고있어요! 시간되실때 맞팔이나 보팅 한번씩 살포시 부탁드리고 갑니다 ㅎㅎ

우왕...알려주시니 보이네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사람이 신기한게 주변에 있어도 모를 땐 정말 안보이더라구요 ㅋㅋㅋㅋ 저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스팀과 스달모두 보여주네요. 그리고 링크해주신 글, 많은 도움이 됩니다 빔바님 감사합니다. ^^

예전엔 그냥 가이드글만 던져놓았는데 이렇게 매번 모아서 올리니 다들 좋아해주시네요 ^^ 감사합니다 @jhani님!

어느 지나가는 뉴비이온데 유용한 정보 감사드립니다ㅎ링크복하해놓고 틈틈히 읽도록할께요!

흐흐 감사합니다 ^^ 도움이 된다니 정말 기쁘네요 :)

아 뉴질랜드로 이동하는 동안에 스팀잇도 조금 발전했군요^^;

ㅋㅋㅋㅋ 그새 좋아졌네요 :) 이제 유입되는 사람들도 많아진 만큼 스팀잇 운영자들이 잘 대처해야될 것 같습니다!

다시 공부하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흐흐 저도 감사합니다 양목님 ^^

언제나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뉴비들에겐 필수로 알아야 할것 들이네영..

초반에 조금만 팁들을 알고 시작한다면 스팀잇 생활이 훨씬 간편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아... 저도 몇일전에 이게 상당히 궁금했었는데, 곱하기 0.375...!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D

엇....실수로 눌러보고 뭐가 다른데? 하고 넘어갔었는데 이런 업데이트가 있었군요-! 우-와!
....하라는 다른 컨텐츠 관련 업데이트는 안해주고 이거 하나! 달랑 하나! 꼴랑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