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대망] 2018년 결국 BTC # 1

in #kr6 years ago (edited)

BTC를 기준으로 가격상승에 대한 이야길 하면서

시총에 따른 규모 확대를 이야기해보고 싶습니다.

BTC 의 coinmarketcap 자료입니다

현재 시점 얼추 180조

180조 정도면 작은 국가 한개정도의 시장을 커버할 정도의 금액이라고 봅니다.

전세계를 담기에는 터무니 없이 작은 금액이죠...

네 그렇습니다.

지난 자료를 통해서 한번 봅시다. 어느정도의 그릇인지 그리고 얼마만큼 갈지.

btc는 시작에서는 그냥 작은 커뮤니티에서 시작을 해서 지금 현재 어디까지왔는지요.

2017년에 급등구간이기때문에 2017년 이전을 먼저 보게되면

A에서는 10억불정도 시총이 1조에 불과하죠. 1조정도면 강릉시정도의 예산입니다.

지역 도시 하나정도의 1년 예산정도를 담은거죠.

그리고

B에서는 최고가 120억불정도 시총으로는 12조정도이고 평균으로는 6조정도되는 구간입니다. 이 규모면 강원도의 1년 도예산입니다.

C구간에서는 150억불정도에 15조라고 하면 경기도의 예산규모입니다.

2017년 이후 자료는 급등구간이라서 따로 따왔습니다.

D구간은 C구간의 연속구간이죠. 20조정도이며 경기도 예산규모입니다.

E구간은 그래프상으로는 별로 차이가 없어보이지만 수치로는 100조까지 성장한 상황입니다.

30조정도가 서울시 예산입니다. 100조정도면 경기도와 서울을 포함한 4개도를 담을 정도입니다.

F구간은 250조를 넘은 상태에서 현재상태까지 내려온 상태입니다.

우리나라의 예산이 400조이니 250조면 왠만한 국가의 예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F구간 이후의 현재 시점은 분명 국가를 넘어서는 단위가 될것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2018년에 대대적인 확대가 된다면 대륙정도를 담는다고 보고 있습니다.

2018년 블록체인 기술이 전세계를 뒤흔든다면 말이죠. 어쩌면 전세계를 담을 수 있는 규모로 확장될 지도 모릅니다.

마치 인터넷 처럼요.

이런 관점에서 본다면 현재 시점의 가상화폐의 시총은 시작점이라고 봅니다.

2018년 전세계를 담을 수 있는 가상화폐가 될기를 기대해봅니다.

기업의 시총과 비교하면 더 잘 와닿을 수 있을텐데....삼성시총이 350조 , 아마존시총이 700조입니다.

350조원!!

7000억 달라!!

애플+구글+아마존+ms 면 3000조가 넘네요...기업 네개가.....

이건 부록


로그 스케일로 보면 전체기간중 더 잘보임..

Sort:  

Cheer Up! 많은 사람들이 이 포스팅에 관심을 갖고 있나봐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제가 하고픈 말 이었는데..
제가 믿는 있는 부분이구요..
쉽게 비교해 주셨네요...
좋은 정보 잘 읽었습니다.

찌찌뽕! 인가요?

I'm beginning to wonder about the end of bitcoin.. :) @virus707

Very good post.Kembali [코인 대망] 2018 년 결국 BTC # 1 0 komentar virus70771 8 say yang laluSteemit2 min baca BTC telah mempermudah Anda menambahkannya ke situs web Anda 총총 따 모 모 대 대 대 대 싶 싶 싶 싶 싶 BTC 의 coinmarketcap 자료 입니다.

의미심장한 글이네요. 2018년 이후 기대되네요.
가격도 가격이지만 말씀하신대로 얼마만한 규모로 성장할지 말입니다. 년말에 이 글을 되새길 필요가 있겠네요.
오~~~ 감사힙니다.
새해 편안하시고 소원성취하시길 바랍니다.

2018년도 가상화폐의 행보를 기대케 하는 포스팅이네요 ^^

비트코인 가즈아ㅏㅏㅏ 다음 목표는 아시아 대륙입니다ㅏㅏㅏ

Hii friends today im providing things that will help you for every day i will search hard and i will post 3 articles about the best ways to make a money from trusted website all what you need to do is :

FOLLOW ME ON : @salma20 and that to see my lastest articles on your feed

UPVOTE MY ARTICLES : and its other way how you will support my articles

COMMENTS : write a comment so i can see if you like my article or no

And when i will reach 30 followers i will resteem the articles of my followers

For more informations please take a look at this article

https://steemit.com/steemit/@salma20/ways-to-earn-money-online

대단합니다^^*
세계경제의 큰 축이 되겠습니다 ㅎㅎㅎㅎ
화페의 패러다임이 바뀌는
진정한 연유를 볼 것 같습니다^^*

어디까지 갈수있을지 예측을 할수없지만 기대됩니다!!!😀

암호화폐 전체 마켓캡이 아직까지는 코카콜라 회사 시총보다 적다라지요. 주식시장에 비하면 구멍가게 수준이구요. 이제 서서히 시작인것 같습니다.

주식시장의 기업가치와 가상화폐 규모를 비교해보면 가상화폐가 얼마나 무서운지 나옵니다..

새로운 세상에 서서히 눈을 뜨고 있는 중입니다. 스팀잇을 알게 되면서 블록체인을 이해해야 한다는 걸 알았어요.
이런 신세계를 이제야 알게되다니... 하고 있었는데, 이제 시작이라고 하는 글을 보니 좀 마음이 놓이네요.

좋은 글 고맙습니다.

2018년 정말 큰 성장을 하는 한해가 됐으면 좋겠어요^^

좋은 분석 감사합니다. 투자자들이 모여 어느 디지털 영토?를 가진 국가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생각도 드네요.

시총을 지역, 국가, 대륙의 예산과 비교해 주시니까 시총의 크기가 구체적으로 보이네요.
삼성전자와 아마존의 시총과의 비교는 기업가치를 통해 비트코인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재미난 관점에서의 비교분석이네요. 잘 읽었습니다. 오치님 명절 잘 보내고 계시지요. 명절에도 꾸준한 스팀잇 사랑이네요.

'존버(존나 버티는 정신)가 아닌 존열(존나 열심히 하는 정신)하는 스티미언이 되자'

^^ 설연휴 잘보내세요!

가격은 횡보하고 있었지만 마켓캡은 증가하고 있었군요 ㅎ

이해하기 쉽고 자세한 분석 감사합니다! ^^
코인시장은 앞으로도 잠재력이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합니다!

how to translate this to English?

Thank you for sharing !

2018년 가상화폐 시장이 기대됩니다.

꾸준히 상승하는 시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ㅎ

ㄷㄷ 지구를 집어삼킬 스케일로 점차 커지고있군요

지구를 잡아먹을때쯤 되면 아마 정체되겠죠^^

시총으로 보니 이제 시작이라는게 실감이 나네요 인터넷 이상의 파급역으로 달려주길 기대합니다.

하루빨리 가상화폐가 정당한 평가를 받아 올바른 투자문화가 정착되었으면 좋겠네요 !!

올해는 무조건 존버입니다
감사합니다

시총과 성장그리고 상승은 누가 먼저라는 것을 증명하긴 어렵지만, 비례관계라는 것은 말씀처럼 명확하지 싶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설이후에는 정말 가즈아하는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늦었지만 오치님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계속 뉴비들을 위해 좋은
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새해복많이 받으세요

누군가 아직도 출발점에 있다는 말이 생각납니다.

비트가 살아야 스팀.스달도 살아납니다 ~ 비트여 날아라~!!

코인에 대해 좀 더 알 수 있는 좋은 글이네요. 하나 또 배우고 갑니다. ^^

정말 훌륭한 추세 분석이네요!!!
블록체인 기술은 점점 수면 위의 동심원처럼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기축통화인 미국의 달러화와 경쟁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이른 새벽 푸른 꽃을 만나러 길을 떠나렵니다!!!!

어마어마하네요 정말..

시총으로 보면 아직 시작도 안한 걸음마 단계인 것 같아요.

두가지관점이있는거같습니다. 첫번째 관점은 한국가를 담을정도로 시총이 팽창한후 급격한 조정을 받은건데 가상화폐는 그정도가 한계라는 관점(블록체인은 거기가 한계,회의론) 두번째관점은 세계를 담거나 증시의 화폐규모를 모두 넘어설꺼라는 관점입니다. 당연히 전 후자를 ^^

이런건 도대체 어떻게 분석을 하고 하시는지.ㅎ
아무튼 대단하십니다.ㅎ

가상화폐 시장은 자꾸 커질 수 밖에 없겠지요?^^

가상화폐 공부하러 자주 와야겠습니다^^
전문가의 아우라가..
댓글타고 들어와서 행운이네요

뭔가 와닿는 글이네요. 쉽게 잘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대마불사 단계까지 와 버린거 같네요~ 가즈아~

기대감을 가지고 더욱더 공부와 생각을 해봅니다. 오늘도 잘 보고갑니다.연휴 잘 마무리 하세요~

ㅎㅎ 제 개인 과외선생인 남동생이 매번 해주던 말인데 이해하기 쉽게 정리를 잘해주셨네요★감사합니다^0^

이제 출발선상에 섰으니 ^^ 2018년 달리기 시~작!

기업 4개 시총 3000조가 넘을 수 있다면 코인 시장은 그보다 더 높은 가치를 보여주리라 기대해봅니다 ^^

잘보고 희망을가지고 갑니다^^

가상 화폐 시장 크기가 전 세계 주식 시장 크기만큼 성장하는 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합니다.