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URL Shortener URL을 줄여줘!!!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브이얌(@violetK) 입니다 :) 

얼마전에 A대리님이 회식장소를 정리하고 있는 모습을 보다가...
URL를 줄여서 넣는 모습을 발견했습니다.
저건뭐지?!  

 물어보면 알려줄텐데.... 굳이 폭풍 검색....

세상에는 길고긴 URL을 정리해주는 많은 것들이 있더군요.
그렇지만, 우리 회사는 Google 기반이니, Google로 하는걸로 결정했습니다.
그냥 검색만 해도 나오는거,,, 지금까지 검색해볼 생각도 못했다니,,, 정말 대단하죠?

 

위에 링크를 따라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Google URL Shortener에 접속이 됩니다.
이제 Google이 저희 URL를 줄여줄 거예요 >_< 

 

test 해 볼 URL이 필요하니, 만만한 제 블로그에 가서 URL을 복사해 옵니다.  그리고 아래 창에 붙여넣고, SHORTEN URL 클릭!!  

요렇게 팝업이 뜨면서 줄어든 URL을 보여줍니다.
빨간색 박스가 줄어든 URL
구글 기반의 URL이 되어버리네요 ㅎㅎ
파란색 박스를 클릭하면 자동복사!!!
그대로 붙여넣기를 하시면 됩니다!!

밑에 어떤 사이트 인지 자동으로 보여주기까지!!
복사후, DONE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렇게 줄어든 URL은 빨간 박스처럼 어떤 URL이 어떤주소로 바뀌었는지 기록이 됩니다 >_< 

이제 회사에서 URL을 써야 할때,
짧고 간단하게 정리하고 싶을때 URL 줄이기를 이용해 보세요!!
다른직원들보다 센스있다 이야기 들을 수 있을거예요!!


Google URL Shortener


Sort:  

와우 최곤데요
포스팅능력도 역시 블로거다우시네요
깔끔한정리 잘보았습니다!

제 허접한 글을 봐주시고 칭찬해 주시다니,,,
@maikuraki 님 천사신거죠!!!! >_<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

헐.... 이런 기능이 있었네요?
구글만 되는건가요?
다른 주소 모두 가능한데 구글을 통해서 들어가지는 건가요?

모든 URL 을 구글 주소로 줄여버리는 것 같습니다
요즘 URL 너무 길어서 정리도 힘들었는데, 짧게 줄일수 있으니까 편한거 같아요 :)

ㅎㅎㅎ 이거 제휴 마케팅할때 유용하게 쓰고 있는 방법입니다 ㅎㅎ!! 꿀 정보네요

아항, 그렇군요, 제휴마케팅!!!
역시 알고 계신분들은 이미 유용하게 쓰시고 있군요!!!

헐 재미있는 팁이네요~!!! 하나 배웠습니다.ㅎㅎ

유용하게 쓰실일이 있으실거예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